〃 정보

블로그 투데이가 높아지는법?공부를 해야합니다.

백장미꽃 2013. 6. 21. 14:25
반응형

블로그 투데이 늘리는 방법은?


 

 

블로그를 하시는분들이라면 이부분에 대해서 많은 생각과 고민들하실겁니다.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왜 방문자가 안늘어날까??

 

이부분에대해 잠시 포스팅합니다.

 

 

 

 

 

1. 메타블로그의활용


 

메타블로그란? 간단하게 말하면 블로거들의 공유사이트입니다. 왜 메타블로그를 활용하는냐? 거기에대한답변은 간단합니다. 우리나라 검색의 70%의 네이버 하지만 신규블로거에게 네이버 상위노출이 돼기는 아주 어렵습니다. 노출이 되야 방문자가 늘어나는데 노출이 안되면 늘어날 수가없습니다. 그래서 메타블로그를 통해 내글들을 네이버만이 아닌 다른곳에 전파를 하는겁니다. 그럼 자연스레 많은 방문자는 아니지만 한두명씩 글을보고 자연스레 블로그지수 상승과함께 차후 포스팅들에대해 상위노출이 더가까워집니다.

 

그럼 메타블로그에는 어떤곳들이있는가?

 

  • 블로그코리아 - 그리 활성화 된곳은아닙니다. 하지만 블로그등록하면 자동으로 글이 발행됩니다.
  • 믹시 - 다음뷰와같이 메타블로그쪽에서는 많은 사람들이모이는곳
  • 다음뷰 - 다음에서 운영하는곳으로 메타블로그의 최고점이라고보시면됩니다.

이왜에도 몇군데가 있으나 그외의 메타블로그들은 큰도움이 되질않습니다. 그래서 3곳만 추천을해드립니다.

 

 

2. 양질의 포스팅


 

블로그에 가장중요한점이죠 포스팅 아무리 광고를하고 등록을하고해도 가장중요한 글이 않좋다면 도루묵입니다.

 

흔히 이런생각들하실수있습니다. 방문자만 늘리면되지 내용이 꼭 좋아야하나?? 답은 "네" 아주 좋아야합니다.

 

그이유를 설명해드리면 네이버 로직은 포스팅에대해 어떠한사람이 방문을한후 머무른시간 또 그글을본후 그블로그에 다른글을 보는지 등등을봅니다. 어떠한사람이 포스팅을 방문해서 오랜시간 보고있다면 당연히 그이유는 내용이 좋아서 오래 보고있다는뜻이고 네이버 로직에서는 그런부분들을 질좋은 포스팅으로 판단. 그키워드에대한 또는 그블로그에대한 차후 포스팅에대한 상위노출에 도움을줍니다. 그래서 포스팅 내용은 충실히 써주는게 좋습니다. 양질의 글들로 반대로 낚시성글로 방문자가 방문을했는데 방문하자마자 닫어버린다거나 하면 네이버로직은 낚시 글로판단 아래로 내려버리는데 일조를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드리면 포스팅을 하실때  글 사진 사진 사진  글   이런순서보단  글 사진 글 사진 글 사진  이런순서가 더좋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가독성 나혼자만 이쁜폰트 배열 그런거보단 모든이에게 보기편한 폰트 배열이 훨씬좋습니다. 그래야 머무르는 시간도 훨씬길어지겠지요?

 

 

 

 

 

 

3. RSS 피드등록 / 홈페이지등록


 

이부분은 무엇인가하면.. 네이버블로그 같은경우 포스팅을하면 네이버에는 자동으로 검색이 되고 노출이됩니다. 하지만 타 사이트 에서는 자동으로 검색이 되는경우도 있지만 아닌경우도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포스팅한지 한 2시간정도 지난 글의 제목을 전체복사를해서 네티드 다음 줌 구글 에서 검색을 해봅니다. 전체로 복사해서 검색이된다면 내블로그는 포털에서 긁어 간다는 뜻이고 검색이 안된다면 RSS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말그대로 검색이안되는 사이트에서는 내블로그의 존재를 모른다는뜻입니다. 그래서 피드등록을 하면 그사이트에 내블로그도 있으니 내글도 긁어 가거라 뭐 이런 이치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네이버블로그라면 네이버는 따로 등록안하셔도 됩니다. 단 등록신청하실때 어느정도 양질의 포스팅을 하신후에 하시길바랍니다.

 

 

 

 

4. 제목


 

네이버 블로그는 제목을 가장 우선으로 확인합니다. 그후에 내용입니다.

 

예로 "강남 맛집다녀옴" 이런제목은 노출될확율이 거의 적습니다. 파워블로그도 힘든부분입니다. 제목에서 보시면아시겠지만 검색될수있는 키워드가 강남 맛집 뿐이없습니다. 저런 제목보다는 예로 "강남역 대박 삼겹살 맛집다녀오기" 이런제목이 더낫습니다. 검색 키워드가 적어도 3~4개는 됩니다. 강남역, 강남역맛집, 강남역 삼겹살, 강남 삼겹살 이런식으로 많은부분에서 검색이됩니다. 대신에 포스팅내용도 그에맞게 잘써주셔야합니다.

 

 

 

 

 

 

5. 제목정하기가 힘들다면 연관키워드


 

나는 강남 맛집으로 검색했을때 추천검색어 부분이 있습니다. 저부분도 잘이용하셔야합니다. 강남 맛집을 검색한사람은 꼭 한번 추천검색어에있는 다른 검색을 해보기 마련입니다. 다른 키워드들도마찬가입니다. 강남맛집으로는 상위노출이 힘드니 추천검색어중에 약한 키워드를 골라 제목을 적으시는것도 좋은 부분입니다.

 

 

※ 기타 여러방법 주의해야할점 등등이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타이핑이 너무힘듬.. ㅠㅠ

※ 항상 모든것은 포스팅이 우선입니다. 양질의 포스팅을 하시면 자동으로 사람은 들어온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