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국기원 태권도 단증 재발급 받는 방법

백장미꽃 2013. 9. 12. 13:38
반응형

 태권도 단증


 

아마 군대 다녀오신분이라면 태권도 단증 1개쯤은 다있으실겁니다. 군대가면 무조건따야 해서 이등병때 엄청힘들 었었던 기억이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전역후에 단증을 재발급 받기로 하고 재발급 신청을해보았습니다.

 

일단 모든 재발급이 그렇듯 국기원에 접속을합니다. http://www.kukkiwon.or.kr <-- 국기원 홈페이지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중간쯤에 보시면 품.단전환/재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그쪽으로 클릭을합니다. 사진은 자기가 원하시는 사진으로 업로드시키실수가있는데 이게 회원가입후에 하는거였는지 신청중에 하는거였는지 정확히 기억이안납니다. 사진업로드를 2007년에 해서.. ㅠㅠ 하지만 메뉴들은 현재 2013년꺼를 스크랩한거니 그대로 하셔도 무관합니다.

 

 

 

 

 재발급 신청 메뉴쪽에 들어가시면 이름 주민번호 적는부분이 나옵니다. 그대로 적어주시면됩니다. 그리고나서 증명서신청 클릭

 

 

 

그다음 화면에 여러가지 샘플화면이 나옵니다. 샘플은 신경을 안쓰셔도 되고 위에 빨간색으로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됩니다.

 

 

 

 

그리고나서 한...3초?정도 로딩이있습니다. 로딩이 끝나면 기본적인 제정보가 나옵니다. 아그리고 사진은 여기에서 업로드 시키실수있습니다. 현품단이1단이네요 .. ㅋ 군대에서 하고 해본적이 없으니.. ㅎ 아마 우리나라 국민중에 2000만명 정도는 1단을 가지고 계시지 않을까..

 

 

 

 

사진업로드하시고 화면 아래부분으로 내려가시면 대증 소증이 있습니다. 한개발급당 4000원 + 운송비 이렇게 금액이 됩니다. 소증은 아래사진과 같은 것일꺼고 대증은 표창장처럼 종이로 생긴것일거에요 아마 제가 오래전이라 잘기억이 혹시 의심가시면 한번 알아 보시는것도 좋으실것같습니다.

 

 

 

 

지금은 모양이 변경되었을수 있습니다. 2007년에 재발급 받은 디자인입니다.

 

 

그후에 발급받은 단증입니다. 디자인은 좀.. 구리네요 요즘은 어떻게 바뀌었는지모르겠지만. 저때는 저디자인이였습니다. 들고다니다보니 신분증 대용으로는 조금 힘든감이있고 그냥 개인의 만족감? 으로 들고다니시면 되실것같습니다.

 

고참들에게 혼나가면서 딴 단증인데 그냥 썩히시지마시고 발급받으셔서 들고다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