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월드워z 좀비영화 줄거리

백장미꽃 2013. 9. 6. 09:38
반응형

 월드워Z


 

큰기대는 안했지만 조금기대를 하고본영화입니다. 일단 아주 잼있다거나 아주 재미없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재난 영화수준? 소설이원작이라 속으로는 은긴 기대를 하고보았는데 그만큼은 아닌것같습니다.

 

 


월드워Z (2013)

World War Z 
7.3
감독
마크 포스터
출연
브래드 피트, 미레일리 이노스, 다니엘라 케르테스, 제임스 뱃지 데일, 데이빗 모스
정보
드라마, 스릴러, SF | 미국 | 115 분 | 2013-06-20
글쓴이 평점  

 

 

근데 제가 번역이 잘못된걸본건가.. 중간에 한국이 나오더군요.. 한국이 좀비 바이러스의 근원지?로해서 잠시 나옵니다. 뜬금없이 한국에 좀비내용이나와서 참 한국이란나라가 조금 크긴했구나 생각도 들지만 왜 좀비근원지가 한국으로 설정이되서 나오는지 조금 한국사람으로서 기분이 살짝 불쾌함..

 

 

 

 

대충 줄거리를살펴보면 브래드피트 UN소속이였는데 은퇴를하고 평화롭게 살고있습니다. 두자녀의 선물을사로 시내에 나가게되는데 시내에서 아수라장이 일어납니다. 좀비에게 사람이 물리는장면을 보게됩니다. 시간을보니10초가량 시간이 지나면 좀비로 변하는 광경을 목격합니다.

 

 

 

 

 

 

좀비를 피해 여기저기돌앋니다 한아파트에 들어가게됩니다. 거기에서 생존자를 만나게되나 그중에 아들만 살아남고 다른 부모는 죽게됩니다. 이아파트 옥상에서 구조를 요청하고 구조가되어 항공모함으로 이송이됩니다.

 

 

항공모함에서는 안전한 사람들이있고 전UN소속이여서 도와달라는 청을 받게됩니다. 처음에는 거절하지만 거절을하게되면 배에서 떠나야한다는 말때문에 어쩔수없이 좀비의 근원지를 찾아나섭니다. 근원지를 찾아나서는데 근원지가 한국 평택항으로 나옵니다. 보다가  어 이거뭐야.. ㅋ 생각함

 

 

브래드피트는 한국을거쳐서 이스라엘로 가게됩니다. 이스라엘은 성벽이 쌓아져있어서 좀비들에게로부터 안전하게됩니다. 하지만 그것도 오래 못가죠

 

 

 

 

 

월드워Z에서 가장유명한 장면중에 하나인 성벽을 좀비들이 넘는 장면입니다. 이스라엘은 2000년?이였나요?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지만 오랜기간에 걸쳐 좀비들이 생기는 시점에 완성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이스라엘을떠나 백신을 찾기위해 UN연구소로 향하게됩니다. 연구소가 2개있지만 한군데는 좀비들에게 이미 서식당한후이지만 백신은 거기에 있죠..

 

 

 

그리고 결국 백신을 구하고 브래드피트가 자기 몸에 주사를 해봅니다. 그러니 좀비들이 인식을하지않고 그냥지나치게됩니다. 그리고 그백신을가지고 가족들이 있는곳으로 향하고 마지막에 멘트를 하면서 영화는 마무리가됩니다. 아무래도 후속편을 예고하는것같습니다. 전쟁은 인제 시작이다. 뭐그런.. 원작을 못봐서 어디가 마무리인지는 모르지만 후속편은 나올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