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과사람그리고나 :: 차량용블루투스 4.0 BT-M1 모노블루투스 제품

차량용블루투스 4.0 BT-M1 모노블루투스 제품차량용블루투스 4.0 BT-M1 모노블루투스 제품

Posted at 2013. 8. 26. 20:38 | Posted in 〃 리뷰/〃 IT제품리뷰
반응형

 

 

차량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안녕하세요? 이번에 블루투스 visvi BT-M1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운전하시는분들이라면 다 같은생각 하실껍니다. 전화오면 짜증난다는거.. 요즘 차량같은 경우는 블루투스가 달려서 나오는 차량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없는 차량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일단 이제품같은경우엔.. 온라인에서 50000~ 60000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본스펙은?


 

버전 - 4.0 Class2

지원 프로파일 - HSP,HEP,A2DP,AVRCP

주파수 - 2.4GHz

사용가능거리 - 약 10m

충전시간 - 2시간

통화시간 - 5.5시간

대기시간 - 165시간

음악재생 - 4.5시간

멀티포인트 - 2대 대응

멀티페어링 8대 가능

중량 - 8g

 

 

 

 

박스 뒷면의 모습입니다. 뒷면에는 스펙밎 정품보증 스티커가 함께 붙어있으니 스티커는 꼭제거하셔서 나중에 메뉴얼에 붙여놓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A/S받으실때 편합니다.

 

 

 

디자인은?


 

일단 디자인 점수만주자면 8.9점정도 개인적으로 주고싶습니다. 아시다시피 귀는 밀착이 되는 제품이다보니 모든이에게 잘맞게끔 디자인이 잘되어야 좋습니다. 직접 겉으로 보는 디자인은 상당히 이쁘나 실질적으로 착용해보면 불편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만나본 BT-M1 제품같은경우에는 직접 착용을 해보니 착용하고 일상생활 그대로 움직여도 귀에 뭔가가 걸려있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구성품


 

일단 구성품은 알차게 되어있습니다. 품목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본품 BT-M1

이어팁(대, 중, 소)

USB케이블 (차랑용 충전기 별도구매가능)

설명서

파우치

보증서

충전거치대 3종류

 

충전거치대는 3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기본거치대이고 하나는 차량에 보시면 에어컨 나오는곳에 연결할수있게끔 할수있는 제품이 하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원하는 부분에 붙일수 있게 양편3M테입으로 있는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거치대에 하단부분에 붙일수있는 양면테입도 별도로 있어서 차량이나 사무실이나 자기가 원하는곳에 붙여놓으실수있습니다.

 

 

 

그리고 이제품을 보면서 가장편했던점 개인적으로..!!

블루투스본품과 거치대가 자석입니다. 거치대쪽에 가져다대면 자석힘때문에 자동적으로 거치대에 달라붙습니다. 별것아닌것같지만 자동으로 딱맞게 고정이 되니 정말이부분은 편한것같습니다.

 

 

 

USB충전포트입니다. 사진에보시다시피 거치대쪽과 블루투스와 두곳에다 충전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블루투스쪽만 있는게 아니고 거치대 쪽에도 있어서 나중에 차랑용 충전기를 거치대에 연결해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시킬수가 있을것같습니다.

 

 

한가지팁


 

전화받기  - 충전 거치대에 거치시 전화가오면 아무런 버튼조작없이 블루투스를 분리만되어도 자동으로 연결이됩니다. 반대로 통화종료후 거치대에 거치하면 자동으로 통화종료

 

절전모드 - 거치대에서 블루투스를 거치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고 전화가 올경우 거치대에서 분리를하면 자동으로 켜지면서 전화가 연결이됩니다. 반대로 종료후에 거치대에 거치하면 종료후 자동으로 전원이꺼집니다.

 

 

 

 

페어링은 간단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네" 아주간단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상단부분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우선 전원을 키시고 페어링을 원하는 장비의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난후 화살표부분에 있는 버튼을 한 3초가량 누르고 계시면 적색불과 청색불이 변차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면 페어링이 시작됩니다.

 

 

페어링동영상


 

제품은 갤럭시노트2 제품이며 안드로이드 4.1버전입니다. 페어링 동영상이니 보시길바랍니다.

 

 

 

동영상에서 보시면 아시다시피 페어링 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가 그전에 쓰던 블루투스가 있었는데 그제품보다 훨씬 간단한것같습니다. 그전제품은 버튼도 길게 눌러야할뿐더러 볼륨을제외한 버튼이 한개뿐이여서 좀 번거러웠던것같습니다.

 

 

차량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오래된 차량이라 블루투스가 없어서 많이 불편했는데 정말 편하게됬네요.. ㅎㅎ  덤으로 말씀드리면 충전짹을 별도로 구매안하시고 갤럭시쓰시는분들은 휴대폰 충전잭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오늘 해보니 되더군요

 

 

 

총평하자면?


 

일단 디자인과 편의성 거치대쪽에 점수를 줄수있다면 많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물론 다른 부분도 좋은 부분들이 많았지만 제눈에띄게 좋았던부분은 거치대와 블루투스의 자석, 편한 페어링, 귀에 착용을했을때 신경이쓰인다거나 그런 부분들이 없었습니다. 블루투스를 사용하는게 일상생활에서 뭐 운동할때나 작업을할때나 많이 사용을 하겠지만 뭐니뭐니해도 운전할때가 가장많은 사용빈도를 나타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운전자에게 더없이 편하게 거치대가 디자인 되어있어 운전중에 사용하시기에는 아주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차량용 블루투스 여기 저기 많이 알아보시고 자기에 딱 맞는 좋은제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선물같은 체험공간! 블로고

반응형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