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LG

LG전자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AS112VDS 구매기

백장미꽃 2019. 2. 3. 17:41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기청정기 구매했습니다. 출시한지는 시간이조금 지난 모델이라 인터넷에 24만원정도 하는 LG퓨리케어 시리즈중 하나입니다. 대용량은 아니며 간단하게 놓고 쓸수있는그런정도의 청정기 입니다.  인터넷 상에는 극초 미세 먼지까지 감지한다고 되어있는지 정말로 그런지는 제가 극초미세먼지를 눈으로 보지 못하기때문에 모르겠습니다.


모델명 AS112VDS


제가 구매했다면 디자인때문에 조금 고려 했겠지만 집에오니 이미 구매를 해놓은 상태라 .. 처음 보고 북밖에 떠오르지 않았네요.. 딱보면 정면 은색 부분에 뭔가를 쳐야할것 같은 강박이 생길수 있으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상단부분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세워놓으면 뒷부분에 공기 청정 하는 필터가 있으며, 1~2년 사용후 교환을 해야 하는데 이 디자인이 표준 디자인이지는 않을것같고 차후에 필더를 계속 구매할수 있을지가 의문이네요 어느정도 세척은 하겠지만..





▲ 위에 필터를 거쳐 아래 검은부분으로 공기가 들어간후 상단부분으로 배출되는 시스템입니다. 필터에서 거쳐 좀더 먼지가 없는 공기로 바꾸는 것이죠


해당 모델은 wifi를 지원하여 LG 어플상에서 동작이나, 상태등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크기는 470 * 450 *230 7.2Kg 으로 소비전력은 43W 입니다. 에너지 등급은 3등급으로 43w 정도면 전기는 얼마 먹지 않는것 같습니다. 다른 제품들이 얼마나 먹는지를 모르기때문에.. 


쾌속청정 으로 자체 실험으론 99%입자제거를 했다고 광고는 되어있습니다. 집에서 켜보니 잠시.. 나쁨이 되었다가 금방 좋음 으로 바뀝니다. 


미세 먼지를 제거는 하겠지만 어느정도 인지는 잘모르겠고, 그래도 청정기가 있으니 약간? 안정감? 정도는 듭니다. 여름에 볕좋은날 한번 다시 보면 공기중 먼지 잘 빨아들이는지 확인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 팬이 강하게 돌아갈때도 소음이 크거나 하지 않습니다. 방안에 수면중에 두어도 문제가 될것 같지 않습니다. 최대로 돌아가면 수면에 약간 방해가 될수는 있으나, 방에서 자는데 먼지가 날리면 얼마나 날리며 방에서는 최대로 돌아갈 일이 거의 없을것 같습니다.


▲ 구동 영상




▲ 위에 부분이 극초미세먼지 감지하는 PM1.0센서 라고 하며, 저 센서를 통해 감지 그리고, 구동이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 공기 청정기가 있어서 좋은점 2가지.


1. 청소기 돌릴때 걱정이 조금 덜하다. 청소기 돌리면 빨아들이는 먼지도 있지만 공기중에서 노는 먼지들도 많이 발생됩니다. 그런부분에서 조금 기존보다 걱정이 덜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2. 심적인 편안함? 가끔.. 집에 공기가 좋은것 같긴 하지만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수치상으로 집에 공기가 좋다고 판단을 해주니 좀더 편안하게 생활을 할수 있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외에 아직 청소나, 필터 등을 많이 사용해본게 아니라 좀더 정확한 정보는 드릴만한게 없습니다. 다른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비교라도 해보겠지만 다른제품도 없으니.. 디자인 적인 부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타 다른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