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제품 리뷰

메디스 무선진공물걸레청소기 MV7000 구매사용기

백장미꽃 2018. 6. 26. 22:08
반응형

우연히 부모님집에 들렀다가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했음. 물론 이전에도 물걸레 청소기가 있다는건 알았지만 관심이 없어서 별신경을 안쓰고 살다가 부모님 집에가니 물걸래 청소기가 보임 그래서 한번 사용해봤는데 "아 이건 하나사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 집에 있는건 아니고 메디스제품을 구매했습니다.


MV7000


해당 모델은 한국에 출시된지가 얼마되지 않아 사용기도, 리뷰도 찾아볼수가 없어서 제가 구매하고 간단하게 리뷰형식으로 한번 올려야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가격은 19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배송은 2틀걸렸네요..


이제품은 단순, 물걸레 청소만 하는것은 아니며 진공청소기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입니다.


무선은 완충까지 3~4시간정도 걸리며, 사용시간은 약 30분정도 사용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로벤타 청소기와 비교하면 충전은 상당히 빠릅니다. 물론 로벤타는 구매한지 꽤 지난제품이기에 단순 비교는 어렵습니다.



물걸레 청소기의 신세계를 보기위해 회사가 끝나자마자 불이낳게 달려와서 경비실에가서 찾아와서 조립하고 돌려봤습니다. 우선 안에 구성품먼저 확인하고 가겠습니다.



▲ 박스포장은 잘되어 있어서 파손의 염려는 적어보이며 일회용 패드?라고 해야하나요 저것도 2장 들어있습니다. 총 6개가 들어있습니다.



▲ 구매를 하게되면 조립을 해야하며, 조립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러나 하면서 조심해야할 부분도 조금 있습니다.



▲ 본체와 손잡이를 연결할때 너트를 끼우는 부분이 있는데 볼트를 조이기전에  분리되어있는 상태 안에다가 너트를 넣어놓고 조여야 합니다. 저부분을 사진찍는다는게 넘어가버려서 이해하시길 바라며, 햇갈리시면 2번보시면 금방 이해가 됩니다.





▲ 필터 부분인데 제품 랜딩페이지에는 99.50%의 미세먼지를 제거한다고 나와있으나 그정도까지??는 아닐것 같습니다 .느낌에.. 물론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의 필터보단 확실히 좋습니다.  먼지필터 + 스폰지 필터 + 해파필터 총 3개의 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먼지통 부분이 투명하면 더러워보여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나 개인적으론 투명하게 전더 좋습니다. 쌓인먼지를 바로 확인할수 있어서 저는 투명이더 맘에 듭니다.



▲ 참고로 제품의 무게는 4.7kg이며 좀 무겁습니다. 그런데 진공청소기와는 다르게 물걸레 청소기여서 무게감이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걸레질 할때 힘줘서 딱는 부분과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더 가볍게 만들수는 있으나 일부러 걸래질의 특성상 무게를 조금더 늘린것 같습니다.



▲ 스위치에 강약조절은 따로 없으며 진공청소, 물걸레 청소의 온오프만 있습니다.



▲ 현재도 테이프 칭칭 감아서 사용중인 로벤타 무선청소기 옆에 이번에 새로 구매한 MV7000모델입니다. 청소기의 아래부분만 당연히 더 크며 일반적인 길이와 두께는 비슷합니다.






▲ 패드의 탈부착 면입니다. 모든 물걸레 청소기가 동일하며 탈부착은 간단합니다. 물걸레 청소기를 처음 사용해봐서 패드를 물끼가 거의 없게 짜서 붙이는게 청소할때 물이 흥건해지는걸 막을수 있더군요



▲ 앞부분에 위치한 진공 청소 부분의 흡입구 입니다. 실질적으로 사용을 해보면 진공청소가 잘되긴 하나, 진공청소기만으로 나온제품과는 확실히 차이는 있습니다. 어쩌면 당현한거지요. 집안을 깨끗하게 하고싶다면 진공청소기 한번하고 돌리는게 좋을것 같으며 간편하게 청소한다면 이거 하나로도 문제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 본체와 청소기 해드 부분을 연결하는 부부인데 여기는 자주 빼거나 끼우거나 하면 부러질 염려가 조금 보이니 필요한 상황 아니면 한번 끼고 안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바람이 나오는 부분,.. 청소기 해드부분으로 청소하고 바람은 뒷편에 사진 부분에서 나오게 됩니다.







▲ 사용해본 느낌을 간단하게 적자면, 우리가 손으로 하는 걸레질보단 당연히 안됩니다. 사람손만큼 꼼꼼하게 될수는 없지요, 그러나 우리가 걸레질을 하고나면 바닥의 개운한감?맨들맨들하는 그런정도의 느낌은 가져옵니다. 물보다는 바닥 청소제같은걸로 패드를 적셔서 하는게 더 잘될것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진공청소 부분은 뭐.. 기대한 정도? 덜도아니고 더도아니고 이정도는 되겠다 싶었는데 딱 그정도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장만 안나고 앞으로 사용한다면 그래도 잘 사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완충 상태 위에 영상은 배터리가 거의 없는상태이며, 아래는 완충한 상탱입니다.


 


▲ PS. 전면부에 LED램프가 있어서 물걸레를 할때 LED가 켜지게 됩니다. 약간 어둡거나 구석진데 할때는 용의 할것으로 보이며 불켜놓고 청소할때는 그렇게 티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