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기업용 사무실전화 키폰을 모바일로 사용하는시대 아톡BIZ

백장미꽃 2018. 1. 6. 23:3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새해 첫 포스팅인것 같네요.. 아무튼 올해 이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좀더 좋은 내용의 글을 적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_)


금일 포스팅하는 내용은 기업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전화 시스템에 대한 내용입니다.  처음 아이폰3가 나왔을때 신기하긴 했었는데 스마트폰의 발달이 정말 빠른것 같습니다. 이젠 사무실의 전화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니 말이죠.. 불과 몇년전만 해도 사무실엔 키폰 시스템과 주장치 또는 아이피폰 등으로 설치가 되어 내부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이 였으나 이젠 이모든것을 모바일에서 대체 하게 됩니다.


기업용 전화 시스템


아톡은 기존 개인이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시스템에서 회사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업용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단순히 기업에서 전화를 사용한다는 개념이 아닌 전화와 고객관리를 하는 기업들에서 모든 시스템을 하나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통신의 발달 이력을보면


1세대 사무실 키폰 - 키폰 주장치를 설치하여 선로를 연결후 외부 또는 내부로 전화하는 방식


2세대 아이피폰 - 키폰 주장치 설치없이 아이피폰에 셋팅이 되어 지역에 관계없이 인터넷 선에 사무실전화를 연결후 사용


3세대 모바일 FMC - 키폰 시스템설치 없이 아이피폰 설치도 없이 어플내에 키폰기능 및 전화번호를 심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지 기업의 전화를 사용 및 CRM, UC 등을 연동하는 방식




아톡BIZ 서비스의 기업상품일 경우 어플내에 출력되는 메뉴들입니다. 사무실내에서 적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요시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채팅, 화상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또한 조직도를 제공하여 회사의 직원이 10명일 경우 10명을 조직원에 등록 할수가 있습니다. 등록후 조직원들끼리는 많은 부분들을 공유할수가 있습니다.




▲ 어플내의 설정에서는 통화 차단관리 비디오 코덱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비디오 코덱은 화상 회의를 진행할시 품질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 폐쇄형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 카카오톡 처럼 누구나와의 채팅이 아니라 직원들간만 채팅을 할수가 있습니다. 어떠한 일로 외부에 나가거나 했을때 급히 파일을 전달하거나 할때 채팅으로 문서등을 공유할수 있으니 외근이 잦은 업종이라면 아주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 전화를 사용하는 UI는 기존 전화어플과는 다르게 휴대폰의 기본 전화와 디자인이 비슷합니다.






▲ 통화 목록에선 최근 통화 내역등을 확인하실수가 있으며 어플내에서 녹취사용여부를 체크할수 있어서 녹취가 되지 않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녹취는 어플이나 PC에서 직접 다운로드하여 관리할수도 있습니다.



▲ 어플내에 조직간 채팅서비스와는 별도로 SMS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톡 내에서 사용하는 번호로 휴대폰과의 문자메시지를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 등록은 기업내에서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별거아닌것 같지만 직원에게 공통적으로 알려야하며 주기적으로 보아야 하는 내용이라면 공지사항에 등록하여 직원들이 언제든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 위에 언급했던 조직도 모습입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카카오톡의 친구목록등으로 생각하시면 되고 해당 조직원의 정보등과 전화 채팅등을 연결할수도 있습니다.



▲ 연락처는 2개로 분리가 됩니다. 공용,개인 공용으로 등록을 하게되면 아톡BIZ 조직원들에게 공통적으로 정보가 보이게 됩니다. 기업에서 공통적으로 관리하는 거래처나 고객들의 정보를 등록해 놓으며 전화번호 확인을 위해 생기는 직원들의 번거로움이 해소 될수도 있습니다.



http://talk.naver.com/WC5E4D 

▲ 아톡 BIZ의 네이버 톡톡입니다. 다른 궁금하신건 직접 문의를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아톡BIZ의 전화 사용영상


아래의 영상들은 회사의 대표번호를 아톡BIZ에서 사용하는 예시입니다. 전화가 들어오거나 발신을하는 휴대폰 테블릿이 외부에 있는 상태라고 생각을 하고 보시면 유용한 부분을 더욱 쉽게 알수 있을듯합니다.




▲ 순차링 영상


순차링은 기업 대표번호로 전화가 들어왔을때 A직원에게 최초 전화가 들어가며 A직원이 안받을경우 B직원에게 전화가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이는 C직원 D 직원등 이후 직원들까지 연결을 시킬수도 있습니다.


쇼핑몰이나, 부동산 무역, 영업업등 외부에 자주 나가신다면 아주 편리한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외부에서 전화를 받을수 있는거기때문에 별도의 착신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아마 이전에는 외근을 나가야 하면 사무실의 전화를 휴대폰으로 착신을 하셨을텐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 대표전화 발신표기


이부분은 이전에는 외부에서 거래처에 전화를 하거나 누군가에게 전화는 해야하고 휴대폰 번호를 알리기 싫다면 편리한 부분입니다. 외부에서 아톡BIZ를 통해 거래처 사람의 휴대폰에 발신을 하게되면 내핸드폰번호가 표기되는것이 아니라 회사의 대표번호가 표기되게 됩니다. 외부에서 거래처 사람들에게 자주 전화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편리한 기능이죠 단, 아톡 개인용 가입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가장 중요한 돌려주기 기능입니다.


아마 이전에는 이렇게들 사용하셨을 것입니다.


회사에 전화가 왔는데 전화를 받아야 하는 대상이 외근을 나갔다? 그러면 외근 나간 직원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라고 안내를 하셨을것인데 이젠 직원이 외근을 나가도 들어온 전화를 바로 돌려줄수가 있습니다.


쉽게는 외부전화 > 사무실수신 > 외부 직원  순으로 돌려주게됩니다. 그러면 최초 발신을한 사람은 통화를 하고자 했던 외부 직원과 한번에 통화가 되게 됩니다.


▲ 간단히 생각하면 키폰 기능이죠, 키폰은 키폰 시스템이 설치가 되어있는 사무실안에서만 사용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이동을 자유롭게 하면서 아무대서나 사용을 할수 있다는 매리트가 있습니다.




▲ 내선통화 입니다.


뭐.. 회사에 다니시거나 운영을 하신다면 내선통화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내선 통화는 통화요금이 발생되지 않는 회사 직원들간의 통화입니다. 최초, 키폰이 설치된 사무실내에서 사용하는게 키폰이였으며 , 그다음은 아이피폰입니다. 지역에 관계없이 전화기가 연결되는 사용할수 있었으며, 이젠 지역이 문제가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어느곳에서도 스마트폰에 데이터가 되면 내선통화를 사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내선통화는 통화료가 발생이 안됩니다. 그래서 외부 직원에게 전화를 할때 이젠 내선 통화로 통화료 없이 걸수가 있습니다.


▲ 기업에서 사용하는 전화 시스템이다보니 사용하는 부분 또는 소개를 할수있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더적진 못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쇼핑몰 운영하시거나, 미용관련, 또는 부동산등에서 사용을 하거나 일반 기업인데 고객관리를 하셔야 된다면 CRM 기능과 연동이 되니 편리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