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열대어 물갈이약 neo C 물갈이약은 꼭넣어야할까?

백장미꽃 2013. 8. 17. 16:09
반응형

 

 

물갈이약은 왜필요한가?


 

아마 물생활 하시는분들이라면 물갈이용품을 많이 사용하실겁니다. 물갈이약은 왜 넣는걸까요?

 

이유는 수돗물에는 물을 정화하기위해서 미세한 염분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부분을 제거 하기위함인데요 보통 물을 하루이틀 고여놓거나 여과기를 통해 30분가량 돌리면 열대어가 살수있는 물의 상태가됩니다.

 

그리고또한 물갈이약을 넣는이유는 박테리아 증식을 위함입니다. 흔히 백탁현상이라고 많이 드어보셨을겁니다. 열대어가 살아가는데는 문제가 되는부분은 아닙니다. 하지만 미관상은 뿌옇게 보이게됩니다. 바로 어항에 물이잡히기전 박테리아가 없어서입니다.

 

 

 

 

 

제가이번에 사용해본제품은 국산제품은 neo C 제품입니다. 박테리아 전문 약은아니고  말그대로 물갈이 약입니다. 위에 화면에도 나와있듯이 보통 물갈이약에는 인공색소(파란색)이 들어가 있어서 약을 넣게되면 물이 팔랗게 보이는 현상을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이제품같은경우엔 그런색소가 없어서 보이질않습니다.

 

 

 

뚜껑을 여시면 악취가.. 헉......... 할겁니다.. 하지만 그게 이상한게아닙니다. 박테리아가 많은 제품일수록 악취가 엄청납니다. 무슨 하수구 냄새와 비교할정도로 심합니다. 하지만 약이 썩거나 그런게아니라 악취가날수록 박테리아가 많은거니 안심하셔도됩니다.

 

 

 

그래도 국산제품이라 다른 저가 수입산보다는 성능은 훨씬 좋은것같습니다. 열대어들의 거부반응도적고 백탁현상도 빨리잡아줍니다. 그리고 수돗물을 바로붓고 열대어를 금방넣으실꺼라면 꼭 물갈이약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오염물질 제거율에서도 좋은 점수를 보이는것같습니다.

 

참고로 백탁현상을 방지하는법은 물을 넣고 여과기를 넣은후 물잡이 고기 2~3마리정도 넣으시고 몇일 지나시면 잡으실수있습니다. 물잡이 고기를 넣는  이유는 고기가 배설물을해야 그거를 분해하기위한 박테리아균들이 생성이 됩니다. 그래서 넣는겁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후 약1주일 다른 열대어들도 넣으시면 백탁현상이 오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박테리아균들이 살수있는 자갈이나 스펀지여과기 등등은 꼭있으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