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어항 이끼제거 뾰족달팽이의 능력을 알았음

백장미꽃 2017. 8. 2. 22:14
반응형

시간 정말 빠릅니다... 내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 방문자가 1000만명이면 국민의 5명중1명은 내 블로그를 방문한거네? 뭐 그런생각을 했었는데 거의 1000만명이 다가옵니다. 빠르네요.. 물론 방문자의 유입만 바랬다면 더빨리 될수도 있었지만 여러가지의 목표가 있었기에 만족합니다. 서론은 접어두고.. 오늘은 아주 간만에 어항에 대한 이야기좀 잠시 적을까합니다.


어항 이끼제거


이사를 오면서 이전 집에는 햇볕이 안들어와서 문제인데 여기는 잘들어와서 문제입니다.잘들어오니 당연히 이끼가 낄수밖에 없는 구조가 되어버렸습니다. 어전 집에서는 뾰족 달팽이의 능력을 알지 못했으나 이집에선 확실히 느낍니다.



바닥에 수북한.. 달팽이 들인데 이전엔 "아.. 저 폭번을.. 어쩌나.." 그런생각을 했었는데 여기선 도움을 많이 줍니다.



▲ 벽에 생긴 이끼부분인데 저걸.. 뭐라고 하는데 지금은 기억이 잘 안나네요.. 아마 카드로 긁어내야 하는 부분 인것같습니다. 많은 물생활 하시는분들도 저부분은 어떻게 처리가 안되어서 카드같은걸로 많이 긁어 낸다고하네요



▲ 멀리서 보면 이와 같습니다. 녹색점이.. 수두록합니다.  하지만 점만있지 이끼는 보이지 않습니다. 반대로 2자어항 바로옆에있는 1자 어항을보면 달팽이가 일을 얼마나 열심이 했는가는 느껴집니다.





▲ 새우들만 살고있는 바로옆에 1자 어항입니다. 이끼는 점점 심해져서 어항의 4면을 둘러싸기 시작했네요. . 물론 이부분만 보고 뾰족 달팽이의 능력이라고 답을 드릴수 없지만 뾰족달팽이를 새우어항에 넣은 다음부터는 이끼가 조금씩 사라졌습니다.




▲ 제가 이사진을 찍은지는 몇일 되는 바람에 지금 현재 사진을 찍어서 올려드리고 싶으나 귀찮니즘 때문에 현재 부분은 안찍고 말로만 대충 설명을 드리면 위에 사진처럼 뿌연 부분이 달팽이가 지나는 길을따라 이끼가 사라집니다. 숲속에 길이나는것처럼 변함.. 새우어항에 5마리 넣어놓았는데조금더 넣어 놓아봐야 할것같습니다. 폭번때문에 안넣을까 했지만 이끼를 어찌할바가 없어서..


이끼제거하는 물고기도 오토싱, 안시,알지이터 등도있고 이끼를 제거하는 새우들도 있고 달팽이들도 있는데 뾰족 달팽이는 확실히 이끼를 제거한다는걸 몸소 느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