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핸드폰 아웃포커스 기능 갤럭시s6모델 업데이트

백장미꽃 2016. 12. 7. 22:34
반응형

처음부터 이러진 않았던것 같습니다. 갤럭시 s6 사용자입니다. 언젠가 확인을해보니 갤럭시의 카메라 기능중 아웃 포커스 기능이 업데이트 된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지만 카메라를 일반적으론 자동으로 사용을 하지만 여러가지 옵션이 많이들 있습니다. 아웃포커스 부분이 정말 변형 되었는지 조금 보겠습니다.

 

갤럭시s6 아웃포커스

 

아마 기본적으로 카메라 기능에 있었던것 같기는 한데 만약에 없다면 삼성 앱스 에서 다운받으실수가 있으며 굳이 아웃포커스 기능이 아니라 여러가지 카메라 기능들을 확인하고 보실수가 있으니 가서 보시면 됩니다. 삼성앱스가 어떤건지는 아시죠? 삼성폰이면 아마 기본적으로 깔려있을겁니다.

 

 

위에 아웃포커스 기능입니다. 이전에도 있었지만 기존 버전은 그닥 실효성이 없어보여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언젠가 사용할일이있어서 해보니 많이 좋아졌더군요 카메라가 좋아졌다기보단 카메라 어플의 편집기능이 좋아졌다고 하는게 맞을 것같습니다.

 

두개의 카메라 모드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우선 자동모드입니다. 우리가 가장 흔히 많이 사용하는 자동모드이며 피사체와의 거리가 멀다면 초첨이 전체로 잡힐거지만 아웃포커스 기능을 조금 보기위해 접사와 가까운 정도로 가까이 찍었습니다. 피사체 뒤에가 약간 뿌옇게 보이는게 보이실겁니다.

 

 

그다음.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동일 피사체를 촬영한 모습입니다. 위에 사진보다 훨씬더 뒤에 키보드부분이 뿌옇게 보이실겁니다. 아웃포커스를 보시는건 간단합니다. 피사체를 제외한 그 뒷모습이 얼마나 많이 뿌옇냐.. 뭐 쉽게는 그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흔히 DSLR 렌즈의 아웃포커스는 랜즈의 줌을 당길수있는 mm와 카메라의 조리개 수치를 보시면됩니다. 줌을 당겼는데 조리개가 고정이라면 정말 좋은 렌즈라고 보시면 되고 당연히 비싸겠죠? 흔히 대포렌즈라고도 부르고 저렴한 단렌즈 중에도 많이 구현을 합니다. 뭐 이런부분은 나중에 DSLR 전분 글을 한번 찾아보시구요

 

 

아웃포커스의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서 초점을 변경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은 내가 기준으로한 피사체를 기준으로하지만 반대로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변경하니 뒤에 키보드가 선명하고 피사체가 오히려 뿌옇게 보이시죠?

 

 

 

또한 초점을 전체로 하시면 우리가 흔히 찍는 똑딱이 카메라의 성능과 비슷해집니다. 그냥 일반 카메라가 된다는 뜻입니다. 별로 좋은 기능 같지 않아 보이실수도 있지만 아웃포커스를 좋아하지만 아직 DSLR을 구입하기는 조금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쓸만한 기능인것은 맞습니다. 요즘은 카메라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편집의 능력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죠 잘 애용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