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S/W

구글 타임라인을 통해서 내 위치기록을 알아봅시다.

백장미꽃 2016. 9. 11. 15:50
반응형

구글 타임라인을 이용해봅시다. 타임라인은 나의 위치기록입니다. 간단하게는 구글 계정이 들어가있는 기기의 위치기록이죠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구글 계정을 넣으시면 그계정의 위치 기록으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내이동기록 살피기

 

뭐 이게 좋은 기능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가끔 그럴때가 있습니다. "아.. 내가 몇일전에 어디갔는데.. 어디갔지..?" 하는 기억이 안나는 부분들이 있는데 그럴때를 대비해서 켜두시면 편리합니다. 그러면 그 위치를 보고 "아.. 가서 뭐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됩니다.

 

 

구글지도는 전세계의 모든 지도를전부 포함하기때문에 국내에서 있던던 시간뿐만아니고 해외의 기록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지도를 키시고 좌측에 메뉴로 이동하시면 "타임라인" 부분이 있습니다. 저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도 확인이 되어야 되는것으로 알고 있으나 제핸드폰이 이상한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제 폰에서는 되지가 않더군요

 

 

붉은점은 내가 위치했었던 부분을 이야기합니다. 해외에있는 붉은점들도 보이실겁니다. 저런식으로 해외도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대별로 이동기록을 확인 하실수가 있고 날짜별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정말 기록을 보면 하루에 엄청난 거리를 내가 이동하고 있구나 하는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만약 위치기록이 보이지 않는다면 핸드폰의 위치를 꺼두셨거나 구글 위치를 잠궈 놓으셨을수도 있습니다.

 

 

S6모델을 기준으로 설정에 -> 구글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위치" 메뉴로 이동하시면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위치에 들어가시면 "구글 위치기록"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을 확인합니다.

 

 


위치기록을 위에처렴 켜주시면 자동으로 위치를 기록하게 됩니다.

 

단, 모든게 그렇듯 구글 계정을 해킹당하거나 한다면 나의 위치등을 노출당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보안부분은 정확하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