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 8

달 맑은날

달 맑은날? 우연히 담배하나 피로 나갔다가 찍은사진, 아주 잠시 달을 보는 시간동안만 아무 생각도 없고, 단순한 생각만 들었던 순간. "달 크다" 이외의 생각은 아무것도 들지 않았다. 하고 싶지도 않았고, 관심도 없다 적어도 이순간 만큼은 10년전에도 , 20년 전에도 내의지대로 된것은 단, 하나도 없다 큰그림으로 보면 내가 생각했던 바로 흘러 갔던것 같기도하나 모든 일의 매순간엔 내의지대로 되는것은 없다. 아마 앞으로도 같을 것이다. 불과 몇년전 약.. 5년전? 만해도 답답함에 대한 부분을 많은 생각을 하며 풀곤 했는데 어느순간부터 그런 생각을 할시간조차 사치가 되어버리는 느낌이다. 지금도 글을 적고 있긴하지만 반 강제적으로 쓰고 있는듯한 느낌이다. 나는 정상적으로 살아간다면 앞으로 해온것보다 해야할것..

다이소 텃밭세트 오이 방울토마토 진짜자라네?

오늘은 간만에? 제블로그에 조금 집착을 할까합니다. 그동안 밀렸던 포스팅과 아무생각없이 맥주한잔 하면서 적겠습니다. 이걸 사면서도 의문이 들었고 만들어놓고도 의문이 들었는데 정말 싹이 나긴나네요 ┃ 다이소 텃밭세트 우연히 할거없어서 다이소에 구경갔다가 구매했습니다. 은근 충동 구매로.. 가격은 5 천원이며 제가 구매한건 오이하고, 방울 토마토 씨앗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오이씨앗2개 방울토마토 3개 들어있음.. ▲ 이사진이 아마 씨앗 심은후 약 10일가량 지난 후일겁니다. 좌측이 오이, 우측이 방울 토마토인데 방울토마토는 자라는게 매일 비슷해보입니다. ▲ 물론 오이가 열리거나, 방울 토마토가 열리면 먹을 생각으로 구매를 한 제품이긴하지만 항상 다이소 제품이 실망을 많이 줘서 안 자랄걸로 생각을 했으나 생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리플레이 재생방법

┃ 스타 리마스터 리플레이재생 안녕하세용? 살까말까 고민을하다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구매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리마스터 버전은 리플레이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내가 플레이한 기록과 상대방과의 비교영상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스타를 많이 좋아하신다면 확인해볼 사항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저는 그렇게까지 좋아하진 않아서 ▲ 게임 종료후의 화면입니다. "리플레이 저장하기" 스샷엔 없지만 저장하기를 하시면 파일명을 지정하시어 저장만하면됩니다. ▲ 저장을 하셨다면 리플레이를 보기위해선 방을 만들어야합니다. 동여상 확장자로 저장되지 않고 스타프로그램 내에서만 재생되게 확장자가 설정됩니다. ▲ 파일경로 부분을 누르시면 해당 파일을 가져올수있습니다. ▲ 세이브 파일의 정확한 파일경로는 위와 같습니다. 왜 문서 디렉토리..

〃 IT/〃 게임 2017.09.13

구글 플레이스토어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안될때

이글을 보시기전에,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안될때의 글을 적을려고 하는것이긴하나 이게 정답이진 않습니다. 하나의 방법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캐시를 삭제해서 정상적으로 될수도 있지만 이걸로 해결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참고 자료만 하시면 될듯합니다. ┃ 앱 업데이트 오류 플레이스토어에 상위 버전이 올라왔을경우에 분명히 상위버전은 있으나 내 휴대폰에서는 그 이전버전 그대로 적용이 되어있고 바뀌지가 않을때 플레이스토어의 데이터 및 캐시를 삭제해보세요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으로 이동합니다. ▲ 아래 부분으로 내리시면 G로 시작하는 부분에 있습니다. Google Play 스토어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저장공간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IT/..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 고급시작설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윈도우 10 안전모드 진입방법입니다. 이전 윈도우 버전과는 진입 방법이 다릅니다. 이전에는 부팅과정중에 키를 눌러서 부팅 방법을 선택하였지만 윈도우 10에서는 윈도우 내에서 선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윈도우10 안전모드 흔히 윈도우의 안전모드는 윈도우 자체의 오류가 발생하였거나 일반적인 사항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을때 윈도우의 다른 기능들은 정지시키고 아주 기초적인 부분만 실행하여 제어를 할수있게 하는 모드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관리하실때 뭔가 제어가 되지 않는다면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제어를 해보시는것도 하나의 해결방법입니다. ▲ 윈도우 10에선 검색을 하셔서 진입을 하시는게 편리합니다. 검색에 "고급" 이라고 검색하시면 "고급 시작 옵션 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

제주도 칠돈가 본점 흑돼지고기 맛은 얄짤없음

제주도를 가신다면 여기는 들르세요 "칠돈가" 입니다. 제주도가서 유명?하다해서 가봤는데 맛있습니다. 돼지고기에서 육즙나오는거 정말 아주 간만에 느껴보았습니다. 제주시에 머무신다면 가셔서 한번 드셔보세요 단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 불을 안빼줍니다. 뭐 겨울엔 상관없겠지만 쪄죽는 여름에 갔는데 고기를 다먹었는데 불을 안빼줌.. 어쩔수없이 고기 먹자마자 나감.. 사람들 로테이션 돌리기위해 그런건 알겠으나 너무 먹고.. 빨리 나가란 식이 아닌가. .싶네요 ┃ 제주 칠돈가. 칠돈가가 다른곳에도 있는것으로 알고있으며 저도 한번 가본것이라 정확하진 않지만 여기가 본점으로 알고있습니다. ▲ 아마 여기가 맞을겁니다. 지도를 보니 그때 이동한 길들인것 같음. ▲ 고기는 당연히 생고기로 나오며 가격은 제가 계산을 한..

〃 음식기행 2017.09.04

제주도 녹차밭 오설록 티뮤지엄 풍경사진

제주도 2일차인 8월 24일 방문한곳 오설록입니다. 정확하진 않으나 아모레퍼시픽에서 운영하는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녀온 후기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물론 8월이긴 하지만 평일인데도 너무 많아서 뭐 힘듬.. 지금은 중국사람들이 많이 줄었다고하는데도 저정도이면 극성수기에 중국사람들까지 피크일때는 얼마나 많었다는건지.. 풍경만 남기겠습니다. ┃ 제주도 오설록 오설록에대한 정확한 정보는 가지고 있는게 없어서 오설록을 방문하시게된다면 풍경정도만 이렇구나.. 생각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식당들을 제외하곤 유일하게 제조도 관광단지 가본곳중에 주차료를 안받었던곳.. ▲ 오설록의 위치임. ▲ 보성 녹차밭을 생각하셨다면 많이다르니 생각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풍경은 정말 좋으나 .. .전봇대가 너무많아..

〃 여행이야기 2017.09.02

제주도에서 아이오닉 일렉트릭 전기차 시승기

안녕하세요? 금방 가을이 온것같습니다. 이번에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제주도에서 아이오닉 전기차를 타봤습니다. 다른 차량을 타고싶었으나 가능한 차량인 아이오닉 뿐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탔습니다. 타본 소감을 그대로 적어볼까합니다. 저는 자동차의 전문지식은 없습니다. 그냥 굴러가는 도구?정도로 생각하며 느낀점을 적겠습니다. ┃ 아이오닉 전기차 해당 모델의 정확한 모델명은 모르겠으나 100% 정기차량입니다. 조만간 런칭 예정인 딜X의 베타테스터 버전으로 앱의 구동및 테스트로 24시간 사용쿠폰을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보험료는 별도로 9800원 지불했으며 충전이 되어있어서 별도의 연료비는 들지 않았습니다. ▲ 태어나서 전기차를 처음 몰아봤습니다. 제주도는 렌트카가 너무 많아서 여기에서 기업들이 전기차를 테스트 많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