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 9

인천 인하대 TV맛집 인하 칼국수 개인적후기

이번엔 내가 아는집은 아니고 아시는분께서 추천해주셔서 따라갔습니다. 칼국수 집이며 인하대학교 근처에 있습니다. 대학가라 그런지 확실히 가격은 저렴합니다. TV에도 나온 집입니다. ┃ 인하 칼국수 해물 칼국수를 추천해 주셨지만 저는 바지락 칼국수의 시원한 매력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당연히 바지락 칼국수를 먹었습니다. 반찬은 셀프로 지속적으로 먹으실수가있습니다. 좀쓸데없는 이야기이긴한데 갑자기 외국인들은 한국의 반찬리필에대해 상당히 신기해한다는 .. 뭐 그런 부분이 갑자기 떠오르네요.. ▲ 칼국수 먹기전에 당연히 보리밥을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비버멱을수있는 기본찬의 종류가 많습니다. 반찬들도 맛있구요 강된장에 비벼드실수도 있고 고추장과 비벼드실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제가먹은 바지락 칼국수보다 보리밥이 더..

〃 음식기행 2017.07.30

정말편리한 핸드폰 키패드 어플 네이버 스마트보드

네이버에서 한건했습니다. 네이버를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이 어플은 상당히 잘만듯한 느낌입니다. 키패드 어플입니다. 네이버에서 키패드에 관련한 어플을 출시할것이라곤 생각도 하지 않았으며 더욱이 이렇게 잘 만들어서 출시할것이라곤 더더욱이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이것은 지금까지 써본 키패드 어플중에 개인적으로는 탑입니다. ┃ 올... 네이버 기존의 키패드들과 비슷한 부분들이 있지만 제가 가장 네이버에게 만족한부분은 키패드의 로딩관련부분입니다. 많은 글씨를 얼마나 빠르게 적어 내느냐가 키패드의 기본적이면서 최대의 고민거리인데 지금까지 써본 기본 삼성 키패드를 제외한 그외 어플중에 가장 빠릅니다. 반응속도는 삼성 키패드와 비슷하나 아래에도 언급하겠지만 추천단어부분의 로딩이 상당히 빠릅니다. ▲ 그리고 모..

〃 IT/〃 어플 2017.07.26

갤럭시S8코랄블루 색상 디자인살펴봅시다.

술집에서 우연히 술퍼먹다가 지인분이 갤럭시s8 구매하셔서 외형만 한번 올려봅니다. 색상은 코랄블루 입니다. 색상이름이 왜이런지 너무나 궁금한 이름이네요 사람마다 장단점을 느끼겠지만 디자인이 뭐.. 신선하다.. 그런느낌은 없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요.. 그리고 홈버튼이 터치로 간거.. 그리고 엣지디자인 인점.. 저는 그런부분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디자인을 한번 살펴보세요 ┃ 갤럭시S8 코랄블루 사진은 전문 카메라를 들고다니지 않아서 그냥 폰카로 찍은점.. 양해바랍니다. ▲ 지문위치가 뒷면 카메라 오른쪽으로 이동 했습니다. 엄지에서 검지로.. 지문 인식하는 손가락도 같이 이동할것같습니다. ▲ 그나마 갤럭시s8에서 아직 맘에드는점은 이어폰 단자를 아직 없애지 않았다는점.. 그리고..

웹사이트 주소일괄변경방법 KT무빙 전체는 아닌듯함

전입을 환영한답니다. 얼마전에 이사를 했습니다. 당연히 전입신고도 했구요 요즘은 많이 편리해져서 그냥 세대 그대로 인터넷으로 이전할수가 있더군요 그리고 처리도 빨라서 아래 문자 보시면 알겠지만 다음날 오전 9시에 바로 처리되어서 굳이 환영한다는 안내 문짜까지 날려주네요 ┃주소 일괄변경 전입신고를 완료하고 나니 환영한다는 안내 문자와 함께 보험,카드,통신등 여러가지 사이트의 정보를 일괄로 변경할수 있도록 해준다는 웹사이트를 같이 보내주네요 주민센터에서 보내주는것이니 안심하시고 접속하셔도 될것같습니다. 저도 나라를 믿고 한번 접속해봤는데 일괄변경이 가능하긴합니다. 단, 여라기지 단점이 있는부분도 있으니 잘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 안내문자를 받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봤습니다.PC버전만 제공을 하는것같으며..

〃 IT/〃 WEP 2017.07.19

호환성 보기설정 웹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안보일때

익스플로러는 단점이 아주 많습니다. 그중에 하나는 특정 페이지에서의 웹이 정상적으로 보이지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지금보다 더많이 크롬에 잠식될것이며 안드로이드가 아마 윈도우를 잡는날도 올것이라고 개인적으론 생각합니다. 모바일 운영체체만 할일은 만무하죠.. ┃ 웹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안보이나요? 호환성 보기를 해보세요 물론이게 정상적으로 안보이는 페이지의 모든정답은 아닙니다. 수많은 이유중 하나의 이유일 뿐이며 이거일수도 있으니 한번 해보라고 말씀을 드리는겁니다. 안된다고 서운해 하시지들 마시고 .. ▲ 호환성 보기의 설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익스플로러 설정 부분의 "호환성 보기 설정" 부분에서 하실수가 있습니다. [〃 IT/〃 컴퓨터 S/W] - 익스플로 강제 다음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

LH 국민임대 임대료 우리카드 자동납부 등록방법

세상이 많이? 편리해 졌네요 .. 월세도 카드 자동 납부를 하고 .. 뭐.. 아무튼 LH나, SH 에서 공급하는 아파트의 카드 자동납부 등록 방법입니다. 임대료 뿐만이 아니고 관리비도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 임대료 자동 납부방법 자동 납부를 등록하시기 전에 "납부자 번호"를 아셔야합니다. 임대료 고지서에 명시가 되어있으며 모르신다면 LH 콜센터인 1600-1004 번으로 전화를 거셔도 되며 해당 대표번호로 SMS 를 보내셔도 답문으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콜센터 번호로 SMS 상담도 가능하다는건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카톡으로는 확인이 안됩니다. ▲ 현재는 거의 모든 카드사에서 등록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으며 해당 부분 등록은 LH가 아닌 내가 사용하는 카드사에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저는..

〃 IT/〃 어플 2017.07.07

삼성 사이드싱크에서 SideSync 복사후 붙여넣기 안될때

제가 사이드싱크를 자주 애용하는 사람인데 최근에 패치되고나서 복사가 안되어서 조금 답답했습니다. 그런데 안되는게 아니고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제기억이 맞다면 이전에는 그냥 복사하고 사이드싱크 휴대폰화면에 붙여넣으면 적용이 바로 되었던것같은데 안됩니다. ┃ 사이드싱크 붙여넣기 방법 답은 아주 간단한곳에 있었습니다. 세밀하지 못한 제탓이지요 장문의 글을적을때 휴대폰으로 일일이 적기가 힘드어서 타자로치고 붙여넣기를 자주 애용했었는데 그방법이 조금 변경되어서 찾아보겠습니다. ▲ 예로 띄운 화면입니다. 내가 텍스트에 있는 내용을 카카오톡 창에 붙여넣으면 이전에는 되었으나 지금은 이전화면으로 돌아가 버립니다. 그래서 좀 당혹스럽습니다. 카카오톡도 마찬가지고 SMS 웹검색 등등 텍스트를 요하는 곳에서 항상 붙여넣기..

삼성 벽걸이 에어컨 이전설치비용 직접 이용한 후기

에어컨 이전설치 했습니다. 이전설치를 한게 중요한건 아니구요 .. 이전설치비용에 대한 부분을 인터넷에서 많은 글들을 찾아보았지만 광고글이 너무 많아서 실질적으로 이전설치를하고 제가 지불한 비용을 그대로 한번 올려볼까 합니다. 그러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삼성 서비스 이전설치 제가 이전설치를 신청한곳은 일반 업체가 아니라 삼성서비스에 이전 신청을 하였습니다. 물론 개인이하는곳은 좀더 저렴할수는 있겠으나 요즘은 에어컨 설치비용에 대한 부분이 많이 정리화 되어있어서 큰 차이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 이전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벽걸이 기본형이며 벽을 뚫거나 한 작업은 따로 없었습니다. 아파트에 에어컨을 설치할수있게 이미 구멍이 뚤려져있는 상태입니다. ▲ 마무리는 잘했네요 저희는 총 9m의 배관을 연..

간만에 물생활 전경수초 아주싼 미니워터머슈룸 구매기

내가 이사가면 꼭 해야겠다는 2개중에 하나인 어항 꾸미기인데.. 두번째 어항입니다. 메인 어항은 어느정도 정리를 했으면 두번째는 새우 어항으로 탈바꿈하기위해 물잡이1주일후인 오늘 수초를 심었습니다. ┃ 전경 수초? 피알피쉬에서 전경수초중에 가장 저렴한걸 테스트로 구매해봤습니다.10촉에 3000원 짜리인 미니 워터 머슈룸.. 이름도 어렵네요 이탄이 없는 관계로 다른 전경을 구매해볼까했지만 우선 광량으로 처리가 가능한지 알아보기 위해 저렴한걸 테스트겸 사와밨습니다. 홈페이지의 이미지랑은 크기가 많이 다릅니다. ▲ 요건데.. 작은 버섯 모양이라고 나와있는데 버섯 모양은 맞는데 생각보다 작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번식을 한다면 새우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새우항으로 만들고있는 1자 어항입니..

〃 물생활 2017.07.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