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4 12

익스플로 강제 다음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원래 크롬은 네이버 익스플로러는 다음 그렇게 시작페이지를 사용했었는데 익스플로러를 네이버로 변경할려고 하는데 변경되지가 않습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시작페이지를 변경 하여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간혹 다음이나 네이버 줌 같은 포털에서 관련 프로그램들을 설치할때 시작페이지를 변경하긴 하는데 옵션에서 재 변경하면 적용이 되는데 이번엔 안되더군요 ┃ 강제 시작페이지 변경된이유 우선 이유를 찾아보면 원인은 거의 하나입니다. 관련 프로그램을 깔대 시작페이지를 변경하였는데 관련 프로그램에서 권한을 차후 변경이 아닌 고정으로 바꿔버린듯합니다. ▲다시 시작 페이지를 네이버로 변경하여도 다음으로 지속적으로 재변경이 됩니다. 참고로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은 익스플로 옵션에 들어가 시면 바로 나옵니다. 익스플로 우측에 톱니 ..

A1004/A604 차이점 유무선 1G를원한다면 두제품다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음.. 방갑습니다. 여름감기가 조금 올려고해서 조심들하시고 .. 오늘은 저번에 아이피타임 A604모델에 대해서 무선 신호를 좀더 빠르게 하기위해 해당 글을 적은적이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모델중에 A604와 A1004모델들을 많이 사용하실것으로 보이는데 이 두 제품이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 유선/무선 차이 쉽게는 위와 같습니다. 가격대도 비슷한 제품들이며 하나는 무선에 특화되어있고 하나는 유선에 특화되어있습니다. 내가 컴퓨터나 모바일 등을 사용할때 무선을 위주로 할건지 유선을 위주로 할건지 잘 생각하시면 됩니다. ▲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A604 모델입니다. 안테나가 4개지요? 2.4G 2개 5G 2개 이렇게해서 총 4개의 안테나가 달려있습니다. ▲ A1004 모델은 ..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새로운 광고 프로그램

애드센스의 신규 광고 프로그램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알았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베타버전으로 해당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더군요.. 왜난 지금알았는지 .. 뭐 어찌되었건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사용해 보겠습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프로그램 우선 이광고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기존 텍스트 디스플레이 광고와는 많이 다릅니다. 유저가 내 블로그에 글을 읽을때 비슷한 문맥을 가진 다른 글들을 추천하며 그 글들사이에 광고를 넣는 방식입니다. 차근히 하나씩 살펴봅시다. ▲ 간만에 애드센스 웹페이지에 들어가니 광고생성 부분에 "일치하는 콘텐츠" 가 추가되어서 선택을 할수있게 되어있습니다. ▲ 컨텐츠 생성을 하게되면 2가지의 스타일과, 크기부분을 설정할수가있는데 크기는 반응형으로 하였습니다. 반응형으로 하는게 확실히 ..

티스토리 관리설정에서 한눈에 유입관련 확인

이번에 알았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를 한지 약.. 3년정도 되었는데 티스토리 설정에서 유입로그및 유입순위 등등을 확인할수있다는걸 이번에 알았네요 ㅠㅠ ┃ 나만 몰랐니? 항상 플러그인을 통해서 이동을 했는데 설정을 통해 한번에 확인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 티스토리의 기본 화면입니다. 관리 화면인데 아마 이렇게 나오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것으로 보입니다. ▲ 그러나 우측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냥이 있습니다. 예전에도 항상 있었던것같은데 왜 이제서야 본건지.. 참.. 옛 속담이 틀린건 없는것 같습니다. 톱니바퀴를 눌러봅니다. ▲ 톱니바퀴를 누르시면 우측에 블로그정보 화면에 어떤부분을 출력시킬것인가를 선택하실수가 있으며 모듈위치또한 설정을 통해 위치를 변경하실수도 있습니다. [〃 IT/〃 블로그정보] ..

무선인터넷 속도 늘리기 A604 802.11ac지원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선 공유기를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것은 N904모델인데 지금 구매한 A604모델보다 고가의 모델입니다. 그런데 구매한 이유는 무선인터넷 때문입니다. 그부분을 A604모델을 조금 살펴보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 A604 이모델은 인터넷에서 약 3만5천원에서 ~ 7만원 사이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듀얼 무선인터넷이 되는 제품입니다. 2.4G / 5G 두개의 주파수로 무선을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 음.. 뭐 디자인은 중요하지 않지요 ┃우리집 인터넷 속도 ▲ 집의 속도를 체크해봅니다. 느리네요.. 저희 집은 100m짜리 저렴한 인터넷을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저것은 유선으로 연결했을때의 속도입니다. 무선으로 Wifi를 설정해 측정을 하면 저거의 반도 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없는 컴퓨터 버벅거림 작업관리자확인사항

디아블로를 하는데 컴퓨터가 미친듯이 버버벅 댑니다. 하드코어 케릭이다보니 위험한 부분들이 많이 있어서 도대체 뭐가 CPU를 이렇게 써대길래 컴퓨터가 이리 버벅 대는것인지 찾아보기로합니다. ┃뭐 때문에 이렇게 열심히 일하니..? 제컴퓨터는 윈도우 10입니다. 이 이하버전에서도 윈도우는 자동업데이트가 켜져있으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기때문에 그럴때 가끔 많이 버벅대곤 하나는데 이번엔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는지하여 찾아봐도 업데이트는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작업관리자를 켜봤습니다. 작업관리자 키는것은 아시죠? 윈도우 시작줄에서 우측마우스 누르시면 바로 들어가실수가 있습니다. ▲ 작업 관리자를 키자마자 CPU의 열일하는 모습70%의 가동율을 보입니다. 아래는 90%가 넘는 가동율을 보이기도 합니다. 도대..

모바일 게임중 종료없이 문자 답장 보내는법

안녕하세요! 지금 축구보는 중인데 손흥민이 멀티골 넣었네요 기분좋게 적어보겠습니다. 중요한 내용은 아니고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누가 업데이트이후 편리한 부분이 있어서 조금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제가 6.0버전 사용할때는 이게 안되었던것 같은데 7.0업데이트 이후 가능해진듯합니다. ┃ 알림창에서 바로 답장 이게 뭐 중요한 부부은 아닌데 모바일 게임을 하신는 분들이라면 조금 알아두셔야합니다. 모바일 게임도 아케이드나 그런것은 중요하진 않고 모바일 온라인 게임하시는 분들 게임도중 문자가 오게되면 문자에 대한 답장을 보낼때 문자앱을 실행 시켜야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7.0업데이트 이후 알림창에서 바로 답장을 보낼수가 있으며 게임이 끊어지지 않고 바로 보낼수가 있습니다. ▲ 요렇게 게임도중 문자가..

아이피타임 WOL기능 PC원격부팅 사용방법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하다가 WOL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대해 적어볼까하고 글을 적습니다. 쉽게는 원격 부팅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컴퓨터를 하기이전에 미리 켜놓커나 컴퓨터에 원격을 들어갈려고 할때 미리켜놓을때 유용합니다. 컴퓨터 켜지고 부팅 로딩되는 시간이 귀찮으시면 이용하시면 편리할듯합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공유기 모델은 N604모델입니다. 펌웨어 버전은 조금 최선버전이라 약간 다를 수도 있으니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WOL 설정은 특수기능에 들어가시면 나옵니다. WOL기능 메뉴에서 MAC주소를 넣으셔야하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설정하실거라면 그냥 돋보기 모양을 누르시면 바로 입력이 됩니다. PC설명쪽에 내가 알아볼수있는 문구를 넣어주고 "추가"를 해줍니다. ▲ 이런식으로..

갤럭시 디바이스 이름 변경 여러기기들 보이는이름

안녕하세요 오늘은 뭐 중요한건 아니고.. 간단한 부분하나 넘기겠습니다. 내용은 "디바이스이름" 입니다. 디바이스 이름은 간단하게 핸드폰의 이름이라고 보시면 되고 제핸드폰은 기본적으로 갤럭시s6이니 이게 디바이스 이름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 여러기기들에 보이는 이름변경 디바디이스 이름은 굳이 변경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셔도 문제는 없으나 가끔 스마트 TV나 블루투스 그리고 공유기 등에서 어떠한 설정을 할때 "이게 내 핸드폰이 맞나.." 하는 부분이 생긴다면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래부분들은 누가버전이라 업데이트를 안하신분들은 조금 다르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LG나 기타 외산폰등은 설정하는게 있는지는 알지 못합니다. ▲ S6의 환경설정 화면입니다. 환경설정은 기본적인 부분이니 따로 ..

갤럭시 카메라모드 홈화면으로 꺼내서 빠른실행방법

누가업데이트이후 생긴 기능 인것같습니다. 갤럭시에는 여러개의 카메라모드가 존재합니다. 저같은 경우로 예를들자면 아웃포커싱 기능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럴때 카메라 실행에서 모드를 일일이 변경을 해야하는데 그런부분없이 이번 업데이트이후 홈화면으로 모드를 미리 꺼내서 바로 실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 홈화면으로 빠른실행 이번 누가 업데이트는 3월 31일부로 진행이 되었으니 업데이트들 꼭 하시길바라며 해당 업데이트에 대한 글을 열심히 적었었는데 블로그에 문제가좀 생겨서 삭제 하였습니다. 지금은 괜히 삭제했다는 생각만 있네요 열심히 적은 글인데.. ▲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생각하고 실행하는것은 위와 같습니다. 위에처럼 카메라 모드를 미리 꺼내놓을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라이브 방소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