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5 13

부천 남부역 참치횟집 해향 전화국사거리

정말 간만인것같습니다. 참치를 좋아하진않지만 간만에 참치먹었습니다. 저같은 서민들은 조금 즐겨먹기는 부담스럽지요 그래서 아주 가끔 먹습니다. 회를 뭐 그리 좋아하지도 않지만 간만에 방문해서 사진을 많이 찍어가야겠다 생각했는데 먹다가 정신팔려서 사진찍는건 잊어버리고 처음에 찍었던 사진3장뿐이 못얻었네요 해향 이가계의 위치는 부천 전화국 사거리 (심곡고가) 건너편 라비앙로제 건물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가계가 영업한지도 상당히 오래된곳이라 아마 아시는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 모든 참치집이 뭐 비슷하겠지만 고급 부위를 먹지 않는이상은요.. 하지만 전 고급 부위를 사줘도 그맛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 일단 저는 보통만 먹습니다. 여기는 보통 가격이 2만원입니다. 물론 리필가격이구요 ▲ 보통만 먹는 저에게는 ..

〃 음식기행 2016.05.30

휴대폰 배터리 소모 줄이기 백그라운드 끄기

갤럭시s6 를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가 너무 빨리달기도하고 일체형이다보니 교체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답답할때가 간혹 많습니다. 배터리를 잡아먹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거는 디스플레이 밝기와 백그라운드에 알게모르게 실행되는 어플들때문에 많이 잡아먹습니다. 흔히 팝업이나 푸쉬알림등이 뜨는 어플들은 전부 지속적으로 실행이 되는것이고 실행이 된다는것은 배터리를 소모한다는 뜻입니다. 백그라운드 어플을 끕시다.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어플을 끄는건 다른 어플을 통해서 끄실수도 있지만 휴대폰 자체의 설정에서도 끄실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제핸드폰은 갤럭시s6 마시멜로6.0 버전입니다. 우선 기본이죠 . 설정으로 이동을합니다. ▲ 설정으로 이동하시면 "배터리" 부분으로 이동을 합니다. ▲ 배터리부분을 이동하시..

OK 캐쉬백 어플 잠금화면 및 푸쉬 알림끄기

오케이 캐시백이 필요해서 어플을 다운받았는데 뭔놈의 푸쉬알람이 이렇게 많이 뜨는지 푸쉬까지 는 그렇다 치지만 잠금화면까지 캐쉬백으로 변경하는건좀 너무하다 싶네요 물론 그전에 동의하는 부분은 있지만 그걸 일일이 다 읽어보고 설치하는 사람이 어디있다고 .. 하여튼 캐쉬백 어플 푸쉬 알람을 끄겠습니다. 캐쉬백 푸쉬푸쉬 끄기 일단 이어플은 캐쉬백의 연계 되어있는 일반 다른어플이 아니고 오케이 캐쉬백 공식 어플입니다. 기타 다른어플은 알림끄는게 다를수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캐쉬백의 기본화면입니다. 처음에 실행시키고 동의하시게되면 다음엔 실행하면 위에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런후에 좌측에 짝대기 모양으로 이동합니다. 간단하게는 메뉴죠.. ▲ 이동하시게되면 기본 캐쉬백 정보가 나오고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 IT/〃 어플 2016.05.24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쉬지않는 영화

난 이영화를 알지못했는데 너무나 아까운 내주말을 그냥 보낼수가 없어서 재미있는 영화를 찾다가 어떤이의 추천으로해서 보게되었습니다.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고 그냥 보게 되었는데 보길잘한것같습니다. 지루할수없는 영화. 영화자체는 22세기를 기준으로하여 핵전쟁이후 모든게 사라진 지구에서 얼마남지 않은 물을 차지하는 뭐 그런 이야기입니다. 영화가 지루하지 않았던것은 처음부터 이어집니다. ▲ 처음부터 주인공이 나와서 납치를 당하는 순간부터 쉬는 시간이 거의없습니다. 보통은 조금 영화가 달리다가 대화하면서 약간 틈이생기는데 이영화는 시종일관 거의 대부분을 도로에서 달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 영화가 잼있었던건 관객들에게 쉬는시간을 주지않고 빠른전개와 깊은 스토리는 없지만 이어지는 스토리들이 계속 나옵니다. ▲ 또한 ..

〃 영화 2016.05.22

직장인 투잡 카카오 드라이브 대리운전 기사등록

카카오 드라이브가 아마도 조만간 시행될것으로 보입니다. 간다하게는 대리운전 시스템인데 그이면에는 많은 부분들이 이전대리운전 시스템과는 차별화를 둡니다. 카카오톡이라는 전국민 메신저를 통해서 여러 분야에서 사업성을 확인하고 넓혀가는게 어찌보면 대단한듯도 싶습니다. 기다렸다. 카카오 대리 개인적으로는 카카오 택시가 나왔을때부터 카카오 대리도 나오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만큼 많이 기다렸습니다. 그이유중에 가장큰것은. 지역넘어가는 부분 입니다. 거리는 정말 가까운데 지역을 넘어간다는 이유로 5천원정도를 더받는게 개인적으로는 아주짜증났었음.. 뭐 이런저런 이유가 있지만 카카오 택시처럼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어서 기다렸습니다. ▲ 아직 정식 서비스는 하지 않고있고 사전 예약만 받고있는 상태입니다. 기다렸던 상품인 ..

〃 IT/〃 어플 2016.05.22

갤럭시 연락처 카톡 문자공유 방법 문자로 보내기

아마 저뿐만이 아니고살면서 많은분들이 느끼실겁니다. "xxx야 홍길동 전화번호좀 보내죠" 물론 보내주면 돼죠.. 일일이 번호를 적어서 보낼수도 있지만 전화번호부등이나 최근 목록에서 첨부하여 보내실수도 있습니다. 전화번호 발송 몇가지 몇가지라고 하긴 그렇고 최근 목록이라던지 전화번호부 등에서 문자나 카톡등 여러 공유 프로그램들을 통해 전화번호 등을 공유해 봅시다. 참고로 제핸드폰은 갤럭시s6모델이며 마시멜로 6.0.1 버전입니다. 연락처에있는 번호 공유 ▲ 연락처에 있는 번호 공유 방법입니다. 우선 연락처로 들어가셔서 공유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로 이동을합니다. ▲ 공유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로 이동하셨다면 "더보기"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 더보기에 들어가시면 "연락처공유" 부분으로 이동하시면 해당 연락처를 공..

안쓰는 KT 멤버십 으로 LTE 데이터 충전하기

나만 몰랐던것인가 발신번호표시제한 이부분을 스팸 차단할려고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얩들어갔다가 조금은 특이한?부분을 발견했습니다. 그런데 아마 저만 몰랐던것 같기도하고.. 맴버쉽 포인트로 데이터 구매 말그대로 입니다. 저는 맴버십포인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아깝기도 하고.. 그런데 이 사용하지 않는 맴버십으로 데이터를 구매할수가 있더군요. ▲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우선 고객센터 얩으로 들어가시면 위에처럼 부가서비스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그러신후에 서비스 신청/변경 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 부가서비스로 이동하니 위에게 나옵니다. 데이터상품[멤버십] 그리고 충던 데이터와 충전 포인트가 나오는데.. 이거 왜이케 비싼지.. 포인트도 어찌보면 현금과 같은 맥락인데 8000P에 500M면.. 영..

〃 IT/〃 어플 2016.05.14

착용감이 좋은 칼국수 이어폰 TE100DA [TSST]

티에스에스티 TE100DA 안녕하세요? 비싸지 않은 가격에 편안한 착용감과 외부잡음을 차단하여 좋은 음질을 들을수있는 제품으로 소문이 나있는 TE100DA 모델입니다. 이모델을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에 가격은 비싸지 않는 중저가 정도로 보실수 있는 제품입니다 모든 제품이 그렇지만 가성비가 가장중요합니다. 비싸면 당연히 좋아야하는게 맞는거고 저렴하다고 안좋아야 하는것도 아니죠 이제품같은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중저가에서 그이사의 성능이나 착용감등을 제공한다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 이제품입니다. 제품 포장은 보시다싶이 심플하게 나와있습니다. ▲ 구성품역시 많은게 들어있지 않습니다. 이어폰 본품과 이어캡이들어있는데 본품에 꽂아져있는 이어캡까지 해서 3종류의 이어캡을 제공합니다. ..

컴퓨터 모니터 분할하기 WinSplit Revolution 한모니터 분할방법

모니터 화면분할 방법입니다. 요즘엔 저처럼 듀얼모니터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계시지만 아예 해상도가 좋은 큰인치의 모니터를 사용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런분들에게 많이 유용할듯합니다. 저도 사무실 컴퓨터 모니터가 큰편인데 듀얼로 하지않고 이걸로해서 사용하니 더 편리합니다. WinSplit Revolution 윈 스프릿 레볼루션 이란는 프로그램입니다. 뭐 일단 저는 이프로그램을 사용중인데 버그도 없는것같고 사용하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편리한것같아 이프로그램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WinSplit Revolution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파일을 올릴수도 있겠지만 지속적으로 신규 버전이 나올수있으니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으시..

모바일 녹화시 나만의 로고 넣기 모비즌 에어써클

모바일 영상에 나만의 로고를 넣어봅시다. 이전버전에서 안되었던것같은데 이번버전에서 가능하더군요 모비즌으로 해봅니다. 모비즌 for Samsung 모비즌 어플로 사용하였으며 이어플은 아마 많이 유명하니 다들 아실것으로 보여집니다. 저또한 이전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구요 이전에는 녹화부분을 했었는데 에어써클 부분을 넣어보겠습니다. ▲ 저는 삼성폰이므로 모비즌포 삼성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행시킵니다. ▲ 실행시키시면 위에처럼 에어써클이 뜨나 원래는 모비즌의 기본 아이콘으로 되어있습니다. 위에는 제가 넣은것이고 원래는 기본아이콘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에처럼 사각형 모양이 있는데 이부분을 들어가면 됩니다. ▲ 그러면 위에처럼 톱니바퀴 모양이 나옵니다. 톱니바퀴로 들어가면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 설정으로..

〃 IT/〃 어플 2016.05.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