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11 7

사진파일 선명하게보기 JPG PNG 차이

선명한화질을 원하신다면 사진이미지는 여러가지의 확장자가있습니다. 예전에는 여러가지 용량제한등의 이유로 JPG형식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데이터에대한 많은 부분들이 발달하여서 저같은경우는 PNG를 많이 사용합니다. 파일의 용량은 많이 커지지만 그만큼 밥값을 하는 형식입니다. ▲ 동일한 파일의 JPG 형식입니다. 보시면 로고 부분이 약간 흐릿한걸 아실수있을겁니다. 그만큼 파일용량은작습니다. ▲ 또하나 PNG 파일의 형식입니다. 보시면 로고부분이 위의 사진과는 약간 틀린게 보이실겁니다. 사진은 어떠한 보정없이 확장자만 변경하였습니다. ▲ 위의파일들은 포토스케이프로 변경하였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보시면 위에처럼 파일을저장하실때 파일형식을지정할수가있습니다. 저기에서 PNG로선택하시면 됩니다. 차이가 없..

근로복지공단 산재보험승인후 방문 산재처리내용 안내

산재승인 저번주에 서류를준비하고 산재신청을하고 이번주에 승인이 났습니다 승인나기까지는 4~5일정도 걸린듯합니다. 산재신청서류와 방법은 저번에 포스팅을 해드렸습니다. [〃 정보/〃 법율/생활정보] - 병원 산재신청방법서류 및 요양급여신청서 양식 ▲ 산재신청 포스팅입니다. 승인이나고 오늘 근로복지 공단에서 담당자가 다녀갔습니다. 그리곤 몇가지 설명을해줍니다. 임금70%는 승인이 나니 오늘 입금이 되어있습니다. 다음달 신청또한 한가지 주기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 그리고 안내 종이와 함께 설명을해줬는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위에부분은 보상금에대한 종류입니다. ▲ 기본적인부분 병원비입니다. 병원비는 산재 승인이 나기전 지출했던 병원비에대해 청구가가능합니다. 저처럼 병원을 옮기셨다면 이전병원에 전화하셔서 산재 ..

윈도우7 종료가 안될때 강제종료 시키세요

전원이 안꺼질때 윈도우7을 사용하는데 아주가끔 전원도 꺼지지 않고 특정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전원은물론 로그오프도 안먹을때가있습니다. 데스크탑은아니고 노트북 기준입니다. 전원이 꺼지지 않거나 절전모드만 들어간다면 전원옵션을 확인을해줍니다. ▲ 가끔 위의 전원옵션에 느낌표가 생성돼면서 전원옵션이 안먹을때가있습니다. ▲ 우선전원옵션을 확인해주셔야하는데 제어판으로 이동을 하신후에 전원단추작동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전원옵션부분에 이동하시면 위에처럼 내가 원하는 옵션부분에 종료 옵션이 잘적용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런데 저부분을 확인하셔도 전원이 꺼지지 않는다면... ▲ 강제 종료를 시키세요 노트북 전원버튼을 살살 눌러서 절전 으로 가시지마시고 길게 누르셔서 노트북 전원..

데이터 무제한요금제 몇기가까지 쓸수있나

데이터 어디까지 써봤니? 요즘병원에 있다보니 휴대폰 테더링을 엄청 사용중입니다. 병원에 와이파이가없어서 휴대폰으로 테더링을이용해서 노트북을 계속사용중입니다.저는 59요금제 데이터 무제한요금제를 사용중입니다. 기본제공이 10G인데 그거는 이전에다쓰고 무제한요금제라서 매일2G제공하고 그후에는 3G로 제공이 됩니다. ▲ 이번달 11월의 보름이 지났는데 지금까지 사용한게 59G입니다 SK가입자인데 이대로가다간 블랙걸릴듯함. 아직도 보름이 더남았는데 이대로 진행하다간 이번달 100기가가 넘어설듯합니다. ▲ 거의 대부분을 테더링으로 사용을했습니다. 확실히 매일제공되는 2G를 쓰고나면 데이터속도가 많이 느려집니다 영상을 재생하면 720화질의 고화질은 로딩이 상당히 많습니다. 480정도의 일반화질 이하만 로딩 없이 재..

PC 택배통합조회 프로그램 모든 택배사를 한곳에서

택배통합 조회 이프로그램이 있는줄 몰랐는데 상당히 편리한 프로그램같아서 올려봅니다. 택배조회할때 모바일로는 통합조회가 쉽게가능했는데 PC기반은 그렇지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프로그램 모든택배사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 이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다운이가능하며 http://it.nogcha.kr/92 이부분에서도 최신버젼을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 다운받으면 2개 프오그램이 나오며 인스톨러를 실행하여 프로그램설치가가능합니다. ▲ 프로그램실행응하게되면 위에처럼 나오게 됩니다. 저기에서 택배회사와 송장번호만 넣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기본적인 국내 택배뿐만아니고 UPS/TNT 등도 조회가 가능 합니다. ▲ 조회를하게되면 위에처럼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동조회를 하..

병원 산재신청방법서류 및 요양급여신청서 양식

산재신청 화상사고이후 회사도 나가지못하고 산재보험을 신청하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잘몰라서 회사에서 신청하는줄알고 기다리다가 전무님 이야기가 본인이 신청해야한다기에 넋놓고 있다가 인제서야 신청했습니다. 우선저는 병원에 입원한상태에서 신청한거라 공단에가지 않고 병원원무과에서 제대신 신청해주었습니다. 병원서 대리신청시 필요서류 "요양급여신청서(병원 원무과 구비)" - 신청서작성시 회사직인이찍힌 원본 있어야함 복사본 및 FAX전송본 안됨 "사업자등록증" "근로계약서" "급여입금내역 통장사본" "휴업급여받을 통장사본" ▲ 요양급여 신청서 양식 개인이 신청한다면 저거이외에도 병원에서 필요서류를 받아서 신청하여야합니다. 저처럼 병원에 입원해있는상태에서 신청하신다면 해당병원 원무과에 문의하셔서 제출하시면 좋습니다. 심사..

전기화상 가피절제술 이후 힘들다

전기화상 얼마전에 근무도중 전기화상을 입었습니다. 타자도 한손으로 할려니 힘드네요 타지역에서 사고를당했는데 부천에 화상전문병원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전기화상이라 다친부위는 10원짜리 동전만했는데 1차수술후 손등전체를 긁어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하게생각 했었는데 시간을두고 경과를 봐야한다는걸 알았습니다 2~3주후에 2차수술을 해야합니다 긁어낸부위에 제피부이식하고 잘붙는지 지켜봐야 한답니다 그것도 안붙으면 3차수술을 할수도있다고하네요 좀더 자세하게 적고싶지만 한손으로 타자를할려니 힘드네요 손이 어느정도 돌아오면 그때 다시적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