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8 13

열대어를 먹는 육식 체리새우들

새우가 육식이였던가.. 2자어항에 열대어와 체리새우가 같이 살고 있습니다. 언젠가 새우항에서 얼떨결에 넘어간 새우 3마리가 번식을 하여 지금은.. 한 50마리정도 될려나? 뭐 그정도 되는듯한데.. 얼마전에 보니 비실비실하던 열대어 한마리가 죽어서 건져낼려고 보니 새우들이 달라들더군요 ▲ 열대어 이름은 지금 기억나지 않는데 일단 새우들이 죽은 열대어를 먹을줄은 몰랐습니다. 항상 사료만 줘서 그런가.. 간혹 열대어가 죽으면 안시들이 달라붙어서 먹는것은 봤는데 새우들은 처음이네요 ▲ 시간이 지날수록 더많은 새우들이 들러 붇습니다. ▲ 새우들이 식사?를 하고있어서 일부러 빼지는 않았는데 다음날 아침에 어항을 확인하니 죽은 열대어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사라져있습니다. 새우들이 죽은 물고기를 먹는것은 처음봐서 신..

〃 물생활 2015.08.28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달기 및 이미설치 해결방법

이웃 커넥트 티스토리 연결 네이버 블로그의 좋은점중에 하나가 이웃을 손쉽게 맺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네이버의 회원가입수가 아주 많아서 가능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네이버에는 이웃 이라는 매개체가 있는데 이부분을 티스토리에 응용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필히 있으셔야지 가능합니다. http://section.blog.naver.com/sub/InstallConnectWidget.nhn ▲ 위에 링크는 아래 페이지의 링크인데 네이버 이웃 커넥트의 위젯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 처음에 이웃 커넥트를 만드는건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 링크로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시고 내가 원하고자 하는 부분을 설정해 주시면 완료가 됩니다. 저는 티스토리에 퍼올 생각이니 다른 블로그로 퍼가기로 이용합니다. 그리..

〃 IT/〃 WEP 2015.08.27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변경하기

시작표시줄 색상 설정 윈도우10의 세번째 포스팅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10의 작업표시줄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설치하면 검은색 반투명정도의 색상으로 나옵니다. 바탕화면을 어둡게 해놓으면 뭐가뭔지 조금 햇갈리더군요 ▲ 위에는 원래 검은색이였는데 카키색 정도로 변경해본 모습입니다. 저기에서 다시한번 다른색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작업표시줄어느 메뉴에서 하는줄알고 뒤지다가 아니라는걸 알았네요 ▲ 바탕화면의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시고 "개인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물론 위에로 안들어가거 제어판이나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셔도 되나 그냥 조금더 간편하게 들어가기위해서 위에처럼 들어가줍니다. ▲ 들어가시면 좌측 메뉴에 "색"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부분을 클릭하시고 "시작, 작업 ..

윈도우 10 폰트 크기 사이즈 변경방법

윈도우10 폰트 변경방법 윈도우 10을 업그레이드하고 폰트 변경을 해봅니다. 우선 메뉴가 틀린것뿐이지 윈도우 XP나 7이나 변경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윈도우의 아이콘 메뉴 등의 폰트를 변경하실수있습니다. 물론 크기또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의 시작화면입니다. 확실히 시작버튼 만들고 사용하기 편해졌음.. 우선 시작 누르시면 "설정" 메뉴로 이동을합니다. ▲ 설정 메뉴로 이동을하시면 위에 화면 전에 화면 하나가 더있는데 "시스템" 메뉴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시스템으로 이동후에 디스플레이 메뉴로 이동합니다. 고리고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부분으로 이동을하시면 됩니다. ▲ 고급으로 이동하시면 윈도우10의 해상도부터 텍스트 등을 설정하실수가 있으며 위에 메뉴는 윈도우7이랑 거의 흡사..

윈도우10 검색창 실행창 위치및 설정변경

윈도우10 검색창 윈도우 7만쓰다가 이번에 업데이트가 돼었길레 10으로 업그레이드 해봤습니다. 뭐 아직 어색해서 그런지 장단점이 확실히 보이는것같습니다. 업무때문에 저는 실행창을 자주 사용해서 실행창부분을좀 적어보겠습니다. ▲ 윈도우10은 실행창이 아예 시작표시줄에 나와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게되면 위에처럼 나오게 됩니다. 저기에서 파일검색이나 WEP검색을 동일 하게 하실수가 있으며 WEP은 초기 설정은 Bing을 통한 검색으로 이루어 집니다. ▲ 해당 부분을 수정하고자 하신다면 해당 위치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시고 "검색" 메뉴를 통해서 수정이나 변경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 해당 아이콘처럼 아이콘을 작게 할수도 있고 아예없앨수도 있습니다. ▲ 또한 검색을 이루어 질때 WEP검색을 원치않으..

영화 암살 -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한국사람이라면 알아야할 역사 제목처럼 칭하고 싶습니다. 물론 영화의 내용이 실화도 있고 허구도있지만 한국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보고 알아야할 일들이 아닌가싶습니다. 영화자체는 1000만이 넘어간걸로 알고있는데 그정도 까지는 아닌것같고 한 700만?정도면 적당한 영화인것 같기는 하나 영화 명량처럼 한국사람들에겐 알아야할 혹은 잊지말아야할역사들이 많습니다. 그런부분을 조금이나마 일깨워주는 영화입니다. ▲ 베테랑을 보기 하루전에 본 영화임. 이번 휴가도 쩐의 전쟁때문에 어디 가지는 못하고 영화만 봤네요. ㅠ ▲ 영화 자체로마 보자면 조연부터 주연까지 모두 연기잘합니다. 영화스토리 또한 무난하구요 지루하지않게 잼있습니다. ▲ 역사를 좋아하고 한국사를 좋아하는 한사람으로서 내 자식이 있다면 꼭 보여주고 싶은 영화중에..

〃 영화 2015.08.19

베테랑 실화 모티브영화 공포영화보다 시원함.

후회없음. 아 .. 휴가때 할것도 없고해서 영화를 봤는데 뭐 관객들 평도 좋고 사람들도 많이 들어서 봤는데 잼있습니다. 영화자체는 코믹요소도 있고 액션도 있고 지루하지 않게 볼수 있습니다. 보통 후반부에 나오는 메인때문에 초반부에 지루해질수도 있는데 약간의 반전과 초반부는 후반부와 다르게 끌고가면서 중간중간 답답함이 없도록 해줍니다. ▲ 현재 개봉되고 있는영화이니 내용은 적지 않겠음.. 1년만에 시간이 남아돌아서 영화관가서 혼자봤네요 처음에 혼자볼땐 약간의 뻘쭘함도 있었는데 지금은 혼자보는게더 편함 콜라하나 사들고 ▲ 황정민, 유아인, 오달수 연기 정말잘함 영화자체도 잘만들어졌지만 연기또한 황정민은 정말 빡쳐있는 형사같고 유아인은 정말 철없는 재벌2세같고 오달수는 정말 팀장같고 자기 케릭터를 정말잘살렸음..

〃 영화 2015.08.18

선재도 낚시 선재대교 앞에서 해봅니다.

선재도 즐기기 여름 휴가겸 하루 선재도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낚시를 좋아하는 관계로 저는 낚시를 하고 다른사람들은 해변가로 다니구요 선재도에는 바닷길이 열리는곳이 있습니다. 썰물때 물이 빠지면 선재도의 목섬으로 이동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 저기가 목섬인데 저는 저기까지는 가지 않았음. 멀리서 구경만했습니다. 대부도를 지나서 와야해가지고 확실히 차가 많이 막힘니다. 낮에 이동을 하시지마시고 저녁이나 아침에 이동하시는게 좋습니다. ▲ 목섬 근처에 부둣가 인데 부둣가 바로 앞에 차를 대실수가 있습니다. ▲ 위에 위치가 저기정도 일겁니다. ▲ 여기는 밤에 물들어오면 아나고 낚시를 해도 괸찮을듯함. ▲ 제가 낚시한곳입니다. 대부도에서 선재대교를 건너오면은 선재대교 바로앞부분에 선착장이 있습니다. 썰물때인데 이때..

〃 여행이야기 2015.08.16

처음본 파워탱크 POWER TANK 무선충전기

처음본 무선충전기 인제는 무선충전의 시대가 가까이 오기는 가까이 왔나봅니다. 불과 몇달전만해도 조금 낯설었는데 인제는 내가 사용하지 않아도 아주 가까이서 볼수가 있으니.. 머지않아 거의 많은 휴대폰이 무선 충전을 지원할것으로 보이기도합니다. ▲ 저는 무선 충전기가 제조사의 정품만 있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휴대폰을 구매한곳에서 선물로 무선충전기를 주었습니다. 물론 제휴대폰은 아니라서 자세히는 보지 못하고 사진만 조금 찍었으니 양해바랍니다. 무선충전기 제품은 파워탱크 무선충전기 인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1만원 조금 안하더군요 아마 오프라인에서 사면 만원중반대정도면 구매하지않을까 싶습니다. 솔직히 무선충전기를 처음봐서 신기한부분도 있지만 드는생각은 이게 실효성이 있나.. 생각부터듭니다. ▲ USB단자가..

오래된 닥터라이프 공기압 마사지기 사용기

구형 닥터라이프 요즘에 나이가들어서 그런지.. 온몸이 저리다 못해 쑤십니다. 이것을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하던중 1년전쯤 중고 나라에서 다른분에게 중고로 구입했던 공기압 안마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리뷰를 적기위해 이 제품을 검색해 보다보니깐 이것은 아주 구형제품인듯합니다. ㅠㅠ 아무래도 1년전에 너무 비싸게 주고 산듯함. 뭐 지난일이니 효능만 좋다면야.. 지금 제품들이랑은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바랍니다. ▲ 요제품인데.. 지금은 판매하는곳을 찾을수가 없네요 중고 뿐이 ▲ 시간과 압력 그리고 전원을 제어하는 부분인데 뭣도 모르고 공기압을 강으로 해놓고 한번 켰다가 다리가 너무 저린상태에서 강으로 들어오다보니 정말 농담 안보태고 다리가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그이후론 무조건 약으로함. ▲ 이제품은 다리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