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5 12

아이피타임 로그인 방식 변경방법 Ver.9.30

아이피타임 로그인 방식변경 원래 아이피타임은 로그인 방식이 아이디비번을 넣는게 아니였는데 이번에 펌웨어를 올리고 나니 아이디 비번을 넣는걸로 변경되었더군요 물론 보안을 위해서 하는것은 좋긴한데 문자까지 입력해야하니 불편한감이 조금 있습니다. ▲ 펌웨어 올리거나 요즘 나오는 신규 제품들을 구매하신다면 이런식으로 아이디 비번이 나옵니다. 기본 설정은 admin/admin 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문자열까지 입력해주셔야 로그인이됩니다. ▲ 위에 설정을 없애시려면 우선 관리도구로 이동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원래처럼 3가지의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 그런후에 고급설정 -> 시스템관리 -> 관리자설정 으로 이동을합니다. 관리자 설정에서 로그인 인증방법을 기본방식으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을 하시..

아이피타임(IPtime) N904 plus 설치방법

N904설치 공유기설치하는 방법? 음.. 방법이라고 하기까진 뭐하고 ..공유기 설치하는 법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공유기를 설치하는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번에 아이피타임 공유기가 새로 생겨서 우선 설치하는 법부터 올려보겠습니다. ▲ 이번에 새로 가져온 공유기 N904모델입니다. WPS기능도 되어있는 공유기라서 조만간 WPS부분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유기의 뒷면입니다. 보시면 아주 간단하지요? 맨왼쪽에 노란색이 인터넷 원선을 꼽는부분이고 그다음 주황색 4군데에 컴퓨터나 기타 네트워크 장비들을 연결하는 곳입니다. ▲ 램프나오는 부분이며 해당 단자에 연결이되면 램프가 켜지게 됩니다. 무선은 듀얼 모델이다보니 5G / 2.4G 듀얼로 램프가 있습니다. 두개가 전부다 활성화 된다면 두군데에 전부..

우울하다..

우울하다. 간만에 내 이야기를 블로그에 적는듯하다. 항상 다른이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적었던 글이지만 오늘만은 내 마음을 조금은 달래주고싶다. 왜 우울한지.. 이유는 나는 알고있다. 그런데 그이유를 밝힐수도 없으며 해결할 방법도 없다. 그래서 오늘도 술을 먹는데.. 우울한 마음은 더욱커진는것같다. 언제쯤 나도 "행복하다." 이런 느낌을 받을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런데 오늘은 너무 우울하다. 나를 모르는 모든이는 연휴 후유증이라고 이야기할것이다. 난 그게아닌데.. 정말 우울한데 내마음을 정말.. 가끔.. 정말.. 가끔 한번은 한없이 터놓고 싶은데 그럴곳이 없다. 기회는 많이 있으나 내가 그러지 못한다. 그래서 더쌓이고 있으며 그런 일부분을 털기위해 지금 이글을 적고있는지도 모르겠다. 가끔 너무 우울해서.. ..

처음으로 다음메인에 뜨다.

다음 메인에뜨다. 다음 메인에 처음떠봐서.. 뜬 기념으로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 올려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 뜬적은 있는데 다음메인에는 처음이네요 우연히 별생각없이 느낀점 그대로 글을 하나 적었는데 그게 뜨더군요 ▲ 아....무 생각없이 여느날처럼 티스토리 어플을 들어갔는데.. 엥.. 투데이가 15000명이 넘어가고있었습니다. 평균 5~6천명정도가 지금은 적정 투데이 인데 갑자기 많이 떳길레 뭔일인가하고 유입경로를 확인해봅니다. ▲ 유입 경로를 확인해보니 다음 어플에서 엄청나게 유입이 되고있더군요 그래서 다음 어플을 뒤져보기 시작합니다. ▲ 다음 어플을 뒤지다보니 그전전날인가.. 적었던글이 메인에 떠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 그리고 티스토리 메인에도 같이 떠있더군요 근데 거의 대부분의 유입은 다음..

브라운(Braun) 시리즈7 브라운 면도기 사용기 790cc

브라운 시리즈7 790cc 사용기 저번에 이어서 브라운 790cc 모델의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저번에 개봉기를 못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걸어 놓을테니 보시기 바랍니다. [〃 리뷰/〃 제품 리뷰] - 브라운 시리즈7 790cc 브라운 면도기 7 ▲ 개봉기 사용기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적는것이니 참고 하시길 바라며 좀더 자세하게 할려고.. 2틀간 면도를 안하고 사용해봤습니다. 원래는 매일매일 아침마다 면도하는데 이번엔 2틀간 길러봤음.. 좀 피부도 더럽고 지저분하니깐 아래부분부실때는 양해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면도기는 3가지의 개별 맞춤 모드가 있습니다. 이번에 테스트 한것은 부드러운 면도강도로 하였으며 수염이 좀더 굵거나 하신다면 강도를 더 높이셔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세척 부분을 잠시 살펴볼건데 제..

브라운 시리즈7 790cc 브라운 면도기 7

브라운 시리즈7 790CC 개봉기 안녕하세요? 브라운 790cc 제품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전에는 타회사 제품을 사용하고있었는데 이번에 좋은기회가 생겨서 브라운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내용품을 살펴보고 다음글에 사용기를 올려보겠습니다. ▲ 요제품입니다. 음.. 일단 인터넷 사진으로 보던것과는 틀리게 어느정도의 가격대가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고급스러웠습니다. 그립감또한 손에 잘맞게끔 나온것같아 편리합니다. ▲ 박스포장도 깔끔한 편이죠? 아래 사진에 있지만 내용품도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어서 사용하셔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선물용으로 구매하셔도 좋을듯합니다. ▲ 박스안에는 타이트하게 잘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 구성품을 살펴보면 메뉴얼, 면도기, 여행용커버, 충전기, 청소솔, 카트리지, 거치대 ..

초보가 느낀 수동차량 운전 운전법

수동이라니.. 지금이시대에.. 수동이라니요.. 원래는 오토면허를 가지고 있었고 수동차를 운전할 일자체가 없었는데.. 수동운전을 어쩔수없이 해야해서 면허를 변경하고 수동운전을 한달간 해보았습니다. 저도 초보인지라 초보의 마음으로 수동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느낀대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모든 절차를 1. 클러치와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을 켭니다. 2. 기어조작 기어를 변경하실때는 클러치를 항상 밟고 하셔야 한다는것은 당연히 아실겁니다. 제가 수동을 하기 시작하면서 햇갈렸던 부분중에 하나가 "기어를 언제 변경해야하나..?" 이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배운데로 변경을 하긴합니다만 차량 속도에 맞게 기어가 안들어가서 차량이 튕기는 부분이 생기더군요 물론 지금은 안그러지만 예를 들면 4단을 넣고 달리다가 빨간..

심시티 빌드잇 공장 생산물품 한번에 올리기

이걸 이제 알었다니.. 심시티 빌드잇 게임을 합니다. 한.. 반년 넘도록 현질없이 가끔 접해서 하고 있는것같은데 반년동안 몰랐던 사실을 지금에서야 알았습니다. 아마 저만 몰랐던것 같기도하고 공장에서 여러가지 물품 생산할때 생산품목을 아래로 한번에 드래그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 공장에서 생산하는 물품들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완전 무식하게 한칸한칸 일일이 드래그해서 생산물품을 지정했습니다. 그런데 그게아니고 생산하고자 하는 물품을 비어있는 칸쪽으로 드래그하시면 간단하게 한번에 해결이 되더군요.. ▲ 해당 영상입니다. 왜난 반녀동안 이걸 몰랐던것인지.. 지금까지 그 힘들게 드래그를 해왔는데 한심하기도 하고 아무튼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입니다. 혹시나 모르셨던 분들이 있다면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 IT/〃 ..

〃 IT/〃 게임 2015.05.13

티스토리 사이드바 위아래 위치조정하기

사이드바 아래로 내리기 구글 애드센스의 빌보드 사이즈 광고가 있습니다. 그부분을 한번 상단 부분에 달아볼까 하다가 가로길이가 보문은 구글 빌보드 사이즈보다 짧아서 안들어가더군요.. 그래서 사이드바를 아래로 내려 보았습니다. ▲ 정상적인 블로그의 모습입니다. 우측의 사이드바를 아래로 내려서 구글광고를 스킨부분에 넣습니다. 물론 반응형스킨이나 본문 사이즈가 넓으신 분들은 그냥 스킨에서 편집하시면 되시고 굳이 광고가 아니더라도 사이드바의 위치를 위아래 조정하고 싶다면 아래에서 적용을 해주시면됩니다. ▲ 제스킨 기준이니 비슷한 부분을 찾으시면 되실겁니다. HTML까진 다 들어가실줄 아실거라 생각하고 sidebar 검색을 하시면 위에처럼 나옵니다. 저기에서 padding 부분이 상단 title 부분과의 거리입니다..

마리텔 마이 리틀 텔레비전 시청하는법 다음TV팟 시청

마리텔 보는법 요즘 2회뿐이 안했는데 핫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마이리틀 텔레비젼인데 실시간 검색어는 물론이고 많은 이슈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우선 이프로그램이 이슈가 된데는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컨텐츠 제작자와 소비자간의 바로바로 소통하는 부분이 큰것같습니다. 녹화하여 편집하고 해서 시청자들이 보는것보단 연예인들과 바로 실질적인 대화를 할수있어서 재미가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마리텔은 방송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은걸로 알고있습니다. 랜덤시간에 방송하는것으로 알고있으며 이는 미리 시청자들이 대기할수있어서 랜덤으로 방송시간을 켜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우선 이것을 보는법부터 보겠습니다. 우선 마리텔을 보실려면 TV팟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합니다. 또한 휴대폰으로 보신다면 TV팟 어플을 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