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12 25

기포기 소음이 심해졌나요? 원리와 수리제거방법

기포기 수리일지 원래는 이기포기를 구매한지 1년도 안되었는데 갑자기 징징징~~~~~~~~~~~~~~ 하는 소음때문에 에효.. 버려야겠다 생각하고 빼놓은 상태였습니다. 그전에 다른 여과기가 있었는데 그것까지 소음이 나기 시작하면서.. 아 인제 사로가야하나 생각하던찰라에.. 이기포기는 왜소음이 나는것이며 원리가 궁금해져서 소음을 고칠수 있을것같아 뜯었습니다. 뭐 안고쳐지면 어짜피 버릴생각이였으니깐요 ▲ 뜯어본 나는 조금 놀랐습니다. 기포기의 내부를 처음보는것이며 이게 자석의 힘으로 피스톤 역활을 하여 움직일것이라곤 그전에 상상을 못했습니다. 그냥 조그마한 모터가 돌아가서 바람이 조금씩 나오는줄 알았습니다. 모터가 돌아가는것은 맞으나.. 정확한 원리는 잘모르겠고 자석의 + -극을 이용해서 흔들어서 바람이 생기..

〃 물생활 2014.12.30

무선 네트워크 자동연결 설정및 해제

무선네트워크 자동연결 무선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의 wifi를 잡게됩니다. 그리고 그중에 신호가 좋은것을 우선으로 잡는경우도있고 내가원하는 무선을 우선적으로 잡어야 할때도 있습니다. 이런부분들을 설정을 하면 되는데 만약에 아래처럼 설정을 하여도 변하지가 않는다면 아예그냥 무선네트워크 부분을 초기화시키고 신호를 새로 잡는방법도 괸찮은 방법입니다. ▲ 무선네트워크의 목록입니다. 여기에서 기본적으로 잡는 신호가 있고 다른부분을 컴퓨터를 켰을때 신호로 잡고싶다면 무선의 속성으로 이동을 하시면됩니다. ▲ 우선 내가원하고자하는 네트워크에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난후에 해당 네트워크의 오른쪽마우스를 누르시면 속성 메뉴로 이동을할수가 있습니다. ▲ 속성으로 이동을하시면 위에처럼 3가지의 연결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첫번째는..

부천 심곡동 저렴한안주 양장피까지 별이빛나는밤에

2번째 방문기 안녕하세요? 저번에도 별이빛난는밤에 대한글을 한번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제가 이가계에서 제일 많이 시켜먹는게 양장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방문해서 양장피를 먹은 기념으로 다시한번 올려봅니다. 일단 시켜먹으면 양장피 비쌉니다. 저도 중국집에서 거의 시켜먹기가 힘든데 그래서 양장피 먹고싶으면 이가계를 가곤합니다. 저렴하게 즐길수있으니 말이죠 ▲ 이가계의 양장피 가격은 1만원 입니다. 저렴하죠.. 더 풀어서 이야기하면 1만원에 이정도의 양을 먹기는 힘듭니다. 그리고 맛도있고 ▲ 제가 즐겨먹는 양장피 1만원짜리 안주?겸 음식입니다. 우측에는 겨자 소스이며 겨자의 시큼함을 즐기고싶다면 원하시는 만큼 넣어서 드시면됩니다. 많이 넣을수록 코와 머리에서 뻥뻥.. 하는 느낌을 느끼실수있습니다. ▲ 가계가 큰..

〃 음식기행 2014.12.29

부천 실내포장마차 술집 서교상회

그냥.. 무난한? 저번에 서교상회를 한번 다녀왔는데 모르고 간판을 안찍고와서 안올릴까하다가 사진첩을 뒤지던중 올려봅니다. 이술집의 테마는 확연하게 정해져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다싶이 DJ룸도 별도로 있으며 신청곡도 가능합니다. 컨셉자체가 8~90년대로 보시면됩니다. 뉴스에도 있길레 기대를 조금 많이하고 갔던집입니다. ▲ 이게 체인점이지요? 실내자체는 포장마차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사람이 북적거리면 약간 시끄럽습니다. 구석탱이에 잘 자리를 잡으시면 조용히 술한잔 하실수가 있습니다. ▲ 기본 적인 메뉴판인데.. 메뉴판에 VJ특공대에 방영되었다는 문구가 있네요.. 아마 그래서 뉴스에 나왔던것 같긴합니다. 일단 가계에 왔의니 여기 가계의 잘나가는 메뉴를 시켜봅니다. 불고기 + 우동 + 납작만두 메뉴를 시켰습니다. ..

〃 음식기행 2014.12.29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플레이 영상 및 후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플레이 음 롤이좀 지겨워서 간만에 디아블로나 해볼까하다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새로 오픈을 하였더군요 저번에 OBT한다고 이야기는 들었던것같던데 접속이 가능해서 한번 접속해보고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이전에 AOS장르인 롤을 많이 해봤던 부분이 있어서 게임을 진행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단축키도 거의 비슷하며 영웅들을 구매하는 방식이나 게임의 큰룰은 비슷합니다. ▲ 대기창입니다. 저기에서 영웅을 골르실수가 있으며 블리어저드 게임인 만큼 모든 영웅들이 있습니다. 스타2영웅부터 디아블로 영웅 그리고 WOW영웅까지 총망라로 있습니다. 해당영웅들은 해당게임의 스킬또한 비슷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 그리고 하나 탈것이라고 있는데 이것은 케릭이 죽거나 했을때 다시 나와서 이동하거나 빨..

〃 IT/〃 게임 2014.12.27

상단알림줄 베가 아이언2 화면끄기 설정방법

화면꺼짐현상? 베가 사용중에 화면꺼짐현상이라고.. 하기는좀 그렇고 베가 아이언2를 사용중인데 상단 알림줄에 터치를 하게되면 화면이 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정확히말하면 화면이 꺼지는 기능입니다. 상단 알림줄을 두번 연속으로 터치를 하게되면 꺼지는 기능이죠.. 이부분을 없애 보겠습니다. ▲ 베가 아이언2의 상단 표시줄입니다. 상단에 안테나 있고 그줄을 두번 터치하면 꺼집니다. 이부분은 오류가 아니고 라이브 스크린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환경설정의 라이브 스크린으로 이동을 합니다. ▲ 그러면 아래부분에 "두번 두드려 화면끄기" 메뉴가 있습니다. 저부분을 꺼주시면 상단부분을 터치하여도 화면이 꺼지 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아주 간단한곳에 숨어있지요?? 갑자기 짜증날때 생각이 안나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심시티 빌드잇 공략 및 돈벌기 방법

심시티 빌드잇 1주일경과 이게임을 시작한지 1주일정도 된것같은데 아.. 역시 현질없이는 아주 힘들어집니다. 게임이 그래도 돈도 없는데 무슨현질이냐 생각에 묵묵히 기다리면서 해보았습니다. 1주일간 느껴본 공략아닌 공략을 한번 올려봅니다. 일단 게임자체는 현질을 부르기도하지만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하신다면 현질없이도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 1. 공장에서 제조하여 판매하는것보다 가장빨리 돈을 모을수 있는방법은 건물의 업그레이드입니다. 이런저런 아이템팔아서 돈모으기를 시도해보았지만 공장에서 건물업그레이드의 필요한 재로를 만드시고 해당건물을 업그레이드 하시는게 가장 빨리돈을 버실수가 있습니다. 단 재료들을 만들기위해서는 재료들 만드는 시간이 걸리니 답답하실수있습니다. ▲ 2. 건물 이동을 이용하시면 부족한 ..

〃 IT/〃 게임 2014.12.26

뒤틀린숲 롤 오토들

롤도 오토있네요 이글을 올릴려고 했던건 아닌데 카사딘이 좀 잼있는것같아 한번해볼려고 3:3뒤틀린숲에를 한번가봤는데 왠일로 대기시간이 1분대라 조금 신기하긴했음.. 보통은 3:3 대기시간은 약5분대였는데 "요즘 뒤틀린숲 하는사람이 많아졌나?" 생각해고 게임선택이 되어서 들어갔는데 이때까지는 아무생각이 없었음.. 그리고 아이템을 사고있는데 우리편 플레이어의 아이디가 이상함.. ▲ 그리고 상대편을 봤는데 상대편 아이디들도 이상함.. 오토들임.. 롤에서 오토는 처음보는듯합니다. 일부러 5:5는 사람들이 많이해서 신고가 많이 들어가니깐 3:3으로 하는것같음.. 뭘한다기보다 그냥 시간체우고 레벨업용으로 오토 돌리는것같습니다. ▲ 서로 핑도찍고 과간임.. 아무것도 없는데에다가 일부러 핑도찍음.. 하여간 이오토들은 리..

〃 IT/〃 게임 2014.12.24

건축 시뮬레이션 게임 심시티 빌드잇 SimCity Buildit

심시티 빌드잇 이전에 메가폴리스를 하다가 심시티가 나왔다는 소식을듣고 안해볼수가 없습니다. 예전에 심시티2000을 했었던 기억때문에 심시티라는 브랜드를많이 기다렸습니다. 그러다기 어번에 접하게되었는데 역시 실망은 시키지 않습니다. 단 예전이랑 틀려졌다면 이게임또한 현질을 부르는 게임이 되어버렸다는점.. 근데 잼있긴합니다. ▲ 일단 이마을은 NPC의 작품이며 이렇게 만들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걸 게임을 해보시면 알게됩니다. ▲ 심시티의 정말 발전된것중에 하나는 360도 회전이 된다는 점입니다. 내가 원하는 건물이 가리워졌거나 할때 건물의 위치를 변경할수도 있으며 회전이 되어서 보는게 상당히 편리합니다. ▲ 회전을 하는 모습인데 테블릿에서 플레이를 하다보니 해상도 때문에 약간 그래픽이 안좋아 보아니..

〃 IT/〃 게임 2014.12.22

저렴한 여행용고속충전기 머큐리 구스페리 2.1A

부담없는 고속충전 안녕하세요? 머큐리 구스페리 충전기에 대해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뭐... 충전기 자체는 요즘 수많은 스마트기기들때문에 많은 소비를 이루게됩니다. 특히 요즘은 거의대부분에 기기에서 마이크로5핀의 충전이 보급화 되어있어 5핀충전기가 거의 주류를 이룹니다. 요즘은 휴대폰 테블릿뿐만이 아니고 노트북도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하는시대가 오는것같습니다. ▲ 이제품은 가정용 충전기이기도 하지면 개인적으로는 여행용으로 조금더 잘맞습니다. 이유는 USB연결방식이 아니고 일체형이기때문입니다. 요즘은 USB연결로 하는 충전기들이 많아서 충전기와 USB선을 들고다니면 꼭 하나는 잊어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무게또한 가볍고 충전또한 빠른시간에 이루어지기때문에 여행용으로 조금더 적합하다는 생각이듭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