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6 44

컴퓨터 용량단위 알아보기

컴퓨터의 기억단위 컴퓨터의 용량 단위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흔히 컴퓨터를 사실때 컴퓨터의 용량을 많이 보실텐데.. 한가지를 말씀드리면 컴퓨터의 용량은 컴퓨터가 좋고 나쁨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말그대로 컴퓨터에 저장할수있는 데이터만 커지는것입니다. 단위를 보시기전에 컴퓨터의 용량의 가장낮은 수치는 Bit 입니다. 1Bit - 영문1글자 2bit - 한글1글자 한글은 영문과 틀리게 자음과 모음으로 이루어져있어서 2개의 bit가 들어가게 됩니다. 흔히 문자 보내실때 80byte 라고 보실겁니다. 여기에서 영문과 띄어쓰기 포함 80글자까지 적을수있지만 한글은 한글만 순수적었을때 40글자뿐이 적지 못합니다. 그이유는 한글은 2bit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8BIt(비트) ▶1byte 1Kbyte(키로바이트..

컴퓨터 고정아이피(IP)설정 방법

고정아이피 설정하는법 고정아이피 설정하는법을 포스팅할건데.. 그전에 고정아이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하시고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고정아이피는 인터넷업체나 공유기에서 고정아이피를 제공할때 그아이피를 넣는것이며 해당아이피를 제공하지 않으면 고정아이피를 넣어도 인터넷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동아이피를 할당해주는 공유기에서 유동아이피 대역에 맞게끔 아이피를 고정으로 설정하시면 인터넷을 사용하실수있습니다. [〃 IT/〃 인터넷전화] - 유동IP(DHCP)고정IP(Static IP)ADSL(PPPoE) 기본적인 아이피종류차이점 ▲ 아이피에대한 기본적인이해 ▲ 고정아이피로 설정하기위해서는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7기준이며 XP와 윈도우8도 비슷합니다. ▲ 제어판을 여신후에 네트워크및 공유센터로 이동합니다..

필리핀 태풍피해복구현장을간 진짜사나이맴버

간만에 진짜사나이 다웠던 프로그램 한참 진짜사나이 프로그램을 볼때는 예전 군대생각도 나고 그런 추억들때문에 자주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걸그룹들의 발표회 무대로 변질되고 현실과는 전혀맞지않는 내무실생활등등에 지루함때문에 거의 안보고살았는데 우연치않게 오늘 보고나니 거전에는 어땠는지 모르겠으나 오늘만큼은 군인다운 내용과 필리핀의 복구에 힘쓰는 한국의 군인들모습이 더욱 인간적으로 느껴졌던것같습니다. 이번회의 마음을 가장아픈점은 제이크의 가족에 대한 이야기인것같습니다. 형제만남고 태풍으로인해 제이크의 부모님과 여동생이 사망하게된 이야기입니다. 뭐 필리핀에대한 좋은감정이나 여러 사건사고들때문에 문제점도 많이 있지만 적어도 오늘만큼은 안타까운 사연들이 와닿는것같습니다. 제이크의 부모님과 여동생은 태풍때문..

휴대성좋은 노트북 HP Pavilion X360 디자인과스펙

HP의 새로운 테블릿? 노트북? HP에서 새로운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당연히 노트북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보게된다면.. 테블릿?인가 하는생각이 들게됩니다. LG의 텝북과 비슷한 느낌으로 보시면 되실것같습니다. 고사양의 게임이나 작업등의 기능보단 편의성과 휴대성등에 더욱 중점이 가있는 제품인듯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BOX 구성품 박스안에 기본 구성품부터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HP의 전략적 모델중에 하나로 상당힌 기대가 됩니다. 특히 휴대성에 중점이 들어가있는제품이다보니 비츠오디오가 장착되어있어서 음악과 영화에는 상당히 성능을 발휘할듯합니다. ▲ HP X360 모델입니다. 모니터가 360도 돌아가서 X360으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 기본 구성품은 안내문과 배터리 노트북 ..

〃 리뷰/〃 HP 2014.06.28

볼트업 카오디오연결하기

카오디오 연결하기 일단 글을 읽으시기전에 행여나 카오디오를 직접구매하신 일반인 이시라면 그냥 3만원주고 장착해주는곳에 가셔서 장착하길 바랍니다. 아주너무 힘드네요 공구도 없고 지식도 없었다보니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어느정도 지식이 있고 공구가 있다면 직접하시는데는 무리가 없을듯합니다. 카오디오를 장착한 차량은 라세티 04년식 차량입니다. 참고하세요 ▲ 10년된 소니 오디오입니다. 지금은 고장나서 아무것도 안되는 바람에 오디오를 직접 갈아야겠다.. 이생각을 했음.. 이게화근이였습니다. ▲ 일단 명칭은 모르겠으나 오디오 테드리를 탈거합니다. 탈거하실때 아래 바람새기 조절하는것과 바람방향조절하는것도 같이 빼주셔야 가능합니다. 저거 안빼고 할려다가 2시간 쌩고생하고 결국앤 저거 뺐네요 그런데 중간에 바람 방향..

심플한 노트북 파우치 바투카오슬로

심플한 노트북 파우치 원래는 노트북 가방이있긴하나 잘쓰지 않던게 있었습니다. 이번에 HP블로거데이에 참여하였는데 사은품으로 노트북 파우치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인치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15인치 제품인듯합니다. 아래 사진에 있지만 15.6인치 노트북의 길이와 거의 맞더군요 일단 이제품의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인터넷에서 대략 27000원정도에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아래 적어드리는 제품은 오슬로 파우치 그린 색상입니다. ▲ Made in korea !! 중국제품이 아니라서 아주 맘에 듭니다. ▲ 전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안에도 그렇고 겉에도 그렇고 뭐 잡다구리하게 다른 주머니라던가 그런건 없고 그냥 파우치처럼 상당히 심플하게 이루어져있습니다. ▲ 겉의 표면은 미끄러지지않게 짜놓은듯하게..

기아 차량 프라이드 블루투스 핸드폰 연결방법

프라이드 블루투스 연결방법 프라이드 차량의 휴대폰 블루투스 연결방법에대해 적습니다. 아마 기아자동차의 차량은 거의 비슷하지 않을까싶습니다. 꼭프라이드 차량이 아니더라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프라이드 오디오의 화면입니다. 오디오 좌측부분에 PHONE 부분을 누르시면 위에 액정화면에 블루투스 연결메뉴가 나오게됩니다. 여기에서 새로운 단말기를 등록하실꺼면 1.등록 을 누릅니다. 1번은 오디오 123456버튼에서 1번을 눌러주시면 선택이됩니다. ▲ 1번을 누르시면 프라이드의 페어링 화면이나옵니다. 인증번호와함께 기기명은 PRIDE로 나오게됩니다. 인제 휴대폰에서 블루투스를 키시고 검색을 합니다. ▲ 사진이 반대로 되어버렸네요.. 죄송.. 우측화면이 먼저입니다. 블루투스를 키시고 찾기를 누르시면 프라이드..

티스토리 다음공감버튼 적용 반가운업데이트

기다리던 업데이트 진행 다음뷰온의 서비스 종료와 함께 티스토리 공감버튼이 변화 되었습니다. 저번에 포스팅에서 다음 공감을 티스토리에도 적용을 시켰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간담회에 다녀오신분이 적용될것이라고 하고 예비공지까지 뜬상태에서 어제 새벽에 확인하다보니 적용이 되었습니다. 아직 티스토리 메인 혼페이지 리뉴얼등 100%적용은 아니지만 그간 개인적으로는 많이 기다렸던 공감버튼이 생겨서 다행입니다. ▲ 글을 작성할때 그전에 다음뷰의 송고메뉴가 사라지고 거기에 주제를 정할수있게 되어있습니다. 다음 뷰 송고와 아래 카테고리는 아직까지는 동일합니다. ▲ 주제를 정하고 송고를 하게되면 위에처럼 공감버튼이 생깁니다. 하지만 그전의 다음뷰의 위치와는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CCL 상단부에 생기고 포스팅 바로 아래..

닥터드레 솔로HD beats solo hd 헤드폰이쁜데?

닥터드레 솔로HD제품 원래는 이제품에대해 잘몰랐습니다. 근데 이제품이 생겨서 포스팅을 할려고 하니 .. 상당히 유명한 제품이더군요 일단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가장 좋은 제품중에 하나인듯합니다.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 일단 케이스입니다. 겉에 박스를 벗겨내면 안에 위에처럼 박스가 하나가 더있습니다. ▲ 구성품은 설명서와 정품 보증서 이어폰 연결잭 그리고 본품까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 디자인은 뭐 딱히말을안해도 상당히 좋은제품입니다. ▲ 특히나 이제품은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자신의 특성에 맞게 각기다른 믹서,스튜디오, 솔로HD 이렇게 나누어져있습니다. ▲ 이제품은 일단 크기를 접어서 줄일수있습니다. 부피가 반정도로 줄어드니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

노트2 4.4킷켓 업그레이드 T전화 T연락처 살펴보기

노트2 안드로이드4.4 킷켓 시작 안드로이드 킷켓의 업데이트만 기다리다가 지쳐서 잊고살다가 휴대폰 데이터줌 지울려고 kies에 연결을 했는데 킷켓 업데이트하라는 문구가 있네요 뉴스에 찾아보니 노트2업데이트에 대한기사는 딱 한개의 기사뿐이 없더군요 그래서 몰랐던듯합니다. 아마 월드컵이랑 이런저런 사건때문에 뉴스가 안나온듯합니다. ▲ 업데이트한것은 안드로이드 4.4.2 킷켓 버전이며 삼성에서 제공하는 공식버전이니 안전하게 받으셔도 됩니다. 화면이나 UI부분을 많은 기대를 했으나 조금씩 바뀐부분은 있으나 크게 달라진점은 없습니다. 단. 2개의 어플이 추가가 됬는데 t전화와 t연락처 어플입니다. 그리고 상단 알림줄이나 패턴화면등등 약간의 변화는 있습니다. 두개의 T전화와 T연락처의 어플이조금 편리한것같아 적어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