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3 46

세계인구순위 국가별인구순위 한국인구순위

조금뜬금포이긴하나.. 아무생각없이 뉴스를 보다가 다시 구글 지도를 보다가 나라별 면적을 보다가 홍콩이 그렇게 인구밀도가 높다고 하기에 우리나라도 만만치 않은데 그래서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전세계나라별 인구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 집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데이터는 https://www.cia.gov/library/publications/the-world-factbook/rankorder/2119rank.html 여기에서 첨부 하였습니다. 위의 데이터들은 날짜에 보시면 아시다시피 2014년7월 추정치 인구입니다. 우리 한국은 49,039,986 명으로 나와있네요 북한은 24,851,627명으로 나와있네요.. 특이한점은.. 인구가 48명인 나라도 보입니다. 요즘같이 살기힘들다면 가끔은 그냥 저렇게..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상시확인하여 필요한분께 드립니다.

티스토리 초대장배포 안내 안녕하세요? 빛과사람그리고나 운영자 "백장미꽃" 입니다. 다른게 아니고 티스토리 초대장을 지금까지는 날짜와 시간을정해 배포를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는 시간과 기한정함이 없이 항상 확인하고 항상 필요한분이 있다면 배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누구나에게 배포를 하진 않습니다. 댓글의 내용을 보고 꼭필요한 분에게만 배포를 할것입니다. 초대장 배포조건 1. 이메일주소를 알려주세요 2. 블로그나 카페 / 키타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분에게만 배포를 합니다. 현재운영중인 사이트를 적어주세요 3. 24시간내에 개설이 없을경우 회수 조치를합니다. 4. 티스토리블로그를 개설을 원하는 목적을 상세히 적어주세요 5. 댓글은 비밀글로 달아주시고 아닐시 삭제하겠습니다. 그동안 초대장을 필요한 분..

후회한다. 답답하다. 믿음과노력이 깨진다.

일찍일어난 하루 오늘은 간만에 일찍일어났다. 새벽에 일어난건아니고.. 평소보다 1시간정도 일찍일어났다. 이유는 간단하다. 꿈때문이다. 꿈에서 내가 많이 속상했다. 그래서 그 꿈속의 기분을 이기지못하고 눈이떠졌고.. 원래같으면 계속 잠을 청하나 오늘은 그러기가 싫었다. 그래서 그자리로 일어나서 멍하니 컴퓨터를 키고 생각을 한다. 꿈속에서 나는 내가 선택한부분에 대해 후회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잠에서 깼을때 그꿈의 내용이 현실과 다르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그래서 더이상 잠을 청하기가 싫었다. 한시간동안 멍하니 생각을 한다. 후회는 무엇이며.. 왜 싱기는것이며 어떻게하면 안하는것인지 하지만 그답은 찾지 못했다. 30년넘게 살아온 지금까지도 못찾은 답을 1시간만에 찾을리가 없다. 이미지출처 - 배경화면 H..

토렌트 utorrent 프로그램 다운법설치법 공식사이트 다운

토렌트 다운법 토렌트 다운받는법을 포스팅을 할건데.. 일단 뭐 다들 아는 공유프로그램이다보니 여기저기 다운받을때 악성코드 깔아서 사람짜증나게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저또한 많이 당했구요.. 그래서 토렌트 공식홈페이지 다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http://www.utorrent.com/intl/ko/downloads/win 다운받는 URL입니다. 토렌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운을 받으시고 차례대로 설치를 해줍니다. 내용을 조금 살펴보면 토렌트 프로그램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전적인부분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꼭주의 하시고 다른곳에서 다운받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방화벽에 예외까지만등록하시고 윈도우시작시에 같이 실행하실거면 아래부분도 체크하시면됩니다. 하지만 윈도우시작시에 같이 시작은 별로 ..

i7 4770과 GTX460 체험지수와 블소 디아블로3 스타2 플레이

그래픽카드 성능 알아보기 이번에 그래픽카드를 변경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게임들을 전부다 해보고 있는상태입니다. 그래서 오늘또한 그래픽카드가 가장중요한 게임들로 해보았습니다. 현재 제컴퓨터의 기본적인 사양입니다. CPU i7인데 그전에 그래픽이 GT240이였습니다. 그때는 체험지수가.. 6.5인가? 이렇게 나왔었는데 GTX460으로 변경하고 나니 7.6으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정말로 저정도의 성능은 뿜어낼까 하는생각입듭니다. 그래서 일단 3가지의 게임을 해보기로했습니다. 하나는 블레이드앤소울 그리고 스타크레프트2 디아블로3 이렇게 해보기로하고 모든게임은 녹화를 하려고했지만 블소는 녹화가 안되어서 스크린샷만 첨부하였습니다. 모든게임은 풀옵션으로 촬영하였습니다. 블레이드엔소울 스크린샷 ( 클릭하시면 원본..

안드로이드 잠금화면꾸미기 갤럭시노트2 잠금화면 위젯넣기

잠금화면을 꾸미자 다들 알고는계셨는지 모르겠지만.. 저도 한달전쯤인가 알게되어서 팁이라면 팁인데 한번 적어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잠금화면 설정을 할려면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않고 그냥 잠금화면 자체에서도 하실수 있고 위젯또한 잠금화면을 여러개로 하여서 추가하실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잠금화면의 모습입니다. 그전에 환경설정에서 설정한 모습이며 저 상태에서 위에 글씨와 시계있는 부분을 화면 아래방향으로 드래그를합니다. 드래그를 하시면 위에처럼 연필모양이 나옵니다. 저기에서 간단하게 잠금화면을 수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연필모양을 누르시면 이런식으로 문구와 폰트 색상등을 수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수정을 전부 완료하셨다면 우측상단에 "저장" 을해주시면 아래처럼 수정이 완료가 됩니..

블레이드앤소울 블소 15렙까지 무료화 10시간 추가이용권까지

블레이드앤소울 15렙까지 무료화 NC가 요즘 힘에 많이 붙치나 봅니다. 롤때문에 요즘 리니지2를 하는데 85렙까지 무료라서 재미있더군요.. 하지만 그 후속작품인 블소를 하고싶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해서 블소는 무료로 할수없나하고 홈 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메인 페이지에 있더군요 15렙무료서비스!!!!!!!!!!!!!!! 그리고 10시간 무료이용권!!!! 패키지 상품들도 있지만 무료로 즐길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렙까지지만 그래픽좋은 블소를 무료로 체험해볼수있으니 상당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무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는 몇가지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10시간 무료이용권은 15레벨 달성하는순간 내 쿠폰함에 지급이 된다고합니다. 10시간이용권은 쿠폰함에서 사용즉시 적용이 된다고합니다. 고로 15레..

〃 IT/〃 게임 2014.03.26

렉스텍 GTX460 1G GTX650보다 좋은 가성비 좋은그래픽카드추천 제품

너무 만족한 그래픽카드 이번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그래픽카드에대한 고민이 상당히 깊어어집니다. 그전에 쓰던모델이 GT240 이였습니다. 물론 게임하는데 중옵으로하면은 뭐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상옵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고민을 하던중에 GTX650과 GTX460과 고민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리팩카드를 보실때는 시리즈 숫자를 많이 봅니다. 하지만 지포스 시리즈를 보실때는 중간숫자를 보셔야합니다. GTX650 < GTX460 < GTX470 이런식으로 보시면됩니다. 이번에 새로 들여온 렉스텍 460제품입니다. 물론 새제품은 아니며 중고 제품입니다. 많이 알아본결과 GTX460이 가성비에서 최고의 수준이더군요 나온지도 꾀된 제품이여서 중고가격은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새제품은 20만원 중..

사진 사이즈조절 내가 원하는대로 가로 세로를 지정 그림판이용

사진을 원하는사이즈로 사진사이즈 조정하는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많은 프로그램중에서 그림판을 자주 이용합니다. 사진 사이즈 조정을 할땐 포토샵이나 전문적인 프로그램들을 제외한 다른 기타 프로그램들에서는 비율로 조정이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가로사이즈를 조정하였을때 세로도 그비율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이 되는경우죠.. 하지만 그림판에서는 내가 가로세로 둘다 원하는 사이즈로 지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일단 그림판으로 이동을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사진파일을 불러옵니다. 위에 체크되어있는부분에 클릭하시면 사진을 불러오실수 있습니다. 사진을 불러오시고 크기조정 메뉴로 이동을 하셔서 사이즈를 조정하시면됩니다. 크기조절에 들어가시면 백분율과 픽셀이 있는데 백분율은 %로 조정을 하는겁니다...

블로그 카페 로고만들기 포토스케이프이용 타이틀만들기

간단한 로고만들기 간단하게 로고나 타이틀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물론 포토샵을 잘하시는분이시라면 전혀 보실이유가 없고 저처럼 포토샵을 잘모르고 간단하게 만드는것을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추천을 해드립니다.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로 만들어보겠습니다. 개인적이지만 포토스케이프가 상당히 편리한것같습니다. 2013/06/27 - 사진합치기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악성코드없음!!PhotoScape 2013/07/25 -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히 움짤 만들기 GIF파일 일단 사진을 가져오셔서 만드셔도 되고 포토스케이프로 새로 만드셔도 됩니다. 사진편집 메뉴로 이동을하시면 좌측하단부분에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새사진만들기" 를 클릭하시면 사진을 만드실수가 있습니다. 새사진만들기를 하시면 이런식으로 px을 정하는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