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12 51

도로명주소찾기 방법 2014년1월새주소전면시행

2014년1월시행 1월달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제도입니다. 아마 예전부터 도로명주소와 지번주소를 같이 사용들 하셨을건데 1월부터는 도로명주소를 사용하게됩니다. 근데 아직까지도 도로명주소에 대하여 국민들의 대다수인 30%정도뿐이 인식을 못하고있다고합니다. 자세한내용은 안전행정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세밀하게 아실수가 있습니다. http://www.juso.go.kr/openIndexPage.do

안시유어 따듯한?아버지의등?

아빠? 어항을 보고 있다가 저희집 안시 무리중에 대빵이 있는데 그위에 꼭 안겨있는놈이 있길레.. 한번찍어봅니다. 저대빵안시의 3차산란인가 그때 태어난 아이인데 대빵위에서 한참을 저러고 있더군요 원래 저렇게는 잘붙어있지 않는데 그모습이꼭 아빠하오 아기같아서 찍어봅니다. 왼쪽에 큰아이는 암컷이며 유어가 타고있는놈이 처음에 입양했던 안시 대빵 수족관아이들 아빠입니다. 아버지의 등이 가끔은 더 포근할때가 있나요?

〃 물생활 2013.12.30

마무리돼는 한해 내 블로그의 기록 2013년

반년간의기록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1년이 넘었지만 본격적으로 운영한 건 6개월입니다. 6개월간의 기록들을 살펴봅니다. 오늘날자는 2013년 12월 30일 정확하게 공식적인 날짜는 1일이 남았으며 오늘까지포함한다면 2일이 남은 상태입니다. 처음에 블로그를 운영시작할땐 네이버에서 넘어온상태라 아무것도 모른상태에서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스킨을 적용하여 모든 폰트하나하나 메뉴 하나하나 변경하는 법을 공부하면서 할려니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지금은 기본적인것은 이해를 하였으나 아직도 미흡한게 많아서 많은 공부를 해야할것같습니다. 그동안의 포스팅기록들입니다. 2012년 10월에 처음으로 개설하여 5개를 포스팅하였지만 이때는 네이버블로그를 하던상태라서 2개를 같이한다는게 여유가 쉽지않았습니..

우리카드어플(앱)출시 기능 살펴보기

신규어플 우리카드 이번에 새로출시된 우리카드 어플입니다. 그전에는 우리은행 어플에 로그인을하면 우리카드 메뉴가 별도로 있어서 거기에서 카드에관한 정보나 각종변경등을 하실수가 있었습니다. 이번엔 우리카드와 우리은행이 분리가 되면서 우리카드로 별도 어플이 나와 살펴보았습니다. 우리카드를 사용하다보니 살펴보게되었습니다. 어플은 마켓에서 우리카드 검색하시면 바로나오니 설치하시면됩니다. 처음 로딩되는 화면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하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그전에 우리은행 어플은 ..좀.. 그랬는데 훨씬 보기가 좋습니다. 로딩이 끝나면 최초로 하는것이라 로그인을 하시면됩니다.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인을 하셔도 되고 저처럼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은 필히 있으시는게 좋습니다. 주민번호를 치시..

〃 IT/〃 어플 2013.12.27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예외사이트 적용

팝업 설정 지금은.. 크롬 팝업차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익스플로러는 뭐 다들 아실테고 크롬은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있는건아니니 행여나 모르시는분들이 계실까봐.. 일단 크롬을실행시키시고 설정으로 이동을합니다. 크롬 맨우측에 보시면 짝대기 모양이 있습니다. 거기를 클릭하시면 아래부분에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모든게 그렇듯 뭔가를 바꿀때는 설정으로 이동을하시면 됩니다. 설정으로 이동을 하시면 "고급설정표시"가 있습니다. 그부분을 클릭합니다. 그후에 개인정보부분의 "콘텐츠설정" 부분으로 이동을합니다. 이동을하시면 팝업창이 하나 뜰겁니다. 팝업창이 하나뜨면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팝업"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거기에보시면 팝업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예외관리라는것은 모든사이트는 차단은하나 예외적..

사진재생 이미디오플러그인 사용법과 기본적인설명

사진을 재생하다. 이미디오가 예전에는 베타 서비스를 한것으로 알고있는데 지금은 정식 서비스를 하는것같습니다. 이미디오의 기본은 방송이 캡쳐된 뉴스나 사진등등이 있을때 그사진이 캡쳐된순간의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뉴스에 사진이 어떤 내용에서 캡쳐가된건지 궁금할때가 많은데 그런것들을 해결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물론.. 풀영상으로 보실순 없고 최대3분입니다. 캡쳐가 되기전1분 기본1분 그후1분 인것같습니다. 그대신 영상을 보기전에 광고가 재생이되며 5초정도후에 skip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http://www.imideo.com/ 이미디오 홈페이지 우선 이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합니다. 이미디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니 안심하시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우측상..

〃 IT/〃 WEP 2013.12.27

아이돌 고화질(HD)이미지 네이트 아이돌24시 서비스

HD급화질 네이트에서 신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HD 고화질 입니다. 이미지는 뉴스와 함께 제공이 되는것같습니다. 이런 비슷한게 디스패치에서 제공하는 어플이 있는데 거기보다는 더 화질이 좋은것같습니다. 사진또한 조그맣게 제공되는게 아니고 크게 제공이 되는것같습니다. 들어가서보니 이미지가 상당히 많습니다. 검색창에다가 "아이돌 24시 " 로 검색을 하시면 바로 들어가실수가 있으며 모바일웹또한 제공을 합니다. 이건 모바일로 들어간 화면입니다. 12월초쯤에 네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한것같습니다. 아이돌들이나 뉴스 사진들을 HD급 화질로 보고싶다거나 필요하신분들은 한번 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지금까지 HD급 화질의 이미지를 제공하는곳이 많이 있는데 연예인들의 이미지를 HD급으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건아마 처음..

2013크리스마스 티스토리 초대장배포(완료)

2013년 크리스마스기념 초대장배포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초대장을 배포합니다. 기본적인 아래내용을 숙지하시길바랍니다. 초대장배포장수는 최소 0~ 14장 까지입니다. 배포수를 정해놓지 않은 이유는 꼭필요한사람에게만 드리기 위함입니다. 내일이 점심때까지 배포 계획이며 중간중간 확인하여 필요한분들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초대장을 몇번드려봤는데 딱2분빼고 다른분들은 그냥 호기심에 신청하셔서 만들고 운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글을보고 꼭필요한사람에게만 드릴수 있도록할것이며 그런사람이 안보인다면 한명도 못드릴수도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얼굴 100명 2013세계미녀순위 TC캔들러발표

전세계미녀순위 우연히 기사를 보다가 재미있는기사가 있길레 올려봅니다. 미국영화 비평지 TC캔들러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을 발표했습니다. 물론 한업체에서 발표한거다보니 공신력은 없습니다. 그냥재미로 감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특이한점은 애프터스툴의 "나나"가 2위입니다. 여러팬들은 악플은 삼가해주세요 그냥 특정사이트에서 올려놓은것이니 차근히 살펴보겠습니다. 모든여성분들이 누군지를 모르니 그냥 이름만 적어놓겠습니다. 궁굼하시면 직접검색해보시길바람.. 100. Rosie Huntington-Whiteley 99. Aya Ueto 98. Bella Heathcote 97. AnnaSophia Robb 96. Cynthia Addai-Robinson 95. Vanessa Hessler 94. Woor..

체험단 티스토리로가능한곳 찾기 파워블로그넷(파블넷)

티스토리도 체험단의희망이? 티스토리는 개방형 블로그라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긴하지만 티스토리에게도 불모지가 있습니다. 바로 체험단입니다. 체험단이 왜 불모지이냐고 묻는 문들도 있는데 물론 가능은 합니다만..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극히 여락한 환경입니다. 그이유는 가장크게 작용하는게 "스크랩" 입니다. 거의 모든 체험단의 사이트는 네이버 카페나 네이버 블로그르 이용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체험 조건에 스크랩을 거의 대부분 내걸죠.. 하지만 티스토리는 스크랩을 해갈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신청자체가 힘든경우가 허다합니다. 간혹 그런제약이 없더라하더라도 체험단은 좋은 리뷰도 하나의 목적이긴 하지만 그보다큰게 상위 노출입니다. 아직까지 티스토리는 네이버보다 상위노출에서 힘든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같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