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FPL등 안정기 교체 방법 2시간걸려 했습니다.

백장미꽃 2016. 6. 16. 22:38
반응형

아.. 힘들었습니다. 드디어 안정기를 교환했습니다. 작은방에 안정기가 나가고 갈아야지.. 갈아야지.. 하다가 주방쪽까지 안정기가 나가다보니 더이상은 기다릴수가 없어서 교환했습니다. 제가 교환한것은 2등용 안정기 2개입니다. 안정기는 교환하시기전에 1등이 용인지 2등용인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등용 : 전구1개 연결

2등요 : 전구 2개 연결


설치해봅시다.


설치를 하시기전에 집 차단기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내리시고 그리고 목장갑을 준비하셔서 끼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목을 천정으로 계속 올리고 있어야 하니 주의 하시길바랍니다.




제가 이번에 연결한 안정기 입니다. 저희집에 있는 기존에 있는 안정기는 약 4년정도가 되니 나가는것 같습니다. 저는 안정기를 인터넷으로.. 주문하였음.



▲ 전기도 안들어오고 휴대폰으로 겨우겨우 사진을 찍다보니 사진들이 좋지 않습니다. 연결해야 하는부분들만 우선 찍었으니 양해 하시길 바람.. 위에 사진은 천정에서 나오는 안정기쪽으로 연결되는 전기 선부분입니다. 좌측에 녹,청이 천정에서 내려온 부분이고. 우측에 흑,백이 안정기로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색갈은 위에를 참고하셔서 연결하시면되는데 만약 위에 전등 자체를 전부 띠어서 바닥에 내려놓고 하실것 아니라면 백,흑 만 빼시면 됩니다.



▲ 기존안정기릴 떼내고 새로은것은 연결하는 과정중에 찍은건데 전기선을 연결하기전 모습입니다.



기존 안정기를 떼어 내셨으면 위에처럼 등이 연결되는 부분을 뭐라고 하는지 잘 몰라서 그냥적을려다가 찾아보니 FPL 소켓이군요 저소켓을 제거하고 그위치그대로 새로구매한 안정기의 선을 소켓에 연결해줍니다.



▲ 소켓선을 빼는건 원래 뭔가를 눌러서 뺀다고하는데 저는 그냥뽑았습니다. 힘으로 뽑으니 그냥저냥 잘뽑힙니다. 연결하는것은 누구나 쉽게 위에 구멍에넣으시면 쉽게 연결되니 쉽습니다.




그리고 녹색선은 접지선입니다. 위에처럼 안정기 천정에 연결하는 나사에 같이 끼여서 연결해주시면됩니다.




▲ 전부다 연결하셨다면 FPL등을 연결하시고 전기가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들어오면 나머지부분을 연결해주시면됩니다. 저는 이번에 이 안정기라는것을 처음으로 교체해봤는데.. 2개의 안정기를 교체하는데 약 2시간 정도 걸린듯.. 처음이라 실수할까봐 확인 또확인.. 하고 그리고 소켓선이 짧아서 소켓의 위치를 바꾸느라 시간이 더오래 걸린듯합니다. 기술자분들을 부르시면 간편히 되겠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전 셀프로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