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인터넷이 안돼요 CJ 케이블모뎀 기준 기본사항

백장미꽃 2016. 4. 26. 21:48
반응형

인터넷을 이용중에는 여러가지 변수가 많이 생깁니다. 그중에서도 가장큰문제는 인터넷이 안되는것이죠. 저번에도 한번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오늘은 CJ 인터넷을 기준으로 적겠습니다.

 

인터넷이 안되면 뭐부터?

 

뭐부터 확인해야할까요? 물론 당연히 전원및 LAN 케이블 등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납이라던지 그런문제가 전혀없는데 인터넷이 안된다면 가장 기초적이면서 좋은 해결책은 리부팅입니다. 

 

 

 

갑자기 인터넷이 되지 않습니다. Ping이 안나가죠.. Ping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을 했는데 그거에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걸겠습니다.

 

 

 

 

그리고 모뎀을 확인합니다. 모뎀에 다른램프는 크게 신경을 안쓰셔도 되고 위에 두개만 신경쓰면 됩니다. 이것은 케이블모뎀뿐만아니고 KT VDSL등 기본모뎀에도 해당이 되는 사항입니다. 위에 보시면 Status, Link 부분이 정상적으로 녹색으로 점등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모뎀은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케이블및 요금문제도 아니고 위에처럼 모뎀도 정상적이라면 뒤에 어뎁터를리부팅해주는게 좋습니다. 저는 케이블 모뎀이며 케이블 모뎀에 보시면 뒤에 다른케이블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있는 것이라면 뒤에 검은색 어뎁터만 빼셨다가 다시 연결을 해줍니다. 이게 기초적이면서 가장좋은 방법중하나입니다.

 

 

리부팅을 하고나니 Ping 또한 정상적으로 나갑니다. Ping이 나간다는것은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복구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모뎀또한 정상적으로 전부 켜져있으며 Link 가 정상적으로 깜빡 거립니다. Link는 깜빡거리는게 정상입니다. 저게 꺼져있거나 붉은램프가 든다면 뭔가가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즉 모뎀에 뭔가가 안된다는 뜻이니 인터넷 회사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