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한 투명배경 만들기 블로그로고이용

백장미꽃 2015. 12. 29. 13:38
반응형

# 간단하게 투명배경

 

이전에 블로그 로고 만들기에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오늘은 그에 확장편인 초간단 투명배경 만들기 입니다. 간단하게 어떠한 텏트를 만들때 뒷 배경이 보통 흰색으로 지정이 됩니다. 그러면 이것을 로고로 쓰기는 어렵습니다. 그럴때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히 뒷배경을 투명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포토 스케이프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시고 "사진편집"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경로를 위에처럼 들어갑니다.

 

 

프로그램파일까지 들어가셨으면 그이후에 위에처럼 포토스케이프의 폴더안으로 들어가서 위에 경로로 이동을해줍니다.

 

 

그리고이미지를 하나 불러오면되는데 여기서 이미지를 불러오는 이유는 위에 경로에 있는 파일들은 배경이 전부 투명입니다. 그래서 투명한 부분을 잘라내서 뒤에 배경으로 쓰는 논리라고 보시면됩니다. 이미지를 불러오셨으면 위에처럼 투명한 부분을 잘라내기해줍니다.

 

 

잘라내기를 하셨으면 배경 사이즈를 내가 원하는 폰트 사이즈보다 조금더 크게 지정을 해줍니다. 기본메뉴에 크기조절 메뉴로 이동하셔서 설정을 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투명배경에 위에처럼 내가 원하는 텍스트를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하시면되고 이미지를 넣으실분들은 이미지를 넣으셔서 저장하셔도 됩니다.

 

 

 

완료된 모습입니다. 글씨만 있고 뒤에 배경은 투명합니다. 이렇게 해서 내가 하곶하는 로고등으로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포토샵이 어려운 분들에게 응용적으로 사용할수있는 편리한 프로그램중에 하나이니 잘이용하시면 여럼으로 편리하게 애용하실수가있습니다. 이상 포토스케이프에대한 응용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