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이야기

산재 4일교육 심리상담 프로그램 받아보세요

백장미꽃 2015. 12. 8. 16:19
반응형

※ 산재후 4일간교육

 

산재 신청후 처리가 되는과정중에 산재쪽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무슨무슨 교육을 받아야한다고" 물론저는 산재를 처리하면 당연히 받어야 하는부분으로 생각하고 알았다고했습니다. 근데 우선 아직까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선택인지 필수인지는 뭐 선택인지 필수인지 중요한건아니고 교육을 받고난후가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딱딱한 교육일걸로 생각하고 참여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런교육은 아니고 첫날부터 편안하게 교육을 받으실수가있습니다. 더욱 정확히 말하면 교육이라기보단 심리상담 프로그램에 가깝습니다.

 

저는 화상환자다보니 저말고도 이병원에 화상환자들만있습니다. 그래서각각의 마음의 상처들도 많이있습니다. 특히 화상은 흉터때문에 많은분들이 힘들어합니다. 그런여러부분들을 심리 상담을통해 치료하는 과정입니다. 

 

 

 

위에 사진은 둘째날인가.. 만들고싶은 정원을 만들어보라고해서 만들었던것인데 거즘..24년만에 찰흙을 만져본것같습니다. 이왜에도 그림그리기 카드뽑기 등등의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불편하지만 조금씩 하다보면 나름 재미도있고 옛날 생각도 나고 어렸을때로 돌아간것같은 느낌도있고 좋습니다.

 

프로그램은 4일간 하루2시간씩 합니다.

 

 

마지막엔 사진도 출력해주고 앨범을 만드는 시간도 갖습니다. 심리 상담이란것을 처음해봐서 어색한부분도있었지만 약간의 마음은 편안해집니다. 그래서 처음엔 "또무슨 교육인가" 생각했지만 모두 받고난후인 지금엔 받기를 잘했다는 생각도 듭니다. 심리상담 선생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사람이야기를 잘들어주시고 좋았습니다.

 

또한번의기회가 온다면..

 

여러분들도 차후에 이런 교육이라던지 심리상담에 관한부분을 받으실 기회가있다면 한번 받아보세요 처음엔 어색할지몰라도 여러생각도하게되고 좋은점이 많습니다. 저또한 후에 이런기회게 있다면 다시한번 받아볼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