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모바일화면 유튜브영상 보이지 않을때

백장미꽃 2015. 12. 6. 14:41
반응형

왜 모바일에서 유튜브가 안보일까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나하였습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포스팅에 링크를 걸었는데.. 이상하게 모바일 화면에서만 영상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유가 뭘까? 생각하며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원인은 소스코드 수정이더군요

 

 

위는 PC화면의모습입니다. 외부컨텐츠로 링크를건 유튜브 영상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고있는모습입니다. 물론 재생또한 정상적으로 됩니다. 그런데 위 영상이 모바일화면으로 가게되면 영상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위의 화면을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으로 열은 모습인데 영상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반응형 스킨에서는 보이는지 안보이는지는 반응형스킨이 아니라 모르겠고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스킨에서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봐도 저와같은 오류는 다른분들에겐 보이지 않는것같고 의심되는부분을 생각해봅니다.

 

 

 

의심되는 부분은 영상을 소스코드로 퍼올때 자동으로720 HD화질로 재생되도록 소스코드에 추가했던 부분이 생각나서 해당부분을 삭제하고 다시 소스를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모바일에서도 정상적으로 출력이 됩니다.

 

제가 저거를 넣어서그런건지 대문자로 적어서 그런건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위에부분때문에 그런것은 확실하니 해당부분을 그냥 삭제하고 다시 넣습니다.

 

 

 

수정을하고 모바일에서 다시 여니 유튜브가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런데 또다른고민은 지금까지 블로그에 영상을 걸때 소스를 자동으로 고화질로 재생되게 설정해서 추가한 소스가 많은데 이많은것들을 전부 확인을 해야하는것인지 고민이 됩니다.

 

이부분은 시간이좀 될때 차근히 확인을좀 해봐야할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