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영화 암살 -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백장미꽃 2015. 8. 19. 22:46
반응형

한국사람이라면 알아야할 역사


 

제목처럼 칭하고 싶습니다. 물론 영화의 내용이 실화도 있고 허구도있지만 한국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보고 알아야할 일들이 아닌가싶습니다. 영화자체는 1000만이 넘어간걸로 알고있는데 그정도 까지는 아닌것같고 한 700만?정도면 적당한 영화인것 같기는 하나 영화 명량처럼 한국사람들에겐 알아야할 혹은 잊지말아야할역사들이 많습니다. 그런부분을 조금이나마 일깨워주는 영화입니다. 

 

 

 

 

 

 

베테랑을 보기 하루전에 본 영화임. 이번 휴가도 쩐의 전쟁때문에 어디 가지는 못하고 영화만 봤네요. ㅠ

 

 

 

영화 자체로마 보자면 조연부터 주연까지 모두 연기잘합니다. 영화스토리 또한 무난하구요 지루하지않게 잼있습니다.

 

 

 

 

 

 

 

역사를 좋아하고 한국사를 좋아하는 한사람으로서 내 자식이 있다면 꼭 보여주고 싶은 영화중에 하나입니다. 이나라에서 이 조그마한 땅을 지키고 민족을 지키기위해 정말 많은 사람들이 희생되었으며 그로인해 지금 우리가 밥먹고 살고있다는 부분을 미약하나마 많은 사람들이보고 각인이 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래 두개의 영상은 개인적으로 유일하게 유투브를 구독해서보는 설민석 한국사 선생님의 암살 영화에대한 배경과 여러가지의 이야기입니다.

 

 

 

 

 

 

 

위에 영상을 보시면 아마 조금이나마 암살의 영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리라 생각이듭니다.

 

혼자 어떻게 보면 오바적인 생각일수도 있으나 가끔은 저런 시대를 생각하면 내가만약 저시대에 태어났다면 나는 저렇게 살수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곤합니다. 근데 그답변을 지금생각하면 "저렇게는 못했을것같다." 인데 근데 정말로 저시대에 태어났다면 생가각자체가 틀렸겠지요 지금은 살아가는게 우선이지만 저시대는 나라를 찾는게 우선이니..

 

많은 이들에게 기억되어야할 하나의 영화이지 않나 싶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 영화] - 명량 후기 이순신을 다시한번 생각하게되는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