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휴대폰 화면 컴퓨터로 보는법 모바일화면 PC로 제어하기

백장미꽃 2015. 6. 23. 22:32
반응형

모바일화면을 PC로


 

예전에 모비즌이란 어플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번 한적이 있는데 그때는 많이 불안했었습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은 안했는데 간만에 사용을 해보니 그때보다는 조금 좋아졌더군요 모비즌은 모바일 화면을 PC화면에서 조종을 할수있다는 아주 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응용하는 한가지 예로는 모바일 화면을 PC에 띄워서 아프리카tv나 다음 tv팟 같은 개인방송을 할수 있다는 이색적인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차후에 개인방송을 하는 포스틍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우선 PC에서 모비즌을 다운받습니다. 다운 받거나 회원가입 하는 방법은 따로 올리지 않겠습니다. 그냥 모비즌 검색하시면 바로 다운 받으실수가 있고 회원가입또한 일반적인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실때는 항상 공식적인 자료실을 이용하세요( 예, 네이버 자료실)

 

다운 받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신후에 실행을 시키시면 위와같이 로그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위에 화면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연결할 디바이스를 선택하는데 예전에 다른 기기에서 모비즌을 설치한적이 있다면 위에처럼 설치했던 기기도 같이 나옵니다. 지금은 휴대폰에 설치하였으니 휴대폰이 하늘색으로 보입니다. (휴대폰에 설치하시고 로그인까지 하셔야 위에처럼나옵니다.) 휴대폰에 설치하는것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비즌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똑같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디바이스를 선택하시면 해당 기기와 연결을 시도합니다.

 

 

그리고 2차인증코드가 나옵니다. 로그인만해서 되는것은 아니며 2차인증코드까지 넣어주셔야됩니다.

 

 

2차인증코드는 모비즌어플을 실행시키면 아래부분에 "2차인증코드 입력" 메뉴가 있습니다.

 

 

보이시죠?

 

PC화면에서 나온 2차인증 코드를 저기 부분에 넣어주시고 인증을 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모바일 화면이 PC에서 보이기 시작합니다. 보이기 시작하면 모바일에서 터치하여 휴대폰을 조정하실수도 있지만 PC화면에서 마우스를 통해서 조정하실수도 있습니다. 모든 어플뿐만이 아니고 마우스 커서가 손가락 터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으 두개의 영상은 PC화면에서 모바일 화면을 조정하는 모습입니다.

 

모든 부분이 정상적으로 되신다면 위에처럼 PC에서 모바일을 제어하실수가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만 되는것은 아니고 기타 테블릿이라던지 그런 기기들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참... 세상 좋아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