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생활

어항 여과기 박테리아가사는 스펀지여과기

백장미꽃 2015. 6. 16. 17:26
반응형

스펀지 여과기


 

스펀지 여과기는 물생활을 하신다면 필히 한번은 거쳐가는 여과기 입니다. 가격대비 성능이 좋고 오랜기간 사용할수 있기때문입니다. 물론 기포기가 그만큼 바춰줘야 하지만 스펀지여과기는 어항 생물에게 더없이 필요한 물품입니다. 

 

 

이번에 추가로 구매한 스펀지 여과기인데 8500원짜리 제품입니다. 2자 어항에 스펀지 여과기2개 그리고 측면여과기 하나 총 3개를 설치한 상태입니다. 측면여과기나 단지여과기 걸이식 여과기등이 있다고 하더라도 스펀지 여과기는 하나정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스펀지 여과기는 청소또한 간단합니다. 청소할때 주의하셔야 할점은 스펀지부분에는 여과 박테리아가 있기때문에 뜨거운 물이나 세제같은걸로 세척을 하시면 안되시고 흐르는 물에 스펀지를 살살만 눌러서 세척해주세요 너무 깨끗이하셔도 박테리아가 전부 사라지기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이제품은 호수 걸이가 따로 있어서 이부분은 편리하더군요 스펀지도 고가에 비하면 촘촘한 편은 아니지만 가격대로 생각하면 괸찮은 편 같습니다.

 

그리고 하나더 여과 박테리아가 필요한 이유는 흔히 백탁현상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백탁현상이 있다고 하여 물고기가 죽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미관상 좀 그렇지요 오염된것 같기도 하고 백탁현상은 여과 박테리아가 모자를때 생깁니다. 또한 물고기들은 사료를 먹고 배설물을 배출하게 되는데 배설물에서는 암모니아가 나옵니다. 입부분을 정화시키는데 필요한게 박테리아라고 보시면 간단할것같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빨리 어항에 넣기위해 박테리아제를 넣고 열대어를 넣으시는것보단 약 5~7일 정도 흔히 물잡이를 하시고 5이정도후에 물잡이용 열대어(나쁜환경에서도 잘사는 열대어)를 몇마리 넣습니다. 그러면 그열대어가 배설을 하게되고 박테라아또한 활성화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