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EPSON

EPSON WF-2651 홈사무용 복합기 편리함과 선명함

백장미꽃 2015. 2. 1. 01:25
반응형

직접 휴대폰으로


 

안녕하세요 WF-2651 모델의 여러 기능들이 있지만 저번에 한번 알려드렸다싶이 저희집에 PSTN선이 없는관계로 FAX테스트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부가적인 기능을 조금더 살펴보겠습니다. 저번에 iPrint 사용방법에대해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이기능과 별도로 복합기에서 스캔한 파일을 직접 핸드폰으로 확인하실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장또한 가능합니다. 이것은 어찌보면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는기능중에 하나입니다.

 

 

 

복합기를 정말 간만에 신제품을 만나봐서그런가 요증은 휴대폰으로 안되는것 자체가 없는것 같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스캔을 지정되어있는 컴퓨터에서 받는것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휴대폰으로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휴대폰에 있는 파일이나 문서를 바로 프린터할수도 있고 스캔하고자하는 파일을 바로 휴대폰으로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스캔하고자하는 문서등을 스캔위치에다가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엡손 iPrint 어플을 실행시키시고 "스캔"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우측하단에 "스캔"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스캔을 하시면 되는데 만약에 스캔이 안되신다면 스캔설정메뉴에 들어가셔서 급지가 잘못선택된게 아니신지 확인을하시고 스캔하는 해상도또한 75dpi 150dpi 300dpi 이렇게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150dpi로 스캔을 해보았습니다. 스캔의 이미지또한 컬러 그대로 스캔이나 그레이스케일  / 흑백 이렇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캔을 하시게되면 이렇게 휴대폰 화면에 바로 스캔된 이미지가 나오게됩니다.

 

 

스캔이 완료가 되면 이미지를 저장하실수도 있으며 바로 이메일로 보내실수도 있고 또한 바로 재 인쇄또한 가능합니다.

 

 

 

간단한 부분이니 영상으로 보시면 스캔의 속도와 그런부분들을 확인하실수가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복사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메뉴판 만들게있어서 프린터와 스캔위주로 복합기를 이번에 사용했었는데 복사를 한번도 안해봤더군요 그래서 복사를 한번해보았습니다.

 

 

복사는 정말 아주 초간단합니다. 일반 대형 복사기와 거의 흡사합니다. 스캔 자리에 복사하고자하는 문서를 넣으시고 메뉴에서 복사만 선택해주시고 매수만 선택해주시면 완료가됩니다. 복사는 뭐.. 이런저런 설명드릴부분이 없습니다.

 

 

복사를 선택하시고 컬러로 할것인지 흑백으로 할것인지 선택하셔서 시작을 누르시면 바로 복사가 됩니다.

 

 

 

영상으로 한번 보시길바랍니다. 제가 흑백으로 텍스트만 있는것을 복사해서그런지 복사속도는 상당히 빠른편입니다. 물론 이미지나 그런부분이 있다면 시간은 더걸릴것이고 칼라라면 조금더 걸릴것입니다. 일반흑백의 텍스트 문서의 복사속도라고 보시면됩니다.

 

 

WF-2651 이제품에서 한가지 개인적으로 놀라웠던점..  이프린터로 컬러로된 여러가지의 이미지로 만든 메뉴판을 인쇄할때는 잉크젯이라는게 딱 느껴지나 흑백의 텍스트를 인쇄할때는 놀라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요즘 제품을 못봐서 그런거일수도 있고 소형 오피스 복합기에서 잉크젯치곤 텍스트가 정말 깔끔했습니다.  작은글씨를 가까이서 찍어보았는데 가까이서 땡겨보면 물론 레이저보다는 선명도가 떨어질수있으나 멀리서 보면 레이저랑 흡사합니다. 텍스트만 놓고볼때

 

 

그래서 레이저랑 비교해보았습니다. 위에 글씨가 WF-2651에서 프린터한 글씨이고 아래글씨는 이제품의 메뉴얼이죠.. 당연히 레이저로 프린터된것인데 별반 큰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솔직하게 느꼈던것은 저번포스팅에 이미지와 메뉴판을 프린터할때는 잉크젯이라는 느낌이 딱 나지만 이번에 이력서를 프린터 해볼때는 조금 놀랐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선명한데?" 이느낌이였습니다. 제느낌이고 판단은 직접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엡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지급받아 직접 사용후 작성되었습니다."

 

 

 

[〃 리뷰/〃 EPSON] - 가성비 엡손 복합기 프린터 iPrint 스캔기능 방법 WF-2651

 

[〃 리뷰/〃 EPSON] - 홈오피스용 엡손 복합기 WF-2651 개봉및 WiFi연결

 

[〃 IT/〃 컴퓨터 S/W] -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다운받로드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