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EPSON

가성비 엡손 복합기 프린터 iPrint 스캔기능 방법 WF-2651

백장미꽃 2015. 1. 18. 22:14
반응형

iPrint 와 스캔살핍시다.


 

안녕하세요 저번에 엡손 WF-2651의 개봉기와 와이파이 연결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오늘은 모바일에서 바로 출력하는 아이프린트와 스캔기능에대해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저번에 개봉기와 와이파이 연결이 궁금하시다면 이포스팅 아래부분에 링크를 걸어놓을것이라  아래부분에서 한버더 보실수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아이프린터가 작동이 잘되는 지 그리고 스캔은 잘되는지 이부분에 대해서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프린트는 휴대폰을통해서 휴대폰에 있는 문서나 파일들을 프린터로 바로 인쇄할수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아이프린트에 대해 조금 보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엡손을 검색하시면 엡손아이프린터 어플이 나옵니다. 검색하면 바로나오니 어려운건없구요 다운받아서 설치하신후에 실행을 하시게되면 위에처럼 우선 프린터가 선택이 안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게됩니다. 선택을해주시면되는데 저처럼 휴대폰이 같은 네트워크에서 선택을 하신다면 와이파이를 같은 공유기에 연결하셔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프린터 를 누르셔서 프린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프린터를 누르시면 현재 같은 와이파이에 있는 엡손 프린터목록이 나오게됩니다 그럼 해당 목록을 확인하시고 해당 프린터를 선택해주시면 프린터 선택은 완료가 됩니다.

 

 

프린터 선택이 되면은 잉크 토너 잔량 부터 헤드청도등등 여러가지를 어플을 통해서 이용하실수가 있게됩니다.

 

 

iPrint 프린터

 

연결을 했으니 프린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프린터중에 가장 오래걸리는 이미지 프린터를 해보겠습니다. 근데 휴대폰에 있는 이미지가 A4에 정확히 맞혀져 있는 이미지가 아니다보니 바로 나오진 않고 프린터에서 설정을 해줘야지 나옵니다.

 

 

 

저는 이미지를 프린터 한거지만 일반적인 문서는 A4기준이니 프린터 하시면 바로 출력이 될겁니다. 해당 복합기는 포토 프린터가 아니니 참고하시고 보시길바랍니다.  동영상에 보시면 나오지만 휴대폰으로 보내는 프린터는 상당히 연결이 빨리 됩니다. 그리고 프린터 속도또한 빠른편이구요 일부러 이미지를 한번 해보았는데 괸찮더군요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이미지 파일이 잉크젯 프린터에겐 가장 오래걸리는 프린터중에 하나입니다.

 

 

스캔 기능 살펴봅시다.

 

iPrint로 뽑은 이미지를 스캔을 한번해보겠습니다. 스캔은 2가지를 해보았는데 하나는 A4의 스캔이고 하나는 가장많이 하는 스캔중에 하나인 신분증 스캔입니다.

 

 

좀전에 iPrint를 통하여 출력한 이미지 입니다. 이것을 그대로 스캔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WF-2651의 윗면에 이미지가 보이게 올려놓으시고 스캔을 합니다. 스캔은 엡손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스캔을 누르셔도 스캔이되고 복합기 자체에서 스캔하시면 해당 컴퓨터로 파일이 자동 전송됩니다. 저는 복합기에서 바로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스캔할 이미지를 올리신후에 스캔을 누르시고 컴퓨터를 누릅니다. 컴퓨터를 누르시면 스캔한 이미지가 컴퓨터로 바로 전송되게 됩니다.

 

 

컴퓨터를 누르시면 어는 컴퓨터에 보낼건지 저는 제가사용하는 데스크탑을 선택하였습니다.

 

 

파일형식을 선택해줍니다. JPEG도있지만 PDF파일로도 만들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NG파일도 가능했다면 더욱 좋았을듯하빈다. PNG는 용량이 너무크고 다른 기술적인 문제도 있는지 저는 모르니깐.. 패스

 

 

그리고 컬러로 스캔할것인지 흑백으로 할것인지 선택을하시고 시작을 하시면 스캔을 시작합니다.

 

 

 

스캔을 하는 모습입니다. A4이미지를 스캔하는 모습이며 스캔시간은 정확히 재보지를 않아서 모르겠지만 이미지를 스캔하는데 그리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스캔이 완료가되면 위에처럼 내사진에 바로 저장이됩니다.

 

 

위에는 이미지를 스캔해보았지만 이것은 요즘 메뉴판을 하나 만드느라 작업중인 A4용지를 한번 스캔해본 모습입니다. 프린터또한 WF-2651로 했으며 스캔도 WF-2651로 한모습입니다.

 

 

하나더 신분증 스캔입니다. 위에서는 기게 위에서 A4용지로 넣어서 스캔을 하였다면 이것은 다들 아시다싶이 복사기 처럼 위에를 열고 스캔하는 방색입니다. 이렇게 스캔하여도 됩니다. 이게열기 귀찮다면 위에처럼 하셔도 되구요 여기서 신분증 스캔을 한번해봤습니다.

 

가장많이 하는 스캔중에 하나인 신분증 스캔입니다. 아시다싶이 보여드릴순없고 개인적으로 느낀 부분을 적자면 잘나옵니다. 뭐 특별하게 뭐라할것도 없이 그냥 선명한 신분증 입니다. 위에서는 프린터한 종이를 스캔해서 그렇게 선명하지는 않았지만 신분증을 스캔해보니 확실히 이미지 자체를 넣으면 스캔이 말끔하게 잘됩니다.

 

 

 

이것은 이전에 찍었던 영상인데 프린터출력속도를 조금 보기위해 찍은 영상입니다. 칼라 프린터를 하는보습이며 직접보시고 판단은 직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번엔 복사랑 다른 기능들을 조금더 살펴보겠지만 일단 iPrint기능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휴대폰으로 문서를 주고 받을때 굳이 이것을 PC로 읽지 않아도 되며 바로 프린터 할수있으니 편리합니다. 스캔기능또한 홈오피스 제품으로 생각하고 본다면 상당히 잘됩니다. 나중에 기회되신다면 신분증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영상을 보시고 판단은 직접하시길바라며 홈오피스용으로 적합한 제품임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엡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IT/〃 컴퓨터 S/W] -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다운받로드 방법

 

[〃 리뷰/〃 EPSON] - 홈오피스용 엡손 복합기 WF-2651 개봉및 WiFi연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