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이건 저품질인가? 뒤로밀린 포스팅

백장미꽃 2013. 7. 27. 18:18
반응형

 

 

내블로그는 저품질에걸린걸까?


 

최근 몇일동안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전에 포스팅을하면 물론 블로그지수가 낮으니 상위노출은 안되더라도 제목그대로 검색을하면 모든 블로그가 마찬가지로 제목그대로이니 당연히 내가올린글이 첮번째로 떠야합니다. 그러나 최근 3일간올린글은 모두 제목그대로 검색을해도 첮번째로 뜨는게아니라 맨마지막으로 나타나는현상이 생겼습니다. 이상합니다. 저품질에 걸리더라도 왼만하면 제목대로 검색시 처음에 뜨는것이 당연하나 뜨질않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하나첨부를 해보면 저글언 어제 포스팅을한글입니다. 제목그대로 금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보시다시피 2페이지중에 2번째페이지 맨마지막에 자리를 하고있습니다.

 

 

 

 

 

 

왜이럴까요? 그런데 저글만 그런게 아닙니다. 물론 저렇게 간혹 될수도 있다고 생각을하고있으나 그전에 올린글들도 저런현상이 나옵니다. 제글 위에있는글들은 검색한 내용과 전혀 상관도없고 검색과 일치하지도 않지만 제글보다 상위에 있습니다. 도무지 이유를 알수가없습니다. 그래서 한참 고민을하기시작합니다. 왜지?? 저품질에 걸렸나? 그럼 다른글들도 같이 사라져야하는데 있는글들은또 뭐지?? 탈네이버를 하고싶긴하지만 네이버 검색이 거의 대부분인상황에서 그렇게하기란 쉽지가않습니다.

 

 

 

 

 

원인을 알수가없어 답답한 심정으로 하나하나 찾아가보기 시작합니다. 내가올린글중에 저시점에 문제가 되는글들이있나?? 쉐보레 포스팅부터 이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저거올린시점이 24일입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네이버블로그도 아무이유없이 저품질만들어서 떠나게 하더니 티스토리마져 그렇게 되는건가.. 앞이 캄캄할수가없습니다. 그런데 순간 드는생각이 있습니다. 24일날 네이버에 검색이 안되는 글이하나가있어서 검색이 되게끔 처리해달라 문의를 넣은적이있습니다.

 

이거는 제가 24일날 검색이 안되는 포스팅을 우연히 발견하고 문의를 넣은 글입니다. 24일이죠.. 포스팅글들도 처음에 스샷처럼 제목대로 검색을해도 안되는 글이 생기기 시작한게 24일이죠.............. 참 아이러니합니다.

 

이것때문인가? 정말 네이버에 문의해서 노출이 안되던 글을 노출해달라고 했던 그문의때문에 네이버에서 처리르하면서 어떠한 로직에 걸린것인가? 지금도 저것때문이라고는 생각을하지못합니다. 그냥 아이러니하게 아다가 맞아 떨어져서 짐작을 하는것뿐인거죠..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보다 네이버에서 저품질에 걸릴 확율이좀 적다고 알고있는데..

 

복사글을 적은것도아니고 남의것을 퍼온것도 아니고 정말 타자하나하나 열심히 적었는데 열심히 올린글들을 저렇게 만들어 놓다니요.. 속상할따름입니다. 

 

 

 

 

 

 

제목대로 검색을 할경우 위에 스샷처럼 내가올린글이 가장정확한글이 되는거고 그게 상위에 있어야 맞는겁니다. 하지만 24일이후에 올린글들은 첮번째 스샷처럼 전혀상관도 없는 글보다도 밀려서 안드로메다로 날라가있습니다. 특정키워드로 검색을 한것도아니고 말그대로 제목그대로 검색을 했는데 말이죠..

 

초대장배포글이 문제가 되었나? 싶어 그글도 삭제하고 법원에 관련된글이 문제가 되었나 싶어 그글도 삭제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문제가 해결은 되지않습니다. 블로거들에겐 유입이 있어야 조금더 정성스럽게 포스팅을하고 글을적을텐데.. 이렇게되버리면 글을 적을 이유가 사라져버립니다. 한마디로 김새죠..

 

이렇게되는 원인을 아직 파악을하지못했습니다. 물론 이유는 네이버 로직만이 알고있겠지요.. 저품질을 걸러내는것은 좋으나 정말 열심히 포스팅을한 글들에게 저렇게한다면 정말 블로거로서 블로그를 운영하기가 싫어지는게 현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