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이야기

SK 약정3 할인반환금 얼마나나올까? 전화해서 물어봄

백장미꽃 2013. 7. 26. 12:03
반응형

 

 

할인반환금이뭐야?


 

간단하게 보면 내가 약정기간동안 할인받은 금액이 있는데 그금액을 사용기간에 따른 %로 다시 토해내는 제도입니다. 제가 작년 11월달에 SK에 가입을했는데 그때 부터 시행이 된 제도입니다. 흔히 약정3라고도 불리죠.. 이번에 단말은 그대로 쓰나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서 번호이동을 해야해서 할인반환금을 얼마를 내야하는건지 좀 알아보았습니다.

 

 

 

 

SK홈페이지에서 퍼온 자료입니다.  이용 기간에 따라 할인 반환금이 적용된표입니다. 표대로 보면 좀.. 햇갈립니다. 그래서 SK에 직접 전화를 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저를 예로들면 저같은경우는 2012년11월에 가입 현재가 2013년7 월입니다. 할인반환금이 얼마인지 물어보니 10만7천원가량 부가세포함하면 117700원 정도 됩니다. 참고로저는 62요금제를 사용하였습니다.  사용기간이 많지가 않아서 많은것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작년 11월에 SK에서 할부반환금제도를 시행하였는데 그때 가입을 한상태라 위약금이 나오는것입니다. 만약 10월에 가입하신분이라면 위약금은 따로없고 단말기 할부원금만 내면됩니다. 하자만 저처럼 11월에 가입하신분들이라면 할부원금 +  할인반환금을 내야합니다.

 

현재 KT하고 LG는 시행을 하는지 어떤지는 모르지만 SK는 저 이상항 법을 만들어 놓아서 좀 그렇습니다.

 

약정을 한거니 2년간 잘사용하면 좋겠는데 일이있어서 번호이동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좀 됩니다. 번호이동을 하게되면 저는 할인반환금 + 단말기원금 =SK쪽에다가 통화요금은 번호이동하는곳에다가 납부를 해야하는 상황이 올것같습니다. 휴대폰 가입하실때 할인반환금 제도가 적용되는건지 꼭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길바랍니다. 저 제도가없이 가입하셨다면 번호이동하시고 단말기 값만 달달이 내시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