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H/W

삼성 갤럭시노트 엣지 구원투수될까 동영상첨부

백장미꽃 2014. 9. 4. 10:15
반응형

삼성의 반격이 성공할것인지


 

삼성이 이번에 독일에서 모바일언팩행사를 갖고 갤럭시 노트4 그리고 기어 기어vr 갤럭시 노트 엣지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 엣지모델이 조만간 출시할것이란 생각은 했지만 생각보단 조금 갑작스럽게 출시를 하였네요 갤럭시 노트 엣지모델은 스펙보다는 측면 디스플레이가 최대의 궁금증과 관심사입니다. 

 

 

 

엣지모델의 출시로 안그래도 많은 삼성의 제품라인이 또하나 늘어난느낌입니다. 뭐 새로운걸 출시하는것은 좋으나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너무 많은 라인업을 가지고 있어 매일보는 삼성 폰인데도 햇갈립니다. 제가 걱정할 부분은 아니지만 인제조금 라인을 축소하는게 삼성에서도 프리미엄 이미지가 조금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엣지 모델의 측면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는 많이있습니다. 위에서도 보시다싶이 정면의 화면과 분리가 되어있는 화면이라 실시간 정보등 각종 메세지 전화 카메라등등등 많은 부분을 측면 디스플레이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의 스펙입니다. 가장눈에 띄는건 디스플레이입니다. 노트3와 액정 크기는 같지만 해상도가 2배좋은 쿼드 HD 화질입니다. 2560*1440 상당한 해상도지요.. 이정도의 해상도는 모니터로도 많이 없는 해상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높은 해상도로인해 화면의 성명도가 얼마나 좋아질지 궁금하며 두번째로 특이한것은 후면 카메라인데.. 1600만 화소가 중요한게아니라 조리개 값이 F1.9 라는점입니다. 카메라를 조금이라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조리개 값이 F1.9까지 열린다는건 휴대폰이 문제가 아니라 DSLR이 아닌이상 거의 드문 스펙입니다.

 

 

과연 이번에 그간 삼성의 S5시리즈의 부진을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제품인 노트 시르즈로 씻어낼지가 기대가 됩니다.

 

 

 

 

 

엣지모델은 측면 디스플레이를 별도로 화면을 지정할수가 있으며 웹서핑이나 정면화면에서 무언가 작업을할때 방해받지 않고 측면에서 메세지나 각종 알리정보를 확인할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로 다가오는것같습니다.

 

 

 

 

동영상 출처 삼성 투모로우 / 유튜브

이미지 출처 삼성 투모로우 / 씨넷

 

사진의로보는것보단 위에 영상으로 노트 엣지모델의 영상을 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전세계에서 최초로 측면에 디스플레이를 적용한것이 삼성에게 득으로 다가올지 실로 다가올지는 출시가되고 사람들의 입소문이 어떻게 퍼지는가에 따라 달린것같습니다.

 

현재 삼성의 라인업과 이미지에서 벗어난 제품임은 분명한듯합니다. 노트4보단 노트엣지가 조금더 궁금해집니다.

 

 

 

 

[〃 리뷰/〃 삼성] - 삼성 WQHD 모니터 SD850 고화질모니터 추천 전문가의화질

 

[〃 IT/〃 모바일 H/W] - 갤럭시 알파 스펙과 디자인동영상 삼성의 새로운시도

 

[〃 IT/〃 모바일 S/W] - 갤럭시노트2 젤리빈 한손조작모드 설정및 해제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