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인물/사회

PD수첩 라식라섹의 위험성 꼭봐야할 영상

백장미꽃 2014. 8. 6. 20:22
반응형

꼭 알아야할내용


인터넷을 보다가 라식 라섹에대한 내용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경을 쓰고다니느데 너무 불편합니다. 안경을 너무 오래쓰면 눈도 충열되고해서 거의 운전할때만 쓰곤합니다. 그래서 라식라섹을 한번쯤 생각해보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가끔 뉴스에 나오기도하고해서 상당히 조심스러웠습니다. 아직은 때가아니다. 뭐 그런생각을하고 있었는데 PD수첩 기사를 찾아보고 한 동영상을 보고난후에 정확하게 알았습니다. 아직은 때가 아니고 필요하다면 내가 선택을 해야한다는걸

 

 

 

▲ 뉴스를 찾아보니 스벤리 라는 한국계독일 의사에게 PD수첩이 인터뷰를 할려고하자 대한안과의사회 에서 이를 저지하기위한 공문을 보냈다고합니다. 스벤리는 라식과 라색에대한 위험성을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 스벤리가 알리고자했던 위험성이 어떤것일까요? 뭐 전문적인건 들어도 아마 모를것이고 스벤리의 인터뷰 영샹을 보니 자세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그냥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 그정도의 내용이였습니다.

 

위험성이 있으면 수술을 하기전에 사람들에게 알려야 하는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제주변에도 라식 수술을한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아는 사람들은 아무 부작용없이 잘지내고 있고 저또한 그런걸보면 하고싶은 욕구가 생길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가장중요한 눈에관련된 부분이니 상당히 조심스러웠습니다.

 

 

 

▲ 스벤리의 PD수첩과의 인터뷰 영상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영상 하나를 더 첨부합니다. 라식과 라식의 위험성이 어떻게 발생이 되는지를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영상은 꼭 보셔야합니다.

 

라식과 라색이 어떠한 방법으로 시술을 하게되며 현재까지는 어떠한 방법의 시술이 있는지 그리고 그에대한 합병증또는 부작용이 어떻게 올수있는지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25분짜리 영상인데 계속 봤네요..

 

이전까지는 라식라섹을 했을때 위험성이 있다는것만 알고 삻았지 어떻게 생기는지에대한 지식도 또는 알려주는곳도 없었던것 같습니다. 이번에 PD수첩을통해 그런 위험성들을 조금 알게되어서 만약에 수술을 한다면 어떠한 부분들을 조심해야하며 잘알아봐야 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위의 영상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라식라색에 문제가잇다는것은 아니나 어떠한 위험성이있고 그 낮은 확율의 위험에 내가 해당될경우 다시는 복구할수가 없다.

 

눈은 굉장히 소중한 부분이죠.. 그러니 수술을 생각하신다면 위에 영상을 한번보시고 개인이 판단하에 수술을 정하시는게 가장 좋을듯합니다.

 

해당 영상과 이미지에 올린것에 문제가 있다면 수정또는 바로 삭제처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보/〃 법율/생활정보] - 고용보험 실업인정4차 고용센터방문신청방법

 

[〃 정보/〃 법율/생활정보] - 전자소송 승소후에 송달료 환불 우편날라옴

 

[〃 정보/〃 금융정보] - 하나은행 간편한 고객센터 전화하지말고 채팅으로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