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포스팅 비공개후 PC화면 안보일때 본문에서 공개로

백장미꽃 2014. 7. 23. 13:07
반응형

약간은 이상한점?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조금 이상한점이있어 글을적어봅니다. 어떠한 글을 적었는데 이유가좀 있어서 잠시 비공개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난후에 본문을 수정하고 발행으로 변경하고 나니 공개로 변경은 되었지만 모바일에서는 해당글이 검색이 되나 PC화면에서는 검색이 되지않은 이상한 현상을 발견할수있었습니다. 

 

 

 

해당글을 본문에 수정할게있어서 비공개 처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난후 몇일후에 수정을하였습니다.

 

 

수정을하고나서 등록일을 현재로하고 공개설정을 발행으로 변경하여 등록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별일 없겠거니 했더니 자기전에 테블릿으로 해당글을 URL을 들어가보니 "잘못된 주소이거나, 비공개 또는 삭제된 글입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상한일입니다. 분명히 발행으로했고 모바일에서는 정상적으로 출력이되나 PC화면만 저렇게 나옵니다.

 

 

위와같이 나옴..

 

그래서 곰곰히 생각을해봅니다. 처음에 비공개했던글인데 제가 본문수정에서만 공개로 전향해서 그런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혹시나하고 글을 PC화면에서 다시 비공개처리를합니다.

 

 

비공개처리후에 PC에서 본문수정으로 들어가지않고 공개로 변경을합니다. 그러니 정상적으로 출력이되었습니다. PC화면에서 비공개처리를하면 그대로 PC화면에서 공개로 변경을 해줘야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는듯합니다. 하지만 해당글은 비공개처리가 너무 오래되는바람에 네이버에서 검색에 누락된상태로 하루가 지나도 검색이 안됩니다.

 

아무래도 해당글을 살리기 위해서는 글을 다시 타이핑해야할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