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홈페이지 파비콘만들기 초간단방법

백장미꽃 2014. 7. 21. 14:46
반응형

파비콘을 만들어봅시다.

 

안녕하세요? 파비콘은 인테넷을통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였을때 사이트 주소 좌측편에 나타나는 아이콘을 뜻합니다. 이부분은 하시든 안하시든 상관은 없지만 파비콘을 간단하게 만드는 법을 적어보겠습니다. 만들고싶은 이미지파일이 있으시면 이미지파일로 하셔도 되고 직접 점을찍어서 만드셔도 됩니다.

 

http://www.degraeve.com/favicon/

위에 사이트에서 제작하였습니다. 

 

 

 

인터넷주소창에 좌측처럼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부분에 넣을 아이콘을 만드는것이며 모든 홈페이지나 티스토리 블로그도 동일합니다.

 

 

위에 링크를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하면 위에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예제로 사과 묭양이 있습니다. 모든 모양이 네모난 점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저 점부분에 직접 우측에서 색갈을 골라서 만드셔도 됩니다. 하지만저는 이미지 파일을 할것이니 파일선택을하여 내가 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옵니다.

 

 

파일을 불러온후에 업로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되는데 가끔  컴퓨터에따라 익스플로러에서 잘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크롬으로 실행하시면 손쉽게 작업하실수가 있습니다.

 

 

업로드를 하신후에 파란색네모안에 내가 만들고자하는 파비콘의 모양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위에 파란색선은 기본값이며 직접 지정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지정하시면 크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비콘이 만들어진것을 보실수가 있으며 수정하고싶은 부분이 없으시다면 Make Favicon! 을 눌러주시면 완성이됩니다.

 

 

아래부분에 조그맣게 완성된 모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저대로 지정을 하고싶다면 오른쪽마우스를 눌러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면됩니다. 저장을 할때는 기본으로 확장자가 ico로 되어있습니다. 파비콘은 확장자가 ico로 되어야 합니다.

 

 

파비콘을 수정한 모습입니다.  인제 다음부턴 제블로그에 방문하게되면 위에 모양으로 파비콘이 생성되게 됩니다.

 

파비콘은 그림판등 여러 사진편집프로그램으로 만드실수도 있지만 위에 사이트에서 만드는게 제생각엔 수정이나 모든부분이 가장 간편합니다. 잘만드시길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