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CPU i7-4770하스웰로 변경후 윈도우 체험지수확인 7.8점

백장미꽃 2014. 3. 13. 19:41
반응형

i7의 체험지수


 

정말 고민고민하다가 그전에는 i3를 사용하였는데 제가 원하는부분들을 전부 소화해내기는 한계가 너무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i5로 바꿀까.. 하다가 이왕 사는거 조금더들여서 미래를 보자는 마음으로 i7-4770 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과연성능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해서 체험지수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드디어 본체가 오고.. 처음에 메인보드가 불량이 나는바람에 다시 교품하고 다시 받았네요.. 한1주일은 까먹은듯. 하드와 메모리와 그래픽카드는 전에 사용하던제품이 있어서 그걸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윈도우7의 체험지수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프로세서의 성능은 단연최고입니다. 7.9점 만점중에 7.8점입니다. 거의 뭐 만점이라고 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메모리또한 10G를 장착해놓아서 거의 만점수준인7.8점입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가 좋은 제품이 아니라서 그래픽카드에서 상당히 낮은 점수를 보여줍니다. 그래픽카드가 GT630입니다. GT240연결했을때는 6.7점이였는데 오히려 떨어졌네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두모델은 거의 비슷한 성능이라고하던데 그말이 맞나봅니다.

 

 

프로세서의 향연이네요.. 하드디스크는 일단그대로 사용을하더래도 CPU의 성능을 그래픽카드가 따라가지를 못해 제성능을 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그래픽카드를 변경해야 할것같습니다. 그러면 아무래도 날라다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