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실시간 버스정보확인 어플 다음지도로 이용해봅시다

백장미꽃 2014. 3. 7. 14:32
반응형

실시간버스


 

세상정말 많이 편해진듯.. 합니다. 그전에서 실시간정보를 확인해주는 어플들이 많이 출시가 되곤했는데.. 저는 요즘에는 다음지도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전에는 네이버지도를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 다음지도가 조금더 편하다는 생각이듭니다. 일단 다음지도를 통한 실시간 버스정보 확인은 당연히 어플을먼저 다운받습니다. 

 

 

 

지도를 다운받으시면됩니다.

 

 

다운을 받으셨으면 위젯설정쪽으로 이동하셔서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위젯을 선택합니다. 다음지도는 위젯종류가 상당히 많은편이라서 이쁜것도 많이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원하는 위젯모양을 클릭하시고

 

 

위젯을 골르시면 지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현재 자신의 주변의 버스정류장의 정보가 나옵니다. 자신이 알고싶은부분이 다른지역이라면 지도를 이동시키면 정류장또한 나오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런후에 자신이 원하는 버스정류장을 클릭합니다. 클릭을하시게되면 해당정류장의 버스 목록들이나옵니다. 저기에서 자신이 위젯에 넣고싶은 버스번호를 고르신후 완료를누릅니다. 그러면 위젯에 해당버스의 정보가 나오게됩니다.

 

 

그러면은 하난의 버스정보가아닌 해당 정류장의 모든 버스정보를 보고싶다면 위젯에 들어가시면 위에 있는 위젯이아닌 좀더큰모양의 위젯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은바탕과 흰바탕이 있으니 원하시는걸로 고릅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내가 알고싶은 정류장을 클릭하면 해당 정류장의 버스 목록들이 나오고 그중에 내가 알고싶은 버스들의 종류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에처럼 위젯에 해당 버스들의 목록이 나오게됩니다. 목록이 위젯보다 많다면 위젯에서 손으로 스크롤을 하시면 이동이가능하니 편리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새로고침단위가 정확히 몇분인지 확인이 안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원한다면 우측에 새로고침을 누르시는게 좋습니다.

 

 

그후에 좀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다면 버스번호를 클릭하시면 위에처럼 버스의 노선과 기본정보들이 표시가 됩니다.

 

계속 업데이트는 되겠지만 현재까지 써본어플중에서는 다음지도가 가장 편리한 느낌이듭니다. 개인적으로는 버스 시간 잘확인하셔서 편리하게 생활하시길바라며 버스외에 지하철도 제공하는것같으니 같이 이용하면 좀더 편리하지 않을까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