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블로그 스팸차단 아이피정보확인 하여 차단하자

백장미꽃 2013. 12. 19. 09:56
반응형

 

 

  아이피로 어디서 적은건지 기본적인확인 


 

 

블로그에 스팸성글이나 어디서 적은건지 확인하고 싶으실때가 있습니다. 제가 다른포스팅에도 잠시 언급해드린적이 있는데 국가별로 아이피가 할당되어있고 그국가에 할당된 아이피또한 ISP사업자들에게 각기 분배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피만알고있으면 어떤국가의 어떤사업자의 아이피인지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스팸성글인지 외국에서 댓글작업을 한건지 확인하시는건

 

 

 

우선 글목록쪽에 들어가셔서 아이피 정보가 나오는 댓글이나 트랙백 방병록을 확인하고 이상한 글이 있다면 그아이피를 확인합니다.

 

 

 

댓글쪽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대글에 보시면 이런식으로 이름 아래 아이피정보가 있습니다. 공인IP입니다. 공인IP는 전세계에 하나 뿐인 아이피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흔히 범죄수사할때 아이피 추적하는 이야기들 많이 들으셨을겁니다.

 

그이유가 전세계에 하나뿐이니깐 추적이 가능한겁니다. 어느국가에 할당된건지 또 어느사업자인지 그사업자에 이야기를 하면 어느집에 배분이된건지까지 확인이 가능한것이죠

 

 

  IP를 확인해 봅시다. 


 

 

우선 확인하시는 사이트는 여러군대가 있는데 아래 포스팅한 사이트는 http://hangeul.azzd.co.kr/ 이사이트입니다. 결과는 비슷할것이니 아무곳에서나 확인하셔도 됩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을하시면..

 

 

 

 

현재 내가 사용하고있는 공인IP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그아이피를 누가 할당을 해주는것인지 나옵니다. 할당해주는 회사의주소정보까지나오죠 저희는 케이티를 사용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케이티의 정보가 나옵니다.

 

 

제가 임의로 베트남의 아이피를 넣었습니다. 상단메뉴에 "IP추적하기" 를 클릭하시면 위에처럼 정보가 나옵니다. 현재 아이피의 국가 그리고 제공해주는 회사의 위치

 

 

 

 

 더자세한건 "IP정보조회"를 누르시면 위에처럼 세분화된 정보가 나옵니다. 참.. 세상 좋아졌지요.. 현재 아이피수가 모잘라서 IPv6로 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있지만 모든네트워크장비들이 지원하지 않는게 많아 실행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릴것같습니다.

 

스팸성글이나 이상한글이 올라왔을때 아이피 한번확인해보시면 기본적으로 어느나라에서 댓글을 적은건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판단은.. 여러분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