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익스플로러 /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방법

백장미꽃 2013. 10. 25. 13:57
반응형

 

시작페이지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ms익스플로러는 시작페이지 설정이 간단하나 크롬은 살짝 햇갈리는 부분이있어서.. 요즘은 익스플로러 보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많아 지는것같습니다. 크롬이 훨씬 가볍기 때문이죠 에러또한 익스플로러에 비해 적인편이구요..

 

일단 크롬을 키시고 주소창 맨 우측부분을 누릅니다.

 

 

 

 

맨운측 부분을 누르시면 아래부분에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곳이로 이동

 

 

 

 

설정에 들어가시면 "시작그룹" 이라는 메뉴가 있고 "페이지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페이지 설정이 바로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페이지 설정을 누르시면 기본이 구글로 되어 있습니다. 새페이지 추가에 내가 원하는 페이지의 도메인을 적으시면 되시고 저대로 새페이지 추가로 하시면 탭이 2개가 열립니다. 만약에 한개의 탭만 열리게 하실꺼면 하나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로 시작페이지를 해놓은 상태이고 구글시작페이지를 삭제하실꺼면 x 를클릭하셔서 네이버만 남게 삭제를 해주시면됩니다. 그러면 크롬을 여셨을때 네이버만 열리게 됩니다.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설정이야 다들 아시겠지만 행여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 일단 이것또한 마찬가지로 맨우측 설정부분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시고 인터넷옵션 클릭

 

 

 

 

인터넷옵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홈페이지 메뉴에 시작페이지를 넣어주시면됩니다.

 

 

 

시작페이지를 넣으실때는 도메인을 한개만 넣으시면 탭이 하나만 열리고 위에 화면처럼 2개를 넣으시면 2개의 사이트가 동시에 열리게됩니다. 이거는 뭐 개인 편의사항이니 하고싶으신데로 페이지를 넣으시면 되십니다.

 

이상 크롬과 익스플로러의 시작페이지 설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