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이야기

부천 시청민원봉사실 여권발급 준비물 및 기관

백장미꽃 2013. 10. 18. 19:59
반응형

 

 

저녁도 만들수있다.


 

부천 시청에서 여권을 발급 받았습니다. 시간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으나 홈페이지에 확인을 해보니 월~금일까지 오후9시까지 업무를 보십니다. 늦게 고생들 많으세요~

 

택시를 타고가시면 부천시청 정문쪽말고 민원 봉사실 앞에서 내리시면 바로 보입니다. 간판에 불이켜져있어서 금방보임

 

 

준비물 : 신분증, 여권사진1매

 

증명사진 안됩니다. 여권사진으로 찍으셔서 가져가셔야합니다. 여권사진찍으실때는 어두운 옷을 입고가셔야하며 여성분들은 귀걸이 삔.. 등등 그런것들은 하시면 안됩니다. 머리는 귀뒤로 넘기셔야합니다.

 

 

 

 

사진이.. 너무 흔들렸네요.. ㅠㅠ

 

 

민원봉사실에 들어가시면 바로앞에 여권 발급 신청서 적는곳이 있습니다. 거기에 보시면 아래처럼 예문이 있으니 그대로 따라 적으시면됩니다. 영문은 신청하실때 적으시면 수정이 안되니 잘결정하셔서 적으시길 바랍니다.

 

 

 

가격은 성인기준(군필자)으로 10년짜리 54000원 1년1회짜리 20000원 입니다. 저는 이번에 인도네시아 (발리)를 가는데 인도네시아는 1년짜리가 안된다고합니다. 그래서 10년짜리로 만들었습니다. 단수여권으로 못가는 나라들이있습니다. 그거는 여권 신청하는곳에 적혀져 있으시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그래도 혹시모르니 신청하실때 발급하는 분께나 아니면 여행사에 꼭물어보시길 바랍니다.

 

 

 

 

태어나서 처음.. 만든 여권입니다. 상당히 빨리 발급되더군요.. 2틀전에 신청했으니 2틀만에 나왔습니다. 정확히말하면 오늘 오전에나왔으니 한..36시간?정도 만에 나온것같습니다. 원래는 4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여권을 만들고 아무생각없이 첮페이지를 보았는데 저런 문구가 써져있더군요.. 음.. 내가 대한민국 국민이긴 한가보구나 하는생각이듭니다. 우리나라 정치인들 하는거 보면 아주 맘에 안들지만 그래도 그냥 통상적인 문구지만 살짝?기분은 좋습니다.

 

참.. 그리고 여권은 찾으로 가지 않으셔도 등기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등기비용은 후불입니다. 여권신청하실때 등기로 받는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여권잘만드시고 편안한 여행들 다녀오세요~ 마지막으로 저내용을 적고 끝내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인 이 여권소지인이 아무 지장 없이

통행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필요한 모든 편의 및 보호를

베풀어 주실 것을 관계자 여러분께 요청합니다."

 

반응형

'〃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후.. 티스토리 메인에 내글이 뜨다..!  (2) 2013.11.28
마음이 너무 힘들때  (2) 2013.10.15
언제부터 였을까?  (0) 2013.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