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법율/생활정보

시외버스터미널 예매 통합예약서비스 및 고속버스예매하기

백장미꽃 2013. 9. 13. 10:00
반응형

 

세상편해졌네


 

안녕하세요? 아마 출장이나 여러 지방 다니실때 버스 많이 이용하실텐데 예전에븐 버스 예약할려면 지역버스터미널에 전화를 하던가 아니면 각지역 버스터미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예약 하곤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국의 모든 버스를 한곳에서 예약 예매 하실수있습니다.

 

"전국시외버스 통합예약 안내서비스" 입니다. 이름이 좀기네요 .. ㅎ https://www.busterminal.or.kr/ <-- 공식홈페이지입니다.

 

일단제가 부산에갈 차편을 알아보고 있으므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신후에

 

 

 

 

좌측하단에보시면 승차권 예약 예매 팝업창이 떠있습니다. 홈페이지만 접속하면 바로뜨니 찾기는 아~ 주 쉽습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설정을합니다. 출발지를 설정하고 도착지를 설정하시고 날자 시간을 입력하시면 그시간대 이후의 버스들 목록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원하는 버스 목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버스목록이 죽 나오네요 요금도.. 24300원이면 KTX보다 절반가량 요금입니다. 저도 KTX 보다가 표도없고 가격도 비싸고해서 버스쪽으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자기가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고 잔여좌석과 예약가능 좌석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우측에 예약버튼을 누르시고 다음 으로 넘어가시면됩니다.

 

 

 

 

넘어가시게되면 위에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출잘지와 목적지 시간등을 정확하게 다시한번 확인하세요 (잘모사면 미아됩니다.) 확인하시고 인원을 체크합니다. 저는 어른1명으로 체크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좋은점 좌석을 직접 선택할수있다는거!!! 예전에는 저렇게 못했는데 많이 좋아진것같습니다. 내가원하는 좌석을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예매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에 유의사항도 있으니깐 한번씩 체크하시구요 기차는 보통 한국철도공사에서 관리를해가지고 예매가 버스보다 편했는데 버스는 운수회사들이 다틀려서 그전에는 힘들었습니다. 근데 이젠 통합으로 관리확인이 가능하니 아주 편한것같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느끼는점인데 복지나 국민들을 위한정책은 우리나라가 참 별로지만 대중교통하나는 전세계에서 상위권일겉같네요

 

앞으로도 좋은 정책들이좀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