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컴퓨터 H/W

드디어 SSD로 연결 엠지텍 MG877K 240G 사용기

백장미꽃 2018. 11. 29. 21: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정말 간만에 글을 적는것 같습니다. 하루하루가 너무 피곤하고 지쳐서 글을적는 시간조차 힘들게 여겨집니다.

그동안 눈팅만 해왔던 SSD를 드디어 구매한 기념으로 적습니다. 최근에는 SSD의 가격대를 거의 검색하지 않다가 로스트아크 게임을 하기 시작하면서 요즘 가격이 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많이 하락했더군요..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MG877K


MG텍 모델로 250 240G 제품입니다. 구매가는 39000원으로 정말 많이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물론 OD재설치등의 번거로움은 있지만 그정도야뭐..





이번에 구매한 제품이며 이제품의 구매 목적은 기존에 1T HDD는 그냥 데이터 저장 용도로만 사용하고 게임 및 OS 구동을 위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이제품은 SATA3방식의 케이블을 지원하며 제품안에는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행이 이전에 사용하던 하드디스크가 SATA3방식이라 케이블이 있었지만 SATA2를 사용하신다면 케이블을 같이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이제품은 읽기 / 쓰기의 속도가 약 500M정도의 속도를 냅니다. 물론 읽기가 좀더 빠릅니다.



▲ 이전에는 SSD를 쓰지 않았기 때문에 SSD의 크기가 이렇게 작으며, 이렇게 가벼울줄은 몰랐습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SSD를 사용할려고 하는구나를 알게되었네요





▲ 무상 보증은 3년으로 나와있으나.. 3년안에 고장날 이유는 정말 적을듯하며.. HDD를 사용하다가 SSD로 넘어가니 신세계를 보는듯합니다. 부팅도 너무 빠르며, 하드디스크 돌아가는것을 보면 항상 힘들어하던 컴퓨터를 이젠 더이상 보지 않아도 됩니다. 하드디스크의 버버.버법버버베ㅓ러법벅 거리는 소리를 더이상은 듣지 않아도됨.



제컴퓨터인데 아래부분에 HDD 저장용이며 새로 설치하고 OS를 깔고있는  SSD입니다. 크기는 기존 하드디스크의 30%정도 뿐이 안된는것 같습니다.


하드 디스크를 아직까지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변경하세요 컴퓨터의 전체적인 속도는 아니지만 하드디스크를 로딩하면서 발생하는 속도들을 많이 개선을 해줍니다. 또한 가격도 저렴하니 꼭 사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