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어플

네이버앱 사진으로 기본테마 변경방법

백장미꽃 2018. 6. 19. 22: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시간이 너무 빠릅니다. ㅠㅠ 얼마전에 브라질 월드컵 한것 같은데 벌써 러시아 월드컵이 진행중이네요.. 4년이 흘렀다는 이야기 이지요. 너무 빠릅니다. 아무래 생각을 해도.. 한국팀 화이팅했으면 좋겠고,. 오늘은 저같은 경우를 보면 거의 매일 들어가는 앱입니다. 네이버 앱인데 아마 거의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한번은 들어가 보는것같습니다.  이런 네이버 앱의 테마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앱테마 변경방법


네이버는 잘 알다싶이 기본적으로 녹색입니다. 네이버의 상징적인 색갈 이기도 합니다. 이 녹색을 내가 원하는 테마로 변경할수가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앱을 구동 시킵니다. 네이버 앱을 최초에 열게되면 좌측상단에 흔히 이야기하는 햄버거 메뉴가 보입니다.  햄버거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 햄버거 메뉴는 개인설정에 대한 부분이란건 다들 아실겁니다. 햄버거 메뉴 이동후에 톱니바퀴 메뉴.., 즉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설정으로 이동하여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리다 보면 "네이버홈 커버" 메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이동합니다. 메뉴 아래부분에 잘적혀져 있지요? " 마음에 드는 사진으로 나만의 네이버홈 만들기" 라고요..



▲ 기본적인 녹색창을 변경시킬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커버이미지를 등록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테마도 있으며 사진파일을 불러올수도 있습니다. 옆에 10이라는 숫자로 보아 최대 10장까지 등록을 해놓을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물론저는 10장을 등록하진 않았고 한장만 등록해 보았습니다.






▲ 변경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테스트겸 한번 바꿔 보았는데 매일 같은 녹색창만 보다가 다른화면으로 보니 조금더 신선하긴 하네요. 다음 어플도 되는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다음어플도 한번 해봐야 할것같습니다.


네이버의 매일보는 창이 지겹다면, 한번 변화를 줘보세요 나름 신선합니다. 그리고 한국팀 남은 2경기 좀.. 잘해서.. 잘한다기보다., 남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해서 노력에 상응하는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