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제품리뷰

화면 녹화 프로그램 Movavi 동영상 편집과 한번에

백장미꽃 2017. 12. 29. 00: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도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마무리들 잘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또한 올한해 되는것이 없어서 지금까지 많이 답답한 심정입니다. 화면 녹화프로그램인 모바비 프로그램을 살펴볼까 합니다. 화면을 캡쳐와 편집 그리고 공유를 편리하게 진행할수 있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이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동영상 편집이나 캡쳐등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불편할때가 많습니다. 물론 모든프로그램을 보자마자 한번에 이해를 할수는 없지만 대중적이라면 초보자도 손쉽게 녹화 및 편집을 할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9 프로그램을 다운받았습니다.




이프로그램은 화면 녹화 녹음, 웹캠 그리고 편집을 지원합니다.


화면 녹화 프로그램

▲ 여기로 가시면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 체험판을 이용후에 라이센스키를 구매하여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정식판으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캡쳐 프로그램UI는 쉽게 되어 있습니다. 영역 캡쳐 부터 녹화 웹캠 마이크 등을 한곳에서 진행을 하실수가 있으며 저는 웹캠과 마이크가 없는관계로 화면녹화 부분과 편집 부분만 진행 하였습니다. 영상은 영상 캡쳐 영역을 직접 지정할수도 있으며 해상도에 따라 위에처럼 설정을 진행할수도 있습니다.



▲ 녹화 프로그램의 기본설정 부분입니다. 일반적인 부분은 제외를 하고 설정에서 알고 넘어가야 할부분들을 살펴보면


스크린샷 형식은 PNG, JPG, BMP 형식으로 지원

캡쳐 및 녹화, 의 단축키 설정

비디오 부분 최대 프레임 60프레임지원

웹캠 화면 왼쪽 상단하단 오른쪽 상단하단 설정

마우스 커서 표시 및 입력설정

유튜브 공유


▲ 설정에 특이한 점은 없으며 초보자도 사용하는 기본적인 부분들입니다.



▲ 캡쳐를 완료하게 되면 위와같이 바로 저정을 할것인지 아니면 편집기를 통해 편집을 할것인지 선택하실수 있으며 편집기를 열게되면 편집 프로그램인 스튜디오 에디트로 연결되게 됩니다.



▲ 영상 촬영이 완료되고 바로 저장을 하게되면 확장자 형식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MP4가 가장 이상적이죠


참고로 https://www.movavi.com/kr/screen-capture-studio/ 여기로 가시게 되면 홈페이지 아래 부분에 지원하는 비디오 형식 및 코덱 정보/ 입력장치 / 출력기기에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바로 저장하지 않고 편집기에서 열기를 통해 동영상을 편집할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은 총 4가지 정도의 분류로 보시면 됩니다.


미리보기, 전체적 흐름 편집, 편집도구, 도구설정.. 이정도로 생각하시면 편하실것 같으며 처음 보자마자는 햇갈릴수 있으나 동영상 하나 가져와서 이것저것 편집해보면 금방 이해가 됩니다.


▲ 제가 편집을 하다가 못적은 부분이 있는데 좌측 맨처음 맨처음 필름모양의 메뉴가 "가져오기"입니다. 해당 메뉴에 들어가시면 음악배경,소리, 비디오 등을 추가로 가져와서 기본적인 편집이 아닌 조금더 디테일한 편집을 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게임을 하면서 게임쪽으로 생각을 해서 그렇지 편집기를 이용해서 이벤트성 영상도 제작한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 영상에 텍스트를 넣을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기본적인 것부터 예시로 되어있어서 텍스트만 수정을 하면됩니다.






▲ 일부 영역을 지정하여 이동 및 확대, 축소 옵션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 그리고 동영상편집중에 간단하면서 영상을 보는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유발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이라이트 숨기기.. 부분인데  마찬가지로 해당 옵션값을 넣고자 하는 위치에 넣어주시면 영상에서 숨기고자 하는 부분을 안보이게 처리합니다.  영상에서 노출이 안되어야 하는 부분들도 있을수 있어 편집기에선 꼭 필요한 옵션중에 하나입니다.



▲ 동영상 편집후 저장을 하시면 되는데 조금 중요한 부분이라 아래를 보시기 바랍니다.



▲ 영상을 편집하시면 저장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프로그램의 핵심 기능중 하나로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저장 방식입니다. 확장자와 품질등을 지정하여 저장하실수 있습니다.



▲ 각 스마트기기에 최적화된 값으로 저장하실수 있습니다.



▲ 그리고 조금 놀란 부분중에 하나 최고급 TV 4K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해상도가 무려 3840*2160 까지 저장을 할수가 있습니다. 근래에본 동영상 편집기중에 가장 고해상도를 지원하는것 같습니다.



▲ 유튜브 계정을 연동시키면 유튜브로 바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모바비를 통해 녹화한 영상입니다. 간단하게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 모바비로 게임 영상 촬영 및 편집기를 이용하여 기초적인 설정 몇개만 넣어 봤습니다.







▲ 아이온과 배틀 그라운드는 편집없이 촬영만 한것이며 참고로 배틀그라운드는 중간에 끊어짐이 보일겁니다. 집에 컴퓨터가 구형이라 저 게임을 구동시켜보고자 했으나 렉때문에 저게임은 삭제했습니다. ㅠㅠ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캡쳐 부분이나 녹화부분은 다른 프로그램들과 특이한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캡쳐가 종료후 바로 편집기를 통해 넘길수 있으며 편집기또한 초보자들도 초급,. 중급 편집정도는 할수있게 되어있습니다. 여러 영상을 자주 편집하시는 분이시라면 테스트후에 구매의사를 한번 생각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글은 Movavi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 지원받아 직접 사용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