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네트워크

iptime 무선Wan모드 설정 방법

백장미꽃 2017. 12. 19. 22: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선 WAN 잡는 방법을 적을까 합니다. 아이피 타임을 기준으로 작성을 합니다. 다른 종류의 공유기시라면 맥락은 비슷하니 보셨다가 응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무선 WAN 설정


무선 WAN의 원리는 이렇습니다.


1번 공유기에서 나오는 신호를 2번공유기에서 무선으로 잡아 다시 2번 공유기에서 무선 및 유선으로 다시 뿌려주는 방식입니다. 이때 2번 공유기에서 유선 및 무선으로 신호를 받게되면 2번공유기의 아이피를 받게됩니다.


쉽게 내가 연결하는 공유기의 원선을 인터넷회사에서 나온 모뎀이나 그런쪽이랑 연결 하는것이 아닌 유선 원선 대신 무선으로 신호를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설정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무선 WAN을 설정하게되면 더이상 공유기의 wan의 유선선을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에있는 저 사진 쪽에 연결하는걸 대신하여 무선으로 잡는 설정입니다.


▲ 모든 이미지는 크릭 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 설정을 하는 방법은 공유기에 우선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공유기 주소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설정하고자 하는 공유기와 연결된 컴퓨터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주소를 확인 하는 방법은 


윈도우 실행 > cmd > ipconfig 를 치시면 기본게이트웨이 또는 default gateway 라고 적혀져있는 부분에 아이피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피타임의 관리자 아이디 기본은 admin/admin 입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신후에 고급설정 > 무선랜 관리 > 무선확장설정  부분으로 들어가시면 설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AP검색을 누르시면 주변에 잡히는 공유기의 신호가 보입니다. 그중에 무선wan으로 연결하고자하는 무선을 선택하시고 해당무선의 비밀번호를 적으신후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무선 확장 방식에 보시면 3가지가 있습니다. 3가지의 맥락은 다 비슷흡니다. 무선을 점프 시킨다는 개념으로 보시면 되는데 무선을 점프시킬꺼면 무선wan으로 하시는게 오류가 가장 적습니다. 차후에 멀티 브리지와 WDS 부분은 따로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 위에 적은 설정들만해주시면 무선은 연결이 완료가되면 맨우측 상단의 "저장" 까지 눌러주셔야 완벽하게 저장이 됩니다. 저장안하시면 재부팅시 설정값이 사라지게 됩니다. 무선 wan을 연결후 ping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나가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유선보다는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 인터넷 연결정보에도 무선WAN -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됨 이라고 표시가 되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것입니다. 그리고 가끔 무선으로 유선보다 안정적인 인터넷을 사용하기위해서 애쓰시는 분들이 계신데 무선이 아~~~~~~~~~~~~~~~~~무리 발달되어도 유선을 따라잡기는 힘듭니다. 안정적으로 쓰고싶다면 다른거 하지마시고 그냥 유선 선을 연결하세요


캡쳐 프로그램을 바꿨더니 캡쳐가 조금 이상하게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클릭하면 자세히 나오긴 하니.. 양해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