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모바일 S/W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앱 버전이 다를때

백장미꽃 2017. 11. 14. 21: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는 앱에대한 업데이트가 상당히 빠릅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는 시간또한 빨라서 패치 버전이 빠른시간내에 올라오곤 합니다. 그러나, 가끔 패치버전이 올라왔으나 내가 가진 핸드폰에선 해당 패치버전이 보이지 않고 이전버전이 보일때의 처리방법입니다. 물론 이방법이 100%의 해결방법은 아니나 이문제로 인해 처리가 되는부분도 있으니 한번쯤 확인해보면 좋을듯합니다.


플레이스토어 패치버전


아래에 할려고 하는건 플레이스토어 어플또한 캐시메모리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플레이스토어에 재방문을 했을때 좀더빠른 로딩을 위해 저장을 하고 있는부분입니다. 이는 비단 핸드폰 뿐만이 아니고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한 동일한 방식을 사용합니다.




하나의 예로 패치버전이 올라왔다고는 나오나 업데이트를위해 들어가면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가 되지않습니다. 모바일에 설치된 버전과 실제버전의 매칭이 제대로 되지 않는부분입니다.



▲ 휴대폰의 설정 > 애플리 케이션 으로 이동합니다.



▲ 어플에 이동후 설치된 목록중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 해당 어플로 이동하면 아래부분에 저장공간 있습니다.




▲ 해당 저장공간으로 이동을하면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하실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삭제해줍니다.


위에도 언급을 했지만 이게 정확한 해결법은 아니나 해결방법이 될수도 있으니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이것때문만이 아니더라도 해당부분을 삭제를 해주면 앱도 정상적으로 운영이 됩니다. 삭제한다고 휴대폰에 안좋은 부분은 없으니 삭제를 한번쯤 하셔도 좋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