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WEP

웹사이트 주소일괄변경방법 KT무빙 전체는 아닌듯함

백장미꽃 2017. 7. 19. 21:15
반응형

전입을 환영한답니다. 얼마전에 이사를 했습니다. 당연히 전입신고도 했구요 요즘은 많이 편리해져서 그냥 세대 그대로 인터넷으로 이전할수가 있더군요 그리고 처리도 빨라서 아래 문자 보시면 알겠지만 다음날 오전 9시에 바로 처리되어서 굳이 환영한다는 안내 문짜까지 날려주네요


주소 일괄변경


전입신고를 완료하고 나니 환영한다는 안내 문자와 함께 보험,카드,통신등 여러가지 사이트의 정보를 일괄로 변경할수 있도록 해준다는 웹사이트를 같이 보내주네요 주민센터에서 보내주는것이니 안심하시고 접속하셔도 될것같습니다. 저도 나라를 믿고 한번 접속해봤는데 일괄변경이 가능하긴합니다. 단, 여라기지 단점이 있는부분도 있으니 잘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안내문자를 받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봤습니다.PC버전만 제공을 하는것같으며  저는 모바일로 접속해서 화면이 너무 작게 보이는 부분 양해바랍니다. 내용이 어려운 부분은 엇으며 뭐.. 주소적고 인증하고 그런내용입니다.



▲ 우선 내가 변경하고자하는 주소를 선택합니다. 위에 스샷에 보시면 회사를 변경할것이냐.. 집을 변경할것이냐 선택하실수가 있으며 저는 집주소를 변경했습니다.



▲ 주소 검색이 완려되면 "변경신청" 메뉴로 이동합니다.



▲ 정보수집 동의 정도는 해줘야지요?



▲ 동의후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하였음.. 아이핀, 공인인증서도 가능합니다.



▲ 근데 생각보다 변경할수 있는게 많이 없습니다. 이부분은 좀.. 그럼. 저기 사이트중에 내가 사용하는것은 고작2개 그래서 굳이 변경 필요도 없지만 2개 변경해봤습니다.



▲ 카드사와 KT 집주소를 변경요청하였음..





▲ 그리고 신청이 완료되었다믄 창이나오고 이게 해보니. .바로 되는건 아니고 신청후에 몇일 걸렸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청한다고 전부다 되는건아니고 하나는되고 하나는 안되더군요.. 그리고 또하나.. 나는 다른 정보를 수정하고자 한게 아닌데 카드 SMS 문자번호도 변경되고 Email도 변경되고 주소만 변경되는것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다시 전화해서 바꾸고.. 그런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모든 개인정보를 내가 사용하는 그대로 사용하신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이것저것 다르시다면 조금 난감하실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